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일섬 가이드 Mystery Island Guide


소개

- 마일섬에 가는 이유는 크게 소재나 벨을 추가로 얻기 위한 파밍과 원하는 주민을 영입하는 것에 있습니다. 다만 소위 벨 벌기로 유명한 타란튤라섬 등이나 원하는 주민의 등장은 상당한 운에 맡겨야 하며 도전한만큼 마일 티켓(너굴포트-2,000마일)을 소모해야 하는 리스크가 있습니다.

- 도구 준비 : 기본적으로 마일섬에는 DIY작업대가 있고 로드리를 통해 엉성한 도구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챙겨갈 도구는 쓸 일이 없는 새총과 물뿌리개를 제외한 도구들을 챙기면 되며 장대와 사다리도 필요할 수 있으니 챙겨가면 좋습니다. 또한 소위 돈바위섬에 방문하는 경우를 대비해 소지금을 최소로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 특정 생물이 목적인 경우 : 특정 생물의 출현 시기에 맞춰서 방문해야 해당섬의 등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특수한 섬은 1일 1회의 방문 제한이 걸려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 특정 주민이 목적인 경우 : 토지매각을 통해 빈 집터를 마련한 상태 후 방문해야 합니다. 또한 주민은 1일1명만 영입되므로 자연이사 같은 변수를 예방하려면 1일-1명-1집터 규칙을 지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정보 출처-https://wuffs.org/acnh/mysterytour.html>


마일섬 - 일반섬(5종)

일반 01 이미지 일반 02 이미지 일반 03 이미지 일반 04 이미지 일반 05 이미지

- 구성요소 : 과일나무(본섬), 일반나무, 야자수 / 꽃(보통) / 바위 5개 / 곤충(일반) / 물고기(일반)

- 출현조건 : 사다리 레시피 습득 / 1일 방문 제한 : 없음 / 등장 확률 : 5종 합계 41%

- 가장 높은 확률로 출현할 수 있는 일반섬입니다. 주목할만한 큰 특징은 없습니다.


마일섬 - 산섬(지네섬)

산섬 이미지

- 구성요소 : 과일나무(본섬), 일반나무, 야자수 / 꽃(보통) / 바위 5개 / 곤충(일반) / 물고기(일반)

- 출현조건 : 사다리 레시피 습득 / 1일 방문 제한 : 없음 / 등장 확률 : 9%

- 일반 마일섬보다 바위가 1개 더 많고 바위에서 나오는 지네와 공벌레의 고정 스폰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1.2 업데이트로 모든 곤충이 스폰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마일섬 - 돈바위섬

- 구성요소 : 과일나무(본섬), 야자수 / 꽃(보통) / 돈바위 6개 / 곤충(일반) / 물고기(일반)

- 출현조건 : - / 1일 방문 제한 : 없음 / 등장 확률 : 5%

- 섬 12시 방향에 돌출된 지형에 돈바위가 하나 있고 이 바위를 부수면 호수 중앙의 나머지 돈바위가 있는 지역으로 장대를 통해 넘어갈 수 있습니다. 돈바위는 바위치기로 8콤보에 성공하면 개당 16,100벨을 벌 수 있습니다. 산섬과 마찬가지 지네와 공벌레만 스폰되었으나 업데이트 후 모든 곤충이 나오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마일섬 - 대나무섬

대나무섬 이미지

- 구성요소 : 대나무, 야자수 / 꽃(보통) / 바위 4개 / 곤충(일반) / 물고기(일반)

- 출현조건 : 없음 / 1일 방문 제한 : 없음 / 등장 확률 : 10%

- 다수의 대나무로 이루어진 섬으로 과일을 먹고 대나무를 뽑거나 근처를 파면 죽순을 입수할 수 있습니다.


