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도 라이프 - 섬 생성 가이드


변경이 불가능한 요소에 대해

- 게임을 시작하게 되면 캐릭터의 생성부터 섬의 이름과 지형, 생일 등을 정하게 됩니다. 이 중 변경이 불가능한 요소가 다수 있는데 아래의 내용은 이러한 요소가 게임 진행에 주는 영향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 변경 가능한 요소 : 캐릭터 외형 / 안내소와 비행장 이외의 시설 위치 / 지도의 녹색 지역(절벽과 강 등의 지형)

- 변경 불가능 요소 : 이름과 생일 / 북반구와 남반구 / 섬의 이름 / 특산 과일 / 안내소와 비행장의 위치 / 비행장의 색상 / 해안가와 해안가에 위치한 강의 하구 / 초기 주민 2명


이름과 생일(+섬의 생성일) & 특산물

- 이름(+섬의 이름) : 게임 내 특별한 영향은 없지만 멀티플레이시 출력되는 이름이므로 이를 고려해서 정하면 좋습니다.

- 생일 : 생일 관련 이벤트의 시기와 특산꽃의 종류에 영향을 미칩니다. 특산꽃을 본섬에 자생하는 꽃을 의미합니다.

- 섬의 생성일 : 자매꽃의 종류에 영향을 미칩니다.

- 특산꽃과 자매꽃 : 특산꽃과 자매꽃은 본섬에 자생하거나 너굴상점에서 꽃씨를 구입해서 재배할 수 있는데 날짜를 중복시키지 않으면 1~2종의 꽃을 제외한 대부분의 꽃을 본섬 플레이로 입수할 수 있습니다.(기본꽃은 총 8종입니다) 대략 생일과 섬 생성일을 6개월정도 차이로 생성하면 됩니다. 아래는 월별 꽃의 종류입니다.

- 월별 특산꽃(+자매꽃) : 1월 - 팬지, 아네모네, 국화 / 2월 - 팬지, 히아신스, 아네모네 / 3월 - 튤립, 팬지, 히아신스, 아네모네 / 4월 - 튤립, 팬지, 히아신스, 아네모네 / 5월 - 장미, 튤립, 아네모네 / 6월 - 장미, 튤립, 백합 / 7월 - 장미, 코스모스, 백합 / 8월 - 코스모스, 백합, 국화 / 9월 - 코스모스, 백합, 국화 / 10월 - 장미, 코스모스, 국화 / 11월 - 장미, 팬지, 코스모스, 국화 / 12월 - 장미, 팬지, 아네모네, 국화 ※북반구기준

- 특산 과일 : 과일은 총 6종이 있는데 섬을 생성하면 야자열매를 제외한 5종 중 하나가 특산 과일로 지정됩니다. 특산 과일은 본섬에서 100벨, 그 외의 과일은 500벨에 판매되고 각종 관련 DIY의 소재로 사용됩니다.


북반구와 남반구

- 북반구와 남반구는 계절 특성 요소(생물의 출현, 식물의 성장과 개화 등)와 특정 이벤트(시즌 이벤트 등)의 시기에 영향을 줍니다. 리얼 타임으로 진행되는 게임의 특성상 의외로 체감이 큰 요소입니다.

- 북반구와 남반구의 선호도 : 한국의 계절 날씨는 북반구에 해당되므로 대체적으로 북반구의 선호도가 높습니다. 공략 정보가 한가지의 날짜를 표기하고 있다면 대부분 북반구의 날짜인 경우가 많으므로 변칙 플레이를 지향하는 것이 아니라면 북반구로 선택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한국, 북미, 일본이 모두 북반구에 해당

- 남반구의 날짜 계산 방법 : 만약 북반구의 날짜만 표기되어 있다면 +6개월을 해주면 됩니다.


섬의 지형 관련

- 안내소와 비행장의 위치 : 게임을 진행하다보면 박물관과 상점 등 다양한 시설을 지을 수 있는데 모두 원하는 위치에 짓거나 재배치가 가능합니다. 다만 초기에 위치가 정해지는 안내소와 비행장은 위치 변경이 불가능하므로 나중에 섬 꾸미기를 대비해 위치를 잡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대체로 비행장은 멀티플레이의 시작 지점이므로 꾸미기에서 입구정도의 느낌으로 고려되고 안내소는 광장에서 다양한 이벤트가 열리므로 이동 동선이나 꾸미기시 여유 공간 등을 고려해 위치를 정하면 됩니다.

- 비행장의 색상 : 색상은 초록, 오렌지색, 파란, 노란 4종이며 입구 꾸미기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이를 고려해 결정하면 됩니다.

- 해안가와 해안가에 위치한 강의 하구 : 섬 꾸미기는 지도에 초록색으로 표기되는 지역까지만 가능하고 그 외의 지역은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보통 해안지역이 그러한데 특히 강의 하구는 낚시 장소로 이용되기도 하고 섬 꾸미기의 외관에 영향이 크므로 이를 고려해 지형을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 그 외의 지형 관련 요소 : 초기의 지형은 모두 강을 끼고 있는데 초반에는 강을 건널 수 없으므로 안내소와 비행장이 있는 지역이 가급적이면 넓은 것이 좋습니다.


초기 주민에 대해

- 초기 주민 2명은 플레이어와 함께 이주플랜을 시작하는 주민들이며 각각 단순활발과 운동광 성격의 주민 중 랜덤하게 결정됩니다. 이렇게 이벤트로 자연스럽게 들어오는 주민을 초기 주민이라고 별도로 부르며 이후의 이벤트로 총 6명이 들어옵니다.

- 초기 인테리어 : 원래 주민은 각자의 고유 인테리어를 가지고 있는데 초기 주민 5명까지는 고유 인테리어가 아닌 초기 인테리어를 가지고 있습니다.



플레이 가이드 - 모동숲 [Swi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