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형 NPC - K.K. & 무파니 & 고순이 & 파니엘


고정 방문형 NPC - K.K.

KK 이미지

- 해금 조건 : K.K.의 공연 라이브 이벤트(스탭롤) 이후
- 방문 시기 : 매주 토요일
- K.K.는 프로젝트K 클리어 이후부터 매주 토요일 방문하는 정기 방문형 NPC입니다. 주로 광장에서 자유롭게 노래를 부르는데 오후6시부터 자정까지는 플레이어의 신청곡을 받아 노래를 합니다. 이 때 비밀 신청곡을 연주하거나 앨범으로 구할 수 없는 곡을 연주하기도 합니다. 아래는 앨범으로 구할 수 없는 곡에 대한 설명입니다.

- 메인 테마곡(1종) : 라이브 이벤트(스탭롤)를 본 후 입수할 수 있습니다.

- 비밀 신청곡(3종) : 라이브 이벤트 후 매주 토요일 K.K.가 방문을 하는데 이 때 신청곡을 선택하고 곡의 이름을 정확히 입력하면 입수할 수 있습니다. 동물의 마을 / 드라이브 / 작별

- 생일곡(1종) : 플레이어의 생일에 광장의 K.K.에게 말을 걸면 입수할 수 있습니다.

- 앨범이 없는 곡(3종) : 신청곡을 선택하고 틀린 제목을 입력하면 앨범이 없는 3곡 중 하나를 들을 수 있습니다.

- 너굴 쇼핑에서 구할 수 있는 앨범 목록은 K.K.Slider 공략을 참고하기 바랍니다.


고정 방문형 NPC - 무파니

무파니 이미지

- 해금 조건 : 너굴상점 오픈 이후
- 방문 시기 : 매주 일요일 오전 5시 ~ 정오
- 소위 무트코인이라고 알려진 벨 벌이용 NPC로 매일 오전/오후로 가격 변동이 있는 무를 90벨~110벨 사이에서 판매합니다. 구입할 수 있는 무의 수량은 제한이 없지만 일주일이 경과하면 썩어버리고 상품가치를 상실하게 되므로 한정된 시간안에 가장 비싸게 파는 것이 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구입한 무는 수납이 안되므로 집 혹은 야외 바닥에 두거나 땅에 묻어서 보관하면 됩니다.
- 기본적인 판매 전략 : 무가격의 변동은 크게 4가지 유형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고 이 유형을 숙지하면 판매 시기를 특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무가격 계산기같은 편리한 프로그램도 상당히 많으므로 사용하기 편한 방법을 선택하면 됩니다.

- 유저섬에서 가서 무팔기 : 무를 구입한 시점부터 4가지 유형 중 하나가 적용되므로 무가격의 폭등은 일주일마다 진행하는 뽑기에 의존하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무가격은 유저섬마다 다르게 적용되므로 무가격이 폭등한 유저섬에 가서 무를 파는 것도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정 방문형 NPC - 고순이

고순이 이미지

- 해금 조건 : 너굴상점 오픈 이후
- 방문 시기 : 랜덤(3회 방문까지)
- 너굴 상점 오픈 후에 안으로 들어가면 최초로 고순이를 만날 수 있고 이후 랜덤하게 방문하게 되는 NPC입니다. 방문시 말을 걸면 의류를 살 수 있고 3회 방문을 하면 입점하고 싶다는 말을 들으면 이후 본섬에 옷가게가 들어서게 됩니다. 이후부터는 옷가게에 상주하게 되면서 더이상 방문하지 않게 됩니다.


한정 방문형 NPC - 파니엘

파니엘 이미지

- 해금 조건 : 주민 3명의 집터 짓기 퀘스트 클리어
- 퀘스트 클리어 후 바로 방문하게 되며 대화를 하면 비행장을 통해 파니의 섬으로 갈 수 있게 됩니다. 파니의 섬은 일종의 촬영 스큐디오로 섬의 주민과 카탈로그에 등록된 가구를 이용해 다양한 연출샷을 찍을 수 있습니다. 파니의 섬 방문 후에는 언제든 비행장을 통해 파니의 섬으로 갈 수 있고 이후 파니엘은 등장하지 않습니다.

- 주민 포스터 얻기 : 파니의 섬으로 가서 사진을 촬영하고 돌아오면 파니엘에게 전화가 오고 자신도 사진을 찍겠다는 말을 합니다. 다음날 너굴 쇼핑 목록에 해당 주민의 포스터가 목록에 올라온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컨텐츠 - 모동숲 [Swi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