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도 라이프 - 7일차 & 8일차(안내소)


진행하기

- 안내소 건설 : 8일차가 되면 안내소가 완성되고 새로운 컨텐츠가 해금 혹은 확장됩니다. 이제부터는 본섬의 컨텐츠가 슬슬 본 궤도에 오르는 시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안내소에 관한 상세한 내용은 아래 알아두기 공략을 참고하기 바랍니다.

- 캠핑장 짓기 : 너굴에게 말을 걸면 이후의 계획에 대해 들을 수 있고 캠핑장 건축예정지 키트 레시피를 받을 수 있습니다. DIY로 키트를 제작한 후 들어설 위치를 지정해 주세요. 캠핑장은 자주 이용하는 시설은 아니지만 주민작을 할 때 1번씩은 확인해 주어야 하므로 동선이 너무 떨어지지 않게 배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알아두기 - 안내소

- 아래는 안내소 증축 후 추가되거나 변경되는 기능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 다리와 비탈길 건설(너굴) : 다리와 비탈길은 최대 8개까지 설치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십만벨 단위로 들어가므로 초반에는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섬 평판 ☆3의 조건이기도 최소 2개까지는 보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 건물 위치 변경(너굴) : 안내소와 비행장을 제외한 집과 시설을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1회 이동당 50,000벨(마이홈은 30,000벨)이 듭니다.

- 마이홈 증축과 리폼(너굴) : 마이홈 증축과 리폼을 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기존과 동일합니다.

- 토지 매각(너굴) : 8일차에서는 아직 사용할 수 없고 캠핑장 건설 이후부터 해금됩니다. 주민을 추가로 영입할 수 있는 집터를 지을 수 있습니다.(10,000벨)

- 섬 평판 확인(여울) : 토지 매각과 마찬가지 캠핑장 건설 이후에 해금됩니다. 여울에게서 섬의 평판을 올리기 위해 할 일에 대해 들을 수 있습니다.

- 섬의 멜로디(여울) : 섬의 멜로디는 알람이나 상점, 비행장 등에서 나오며 음계를 설정해 만들 수 있습니다.

- 섬의 깃발(여울) : 섬의 깃발은 안내소와 비행장에 설치되며 마이디자인의 이미지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 주민 상담(여울) : 클레임을 걸어서 주민의 말버릇이나 복장을 병경하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 너굴포트 : 너굴쇼핑 / ATM / 아미보 호출(캠핑장 건설 이후) ※안내소 건설 후 너굴쇼핑에 다양한 목록이 업데이트됩니다. 우선은 인벤토리를 추가시켜 주는 주머니 정리, 고수의 기술(8,000마일)을 먼저 구입할 것을 권장합니다.

- 재활용박스 : 기존과 동일



무인도 라이프 - 프로젝트K


진행하기 - 프로젝트K

- (1) 프로젝트K에 대해 : 아티스트 K.K.의 방문을 목표로 하는 이벤트로 무인도 라이프의 최종 목표입니다. 프로젝트K를 클리어하면 K.K.가 방문하면서 스탭롤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이후 매주 토요일 K.K.가 방문하며 너굴 스마트폰에 섬 크리에이터 앱이 추가됩니다. 이 시점부터 대부분의 컨텐츠가 해금되어 본격적인 섬 꾸미기에 돌입할 수 있게 됩니다.

- (2) 캠핑장을 통해 6번째 주민 영입하기 : 캠핑장이 완공되면 다음날 주민이 방문하며 영입을 할 수 있습니다. 캠핑장에 주민이 오려면 빈 집터가 없는 상태여야 하므로 토지매각을 통한 본격적인 주민 영입은 캠핑장에 6번째 주민을 받은 후 진행해야 합니다. 6번째 주민은 기존 초기 주민과 달리 고유 인테리어를 가지고 있는 이벤트성 주민으로 이벤트가 발생하면 무조건 영입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후 너굴포트에 아미보 카드 주민을 호출할 수 있는 손님 초대 메뉴가 해금됩니다. 캠핑장 이벤트가 끝나면 섬 평판☆3을 달성하는 것으로 프로젝트K를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 (3) 프로젝트K의 최단 클리어에 대해 : 크게 봤을 때 섬 평판☆3을 얼마나 빨리 달성하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3 평판의 조건 중에 주민 8명을 만드는데 최소 3일(캠핑장 이벤트 포함)이 걸린다고 할 수 있으며 그 외의 조건은 걸리는 시간을 감안한다면 모두 당일 달성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섬 평판 공략을 참고하기 바랍니다.


알아두기

- 토지매각을 통한 주민 영입 : 토지 매각은 초기 주민 3명을 받을 때처럼 집터를 만들어 주민을 영입하는 메뉴로 캠핑장 이벤트 후 너굴에게 10,000벨의 보증금을 주면 원하는 위치에 집터를 만들 수 있습니다. 주민을 영입하는 방법은 자연이사를 제외하고 크게 4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 1. 캠핑장을 통해 영입 : 캠핑장 건설시 첫번째 주민은 무조건 받아야 하므로 원하는 주민 선택은 2번째 방문부터 가능합니다. 집터의 유무와 관계없이 방문을 하지만 방문시기가 랜덤이라는 특징이 있습니다. 만약 주민이 모두 찬 상태에서 영입을 시도하면 방출할 주민을 지정하게 되는데 원하는 주민이 아닌 경우에는 강제종료 후 재지정하게 하는 꼼수가 있습니다.

- 2. 마일 섬 영입 : 빈 집터가 있는 상태에서 마일섬을 방문하면 램덤하게 주민을 만나 영입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시기에 원하는 주민을 얻을 수 있는 일반적인 방법이지만 400여종의 주민 중 원하는 주민을 만나는 것은 쉬운 일은 아니며 마일리지 티켓이 충분하다는 전제하에 시도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 3. 유저섬에서 영입 : 고민 중인 주민에게 말을 걸어 보내주기를 선택하면 다음 날 해당 주민은 이사를 준비중인 상태가 됩니다.(방출하는 측) 이 때 영입하는 측에서 빈 집터를 마련한 후 이사를 준비 중인 주민에게 말을 걸면 영입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다른 방법들이 랜덤성에 의존하는 것에 비해 확정적으로 주민을 얻을 수 있어서 많이 쓰이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 4. 아미보 카드로 영입 : 캠핑장 첫 주민 영입 이후 아미보 카드를 인식시키면 해당 주민이 캠핑장으로 소환(기존 캠핑장에 주민이 있다면 덮어씌워집니다)되는데 즉시 영입이 되는 것은 아니고 1일 1퀘스트를 3번 진행해야 이후에 영입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퀘스트를 완료하면 나중에라도 언제든 영입할 수 있습니다) 영입시 거래완료 상태인 주민을 쫒아내므로 주의할 필요가 있고 모든 주민이 차 있는 상태에서는 방출할 주민을 선택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 섬 크리에이터 앱 : 섬 크리에이터는 섬의 지형을 플레이어의 입맛에 맞게 변경할 수 있는 컨텐츠입니다. 너굴 스마트폰에서 크리에이터 앱에 접속하면 시작할 수 있지만 최초에는 간단한 도로 공사 기능만 있고 추가적인 기능은 마일로 허가증을 구입해야 해금됩니다.



플레이 가이드 - 모동숲 [Swi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