꽃교배 가이드 - 사전지식 Flowers & hybrid Flowers Guide


수집 관련 링크

- 꽃교배 사전지식 : 교배의 기본 지식에 대해 다룹니다.

- 꽃 교배표 : 꽃별 교배 정보에 대해 다룹니다.(순종의 경우 씨앗 재배 기준)

- 소재 / 화석(73) / 물고기(80) / 곤충(80) / 미술품(43) / K.K.Slider(95)


특산꽃과 자매꽃

- 특산꽃과 자매꽃? : 특산꽃과 자매꽃은 너굴상점에서 판매하는 씨앗의 종류를 특정하는 기준으로 플레이어의 생일(특산꽃)과 섬의 생성일(자매꽃)에 영향을 받습니다. 특산꽃의 경우에는 과일과 마찬가지로 기본적으로 섬에 생성되는 꽃이 됩니다.

- 나머지 꽃씨 구하기 : 너굴상점에서는 기본적인 꽃씨 3종을 판매하고 색상은 기본색 3종을 제공합니다. 늘봉의 경우 특산꽃과 자매꽃이 아닌 씨앗을 팔기도 하며 그외에는 이웃의 섬에서 구해와야 합니다.

- 월별 특산꽃(+자매꽃) : 1월 - 팬지, 아네모네, 국화 / 2월 - 팬지, 히아신스, 아네모네 / 3월 - 튤립, 팬지, 히아신스, 아네모네 / 4월 - 튤립, 팬지, 히아신스, 아네모네 / 5월 - 장미, 튤립, 아네모네 / 6월 - 장미, 튤립, 백합 / 7월 - 장미, 코스모스, 백합 / 8월 - 코스모스, 백합, 국화 / 9월 - 코스모스, 백합, 국화 / 10월 - 장미, 코스모스, 국화 / 11월 - 장미, 팬지, 코스모스, 국화 / 12월 - 장미, 팬지, 아네모네, 국화 ※북반구기준

- TIP 기본꽃 최대한 얻기 : 기본꽃은 총 8종이 존재하는데 섬의 생성월을 기준으로 +6개월정도로 생일을 설정하면 1~2종의 꽃을 제외하고 특산, 자매꽃으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꽃에 대해

- 꽃의 성장 : 꽃은 씨앗, 줄기, 꽃망울, 개화 총 4단계로 성장하지만 교배된 꽃은 꽃망울 상태로 시작하게 됩니다. 꽃을 수집하면 줄기상태로 돌아가게 됩니다.

- 꽃의 색상 : 꽃의 기본적인 색상은 아네모네(오렌지색)를 제외하고 빨강, 노랑, 하얀 3종이며 이외의 색상은 교배를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 꽃밟기 주의 : 꽃 위를 뛰어다니면 개화 상태에서 꽃망울 상태로 돌아가게 됩니다. 꽃 자체가 파괴되는 것은 아니지만 교배중인 꽃의 경우 꽃망울 상태에서는 교배가 일어나지 않기 때문에 비매너(이웃섬)로 간주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순종과 교배종

- 기본적인 교배 : 꽃은 기본색 3종 외에도 교배를 통해 색상을 늘릴 수 있습니다. 늘릴 수 있는 색상은 꽃마다 조금씩 다르며 기본적으로는 꽃 주변 1블록에 교배가능한 꽃이 인접해 있다면 빈 블록에 확률적으로 교배꽃이 생성됩니다. 교배의 확률은 물주기 혹은 비날씨로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교배 목적의 꽃 배치는 사선형(체스판 모양)으로 배치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 순종과 교배종 : 교배의 결과는 유전자식에 의해 다양한 결과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즉 같은 색의 꽃이더라도 다른 유전자를 가지고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차이를 순종과 교배종으로 구분할 수 있는데 교배종간의 교배로만 나타는 색상이 있으므로 이 점을 숙지하면 적은 노력으로 다양한 색상의 꽃을 수집할 수 있습니다.

- 교배규칙 STEP 1 : 매일 물을 준 횟수만큼 교배확률을 체크합니다. 물주기 1회당 5%정도로 확률이 증가합니다.

- 교배규칙 STEP 2 : 확률 체크에 성공하면 교배가능한 인접 꽃과 자손을 생성할 빈 블록을 찾습니다.

- 교배규칙 STEP 3 : 유전자 규칙에 의해 빈 블록에 자손을 생성하고 교배에 참여한 꽃의 교배확률은 초기화됩니다.


TIP - 희귀한 꽃 얻기

- 파란 장미 : 장미의 81종의 유전자 중 1종의 유형만 해당되기에 장미 중 가장 얻기 어려운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교배로 얻으려면 해당 유전자를 가진 기본색 교배종이 필요한데 확률도 그렇지만 자가분열을 구분하기 위해 지형이나 가구 등으로 블록을 제한하거나 필요하면 검수도 해야하므로 상당한 파고들기가 필요합니다.

- 파란 장미 얻기 TIP : 그나마 얻기 쉬운 방법은 마일 섬에서 주황 장미(교배)를 구해서 교배시키는 방법이 있습니다. 마일 섬에서 주황 장미(교배) 채집 후 교배하면 12.5% 확률로 빨간 장미(교배)가 나타나는데 이것을 다시 교배(25%)하면 파란 장미를 얻을 수 있습니다.

- 황금 장미 : 검은 장미끼리 교배(50%)를 시키면 등장하는 희귀 장미로 유전자식에 영향받지 않습니다. 다만 금 물뿌리개로 물을 주어야 하는데 물주기 범위 중앙 1칸에만 판정이 있습니다. 금 물뿌리개 판정은 1번만 주면 교배전까지 계속 유지됩니다.

- 은방울 꽃 : 섬 평가 ☆5를 달성하면 등장하는 희귀꽃입니다. 위치는 랜덤하게 생성됩니다.



DIY & 수집 - 모동숲 [Swi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