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 Villager - 이벤트


주민 정보 관련 링크

- 영입 & 성격 & 취미 : 주민의 기본 지식과 이사에 대해 다룹니다.

- 이벤트 : 주민과 관련된 이벤트에 대해 다룹니다.

- 친밀도 : 주민의 친밀도와 관련된 정보를 다룹니다.


주민 관련 이벤트

01. 선물 주고 받기 : 대표적인 주민 관련 이벤트라고 있으며 스토리 이벤트 혹은 친밀도의 정도에 따라 주민에게 선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선물 주기의 경우 주민과 일정 대화로 친해진 후 가능해지는데 친밀도를 올릴 수 있는 주요한 수단이면서도 주민의 옷을 갈아입히거나 가구나 생물로 주민의 방을 장식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선물을 주면 답례로 아이템이나 벨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02. 리액션 배우기 : 리액션은 총 44종이 있으며 기본 리액션(해피, 안녕!, 박수, 아하!)을 제외한 나머지 40종은 주민에게서 배울 수 있습니다. 리액션은 주민의 성격별로 배울 수 있는 것이 다르고 높은 친밀도(*로 표기)에서 얻을 수 있는 리액션도 존재합니다. / 먹보 - 부끄럼, 울기, 아차!, 머뭇, *잘난체 / 운동광 - 힘내!, 재채기, 당황, 뜨악!, *댄스 / 무뚝뚝 - 끄덕끄덕, 곤란, 쓴웃음, 뭐?, *번뜩 / 느끼함 - 씨익, 나참..., 실연, 쿨쿨, *짜잔! / 친절함 - 까딱, 덜덜덜, 실망, 신바람, *상상 / 아이돌 - 싱글벙글, 버럭, 하품, 응?, *꿍꿍이 / 성숙함 - 조용, 고민, 한숨, 깜짝, *러브 / 단순활발 - 웃기, 씁쓸, 꾸벅, 절레절레, 맡겨줘!

03. 레시피 받기 : 주민의 집에 방문하면 가끔 작업대에서 무언가를 만드는 광경을 볼 수 있는데 이 때 말을 걸면 DIY 레시피를 얻을 수 있습니다. DIY 레시피를 얻는 다양한 방법 중 하나이며 하루에 3시간 간격으로 최대 3개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배울 수 있는 레시피는 주민의 성격에 따라 다르므로 다양한 성격의 주민을 영입해야 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섬을 열어두면 방문한 이웃도 동일한 레시피를 배워갈 수 있습니다.

04. 분실물 찾아주기 : 섬을 돌아다니보면 분실물을 발견할 수 있는데 원래의 주민에게 주면 선물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분실물은 당일 기준에만 찾아줄 수 있으며 그대로 방치하면 뭐였더라?로 변하면서 주인을 찾을 수 없게 됩니다.

05. 생물 잡아다주기 : 물고기, 곤충을 잡거나 대화를 통해 특정 생물을 팔아달라고 하거나 요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판매가 아닌 요구의 경우 클리어를 하면 주민의 방에 해당 생물을 장식하는데 도리어 인테리어가 망가지는 경우도 있으므로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06. 벼룩 잡아주기 : 주민과 대화를 하다보면 가렵다는 말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 잠자리채를 사용하면 벼룩을 잡아줄 수 있습니다.

07. 아픈 주민 치료해주기 : 주민의 집에 가면 아프다고 말하는 주민이 가끔 있습니다. 이 때 약(너굴상점 or DIY)을 만들어서 전해주면 치료가 끝나고 선물을 받을 수 있습니다.

08. 보물찾기 : 섬을 돌아다니는 주민에게 말을 걸다보면 보물찾기를 하자고 할 때가 있습니다. 수락하면 시간제한이 표시되고 ☆모양의 바닥에서 보물을 찾아야 합니다. 찾은 보물은 그대로 갖거나 주민에게 돌려줄 수 있습니다.

09. 잘못 배달된 택배 찾아주기 : 주민의 집에서 대화를 하다보면 잘못 배달된 택배를 원래 주인에게 돌려달라는 부탁을 받을 때가 있습니다. 택배를 보물찾기와 마찬가지로 그대로 갖을 수 있으며 원래 주인에게 돌려주면 의뢰한 주민이나 원래의 주민에게서 선물을 받을 수 있습니다.

10. 고민하는 주민 : 가끔 고민하며 배회하는 주민이 있는데 말을 걸면 이사를 원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것을 승락하면 다음날 이사를 준비중인 상태가 되며 이후 주민이 떠나 빈 집터 상태가 되어 새로운 주민을 영입할 수 있는 상태가 됩니다. 다만 거절할 경우 절대 떠나지 않으므로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11. 플레이어의 생일 파티 : 플레이어의 생일이 되면 친밀도가 가장 높은 주민들이 깜짝 생일 파티를 열어줍니다. 그리고 주민 수만큼의 생일컵 케이크을 얻을 수 있는데 주민들에게 나눠주면 선물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광장에 가보면 K.K.로부터 생일 축하노래를 들을 수 있고 이후 앨범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한편 주민의 생일일 때에는 주민의 생일날 해당 주민의 집으로 가면 생일파티가 열리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12. 말버릇, 애칭 변경하기 : 높은 친밀도 상태에서 발생하는 이벤트 중 하나로 플레이어를 찾아와서 말투가 어떠냐고 물어봅니다. 이 때 주인공을 부르는 애칭을 포함해 말버릇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13. 플레이어의 가구 구매, 아이템 교환 : 역시 높은 친밀도 상태에서 발생합니다.



DIY & 수집 - 모동숲 [Swi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