마일섬 - 과일섬

과일섬 이미지

- 구성요소 : 과일나무(자매과일) 19그루, 야자수 / 꽃(보통) / 바위 4개 / 곤충(일반) / 물고기(일반)

- 출현조건 : 없음 / 1일 방문 제한 : 없음 / 등장 확률 : 9%

- 본섬의 과일이 아닌 자매과일 1종이 19그루가 있는 섬입니다. 자매과일은 본섬의 과일을 기준으로 파생되는 고정과일로 3종이 있으며 나머지 2종은 멀티플레이에서만 구할 수 있습니다. 멀티플레이를 제외하면 본섬과일 외 과일을 구할 수 있는 유일한 루트이기도 합니다.(엄마의 편지 외) 


마일섬 - 잠자리섬

잠자리섬 이미지

- 구성요소 : 과일나무(본섬), 일반나무, 야자수 / 꽃(보통) / 바위 4개 / 잠자리류 & 수상곤충 / 물고기(일반)

- 출현조건 : - / 1일 방문 제한 : 없음 / 등장 확률 : 5%

- 잠자리류 및 각종 수상곤충이 고정 스폰되는 섬입니다. 5월~10월(북반구) 사이에 장수잠자리(4,500벨)를 잡고 그 외에는 물장군(4월~9월, 2,000벨)을 잡는게 그나마 벨 벌이에 도움될 것 같습니다.


마일섬 - 쓰레기섬

쓰레기섬 이미지

- 구성요소 : 과일나무(본섬), 일반나무, 야자수 / 꽃(보통) / 바위 4개 / 잠자리류 & 수상곤충 / 쓰레기류

- 출현조건 : - / 1일 방문 제한 : 1회 / 등장 확률 : 5%

- 잠자리섬과 구성요소가 유사하지만 낚시로 쓰레기만 입수할 수 있는 독특한 섬입니다. 쓰레기류는 벌이에 도움이 되지 않지만 쓰레기 관련 DIY와 너굴 마일리지를 진행할 때 유용해서 한번쯤은 방문해서 작업을 해주면 좋습니다. 1.2 업데이트로 1일1회로 방문이 제한되었습니다.


마일섬 - 교배꽃섬 1

- 구성요소 : 일반나무, 야자수 / 꽃(보통), 교배꽃 / 바위 4개 / 곤충(꽃주변) / 물고기(일반)

- 출현조건 : 1.2업데이트 후 미출현 / 1일 방문 제한 : 1회 / 등장 확률 : 2%

- 중앙 호수 주변에 교배꽃이 피어있고 꽃 주변에서 스폰되는 곤충이 고정 등장하는 특수섬입니다. 시기를 잘맞추면 몰포나비(4,000벨)를 잡을 수 있고 각종 교배꽃을 삽으로 퍼와서 본섬에 심을 수 있습니다. 다만 1.2업데이트 후 등장하지 않는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마일섬 - 돈바위 전갈섬

- 구성요소 : 일반나무, 야자수 / 꽃(보통) / 돈바위 7개 / 전갈 / 물고기(일반)

- 출현조건 : 전갈 출현시기(5월~10월, 19시~04시) / 1일 방문 제한 : 1회 / 등장 확률 : 2%

- 기본적으로 돈바위에서 112,700벨의 수익(99,999벨+돈꾸러미1)을 기대할 수 있고 전갈은 타란튤라보다 채집 난이도가 낮으면서 가격은 8,000벨로 동일하므로 소위 잭팟섬이라고 불리우는 타란튤라섬보다 더 큰 수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전갈의 경우 곤충류를 1.5배 가격으로 매입하는 레온에게 팔면 인벤토리를 가득 채웠다는 가정하에 기존 상점가 312,000벨에서 468,000벨까지 수익을 올릴 수 있으므로 레온 방문 때까지 묵혀주는 것이 좋습니다.


