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도 라이프 - 3일차


진행하기 - 주민 이주 프로젝트 1

- (1) 다리 공사하기 : 너굴상점 완성 후 너굴에게 말을 걸면 주민 이주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다리 공사 키트(통나무 말뚝×4, 점토×4, 돌×4)를 만들어 강에 설치하면 됩니다. 다리를 놓을 위치는 안내소, 비행장, 마이홈의 동선을 고려해 배치하면 됩니다.

- (2) 고숙이와 만나기 : 완성된 너굴상점에 가보면 고숙이를 만날 수 있고 이후 랜덤으로 광장에 노점상태로 출현합니다. 고숙이와 3회 만나 대화 및 구입을 하면 입주를 희망하게 되며 옷가게가 들어서게 됩니다.

- (3-1) 이주할 주민의 집터 만들기 : 다리 공사를 끝내고 다시 너굴에게 말을 걸면 하우징 키트 3개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하우징 키트의 위치(나중에 주민의 집이 들어서게 됩니다)를 잡아주고 번호가 적힌 박스를 조사하면 해당 집마다 필요한 가구를 알 수 있습니다. 필요한 가구는 실내용 3종, 야외용 3종으로 구성됩니다.

- (3-2) 이주하는 주민에 대해 : 각각의 집터에 입주하는 주민은 각각의 성격에 대응하는 주민만 들어올 수 있습니다. 첫번째는 먹보, 두번째는 아이돌, 세번째는 친절함 성격의 주민이 들어오게 됩니다. 만약 그대로 가구를 납품해 완료하면 다음날부터 자연이사로 한명씩 랜덤으로 입주하게 됩니다.

- (3-3) 원하는 주민으로 입주시키기 1 : 랜덤하게 주민이 채워지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면 가구를 납품하기 전에 마일섬에 가서 주민을 영입할 수 있습니다. 이 때 등장하는 주민은 집터에 정해진 성격만 출현하게 되며 영입에 성공한 후 가구 납품을 완료하면 다음날 직접 영입한 주민이 입주하게 됩니다.

- (3-4) 원하는 주민으로 입주시키기 2 : 이 방법은 자동세이브(3분)가 되기전에 리셋을 해서 원하는 주민을 받는 꼼수이며 집터, 너굴텐트, 마이홈의 동선이 가까운 것이 좋습니다. / 1.입주에 필요한 가구를 1개만 제외하고 납품한 후 저장합니다. / 2.자동세이브가 되기 전에 나머지 1개의 가구를 납품하고 너굴텐트에 들어갔다가 나오면 집터가 입주완료 상태로 변경되고 확인해보면 입주할 주민이 표시됩니다. / 3.원하는 주민이 아니라면 자동세이브가 되기전에 리셋을 하세요. / 4.원하는 주민이 나올 때까지 2~3을 반복하세요.


알아두기

- 너굴상점 : 기존의 너굴 텐트의 아이템 매매 기능이 독립해 너굴상점으로 개편됩니다. 또한 영업 시간(08:00~22:00)을 생겨서 시간 외에는 방문할 수 없게 됩니다. 너굴상점의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아이템 매매 / 무값 확인 / 고가 매입품 / 매입함

- 방문형 NPC : 대부분의 방문형 NPC는 너굴상점 완성을 기준으로 해금되어 본섬에 방문하기 시작합니다. 방문형 NPC는 특별한 이벤트를 제공하거나 너굴상점에서 팔지 않는 아이템을 판매합니다. / 무파니 & 고순이 & 파니엘 / 깨빈 & 죠니 & 고숙이 / 늘봉 & 패트릭 & 사하라 / 레온 & 저스틴 / 부옥



무인도 라이프 - 4일차 & 5일차 & 6일차


진행하기 - 주민 이주 프로젝트 2

- (1) 리폼 체험 워크숍 : 너굴에게 말을 걸어 리폼 워크숍에 참가하면 리폼 튜토리얼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후 너굴상점에서 리폼 키트를 판매하게 됩니다.

- (2) 3일 기다리기 : 4일차부터는 하우징 키트로 생성한 집터에 주민이 입주하기 시작합니다. 다음 이벤트는 하우징 키트로 생성한 집터의 주민이 모두 입주해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모든 주민의 입주는 총 3일이 소요됩니다.

- (3) 다음 이벤트 준비하기 : 이 기간동안에는 이벤트 플래그상 특별히 할 일은 없습니다. 다만 안내소 건설과 프로젝트K를 대비해 준비 작업을 해두면 이후 진행이 수월해지는 부분이 있으므로 기본적으로 벨과 마일리지, 소재를 모으면서 차근차근 진행해두기 바랍니다. 준비 작업에 대한 부분은 아래의 알아두기 공략을 참고하기 바랍니다.

- (4) 안내소 증축 공사(6일차) : 6일차가 되면 하우징 키트로 생성한 집터에 모든 주민이 입주하게 되면서 너굴 텐트가 안내소로 증축하는 공사에 들어가게 됩니다. 공사 기간 중에는 너굴 포트를 포함해 관련 기능을 사용할 수 없으므로 전날 할 일을 미리 끝내두는 것이 좋습니다. 안내소는 2일 후(8일차)에 완성됩니다.


알아두기

- 섬평판에 대비하기 : 섬평판에 대한 것은 8일차 이후에나 진행하는 부분이지만 섬 전체의 상태에 관한 내용이므로 갑자기 준비하기 시작하면 상당한 노가다를 감수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대체로 시간이 걸리는 것은 나무와 꽃 심기인데 최소 나무 100그루, 꽃 200송이 정도는 심어둬야 클리어 조건인 ☆3 평판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K까지는 꽤 시간이 남아있으므로 틈틈히 나무와 꽃을 심어두기 바랍니다. ※다만 꽃 심기와 나무 심기는 평판 점수에 대응하는 갯수로 확정 요소는 아닙니다. 이것은 가구 배치로도 대체가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섬 평판 공략을 참고하기 바랍니다.

- 마일리지 모으기 : 초반에 모은 마일리지로 인벤토리를 확장시켜주는 주머니 정리 테크닉(5,000마일)을 우선 구입하기 바랍니다. 또한 이후에 안내소가 생기면 주머니 정리, 고수의 기술(8,000마일)이 해금되므로 미리 마일리지를 모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인벤토리가 확장되면 기본적인 수납 편의성이 증가하고 전갈섬이나 타란튤라섬 같은 마일섬에서 최대 효율로 벨 벌이를 할 수 있게 됩니다. 이 시기에는 다양한 용도로 마일리지가 쓰이므로 필요한 요소만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일리지 우선 순위에 대한 내용은 유용한 팁모음에서 해당 항목을 참고하기 바랍니다.

- 벨 모으기 : 대량의 벨은 대부분 마이홈을 증축하는데 쓰이게 됩니다. 이외에도 너굴상점에 등장하는 고가의 아이템을 구매할 때 쓰이기도 합니다. 우선 마이홈은 7단계 증축이 가능하고 총 몇 백만 벨이 필요합니다. 다만 이벤트 진행 요소는 아니므로 우선 순위가 떨어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 시점에서는 벨 보다는 마일리지 벌이에 집중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세한 내용은 마이홈 증축 & 시설 가이드에서 해당항목을 참고하기 바랍니다.



플레이 가이드 - 모동숲 [Swi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