마일섬 - 금광석 전갈섬

- 구성요소 : 야자수 / 꽃(보통) / 바위(금광석) 1개 / 전갈 / 물고기(일반)

- 출현조건 : - / 1일 방문 제한 : 1회 / 등장 확률 : 1%

- 돈바위 대신 금광석을 얻을 수 있는 바위가 1개 있으면서 전갈만 고정 스폰되는 특수섬입니다. 벨 벌이만 따지자면 돈바위 전갈섬보다는 떨어지지만 희귀 소재인 금광석을 확정적으로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잭팟섬 중에 최고로 치는 섬입니다.


마일섬 - 타란튤라섬

- 구성요소 : 과일나무(본섬), 일반나무, 야자수 / 꽃(보통) / 바위 7개 / 타란튤라 / 물고기(일반)

- 출현조건 : 타란튤라 출현시기(11월~4월, 19시~04시) / 1일 방문 제한 : 1회 / 등장 확률 : 2%

- 타란튤라섬은 전갈 출현시기와 겹치지 않으므로 전갈 출현시기 이외의 방문에서 최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잭팟섬 중 하나입니다. 타란튤라는 전갈에 비해 공격성이 강해 잡는 요령이 필요한 편이므로 타란튤라섬에 첫 방문했다면 잡는 요령을 파악한 후에 채집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갈과 마찬가지로 레온이 방문했을 때 팔면 최대 468,000벨의 수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마일섬 - 나무섬

나무섬 01 이미지 나무섬 02 이미지

- 구성요소 : 일반나무, 야자수 / 꽃(보통) / 바위 4개 / 나무에서 스폰되는 곤충 / 물고기(일반)

- 출현조건 : - / 1일 방문 제한 : 1회 / 등장 확률 : 2%, 1%

- 이 섬은 활엽수만 30그루 이상이고 야자수도 다수입니다. 또한 나무에서만 스폰되는 곤충만 고정적으로 나오는데 다수의 곤충이 나오지만 비싼 곤충만 골라 채집하면 타란튤라섬보다는 적지만 비교적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특수섬입니다.


마일섬 - 교배꽃섬 2

거대 물고기섬 01 이미지

- 구성요소 : 과일나무(본섬), 일반나무, 야자수 / 꽃(보통), 교배꽃 / 바위 4개 / 곤충(일반) / 물고기(일반)

- 출현조건 : 없음 / 1일 방문 제한 : 1회 / 등장 확률 : 3%

- 원래 거대 물고기섬으로 분류되었다가 1.2업데이트 후 거대 물고기가 나오지 않게 되면서 교배꽃섬으로 분류된 특수섬입니다.


마일섬 - 거대 물고기섬

거대 물고기섬 02 이미지

- 구성요소 : 과일나무(본섬), 일반나무, 야자수 / 꽃(보통) / 바위 5개 / 곤충(일반) / 거대 물고기

- 출현조건 : 없음 / 1일 방문 제한 : 1회 / 등장 확률 : 2%

- 거대 물고기만 등장한다는 특징이 있어 도감 작업에 유용하다는 평을 받고 있는 섬입니다. 낚시의 특성상 벨 벨이가 효과적이다라고 볼 수 없지만 방문 시기와 잡는 물고기에 따라서 짭짤한 수입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마일섬 - 지느러미섬

지느러미섬 이미지

- 구성요소 : 과일나무(본섬), 일반나무, 야자수 / 꽃(보통) / 바위 4개 / 곤충(일반) / 등지느러미가 달린 물고기

- 출현조건 : 상어 출현시기(6월~9월) / 1일 방문 제한 : 1회 / 등장 확률 : 1%

- 낚시할 때 등지느러미가 출현하는 물고기만 스폰되는 특수섬입니다. 등지느러미는 주로 상어류에게서 보이는 특징인데 도감작업은 물론 가격도 비싼 편이라 시간이 다소 걸린다는 점을 빼면 나쁘지 않는 섬입니다. 다만 비싼 상어류는 주로 밤에 등장하므로 낮에 방문했다면 큰 수익이 나오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컨텐츠 - 모동숲 [Swi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