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원용 현자의 돌 만들기(=무한 젬)



STEP 1 : 젬 준비하기


- (1-1) 초기 요구 젬 : 환원용 현자의 돌을 만들기 위해서는 붉은 휘석을 최소 4개는 복제해야 하며 복제에 필요한 젬은 최소로 잡아도 15만젬은 필요합니다. 15만젬이 안된다면 우선 다른 것을 환원해서 밑천작업을 해줘야 하는데 본 공략에서는 밑천 확보 방법 중 하나로 유리꽃 증식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유리꽃 증식으로 젬을 확보해야 한다면 30만젬 정도는 확보한 후에 여유롭게 현자의 돌을 만드는 것을 권장합니다. 만약 젬이 충분하다면 STEP 1단계는 건너뛰어도 상관없습니다.

- (1-2) 유리꽃 환원으로 밑천 벌기 : 시작은 델포이 로즈향에서 [조합 제작개수+2]를 활성화시키고 적당히 복제해 주세요. [조합 제작개수+2]는 결과물의 갯수를 증가시켜주는 효과가 있고 중첩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후 유리꽃 조합 트리에서 로테스바서 광수로 트리를 활성화 한 후 일전에 만든 델포이 로즈향을 한도까지 투입하면 투입한만큼의 수량을 조합할 수 있습니다. 이후 완성된 유리꽃을 환원시키면 개당 약 4000젬 정도의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만약 계속 유리꽃으로 계속 젬을 환원할 생각이라면 델포이 로즈향을 모두 투입하지 말고 복제용으로 1개는 남겨주세요. 마크(☆표시) 기능을 활용하면 실수로 모든 재료를 투입하는 불상사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평범한 종이 레시피 Common Paper Recipe : (입수) 옛 시가지 패트의 의뢰 01-예비 수정 보상 ※제텔
- 유리꽃 Glass Flower : (조합) ★로테스바서 광수, ▲델포이 로즈향, 꽃, 식물 / (카테고리) 신비의힘, 보석 / (속성) 빙
(파생) 레시피-평범한 종이 레시피 > 제텔 > 여행자의 물구슬 > 델포이 로즈향 > (유리꽃)


STEP 2 : 환원용 현자의 돌 만들기(=무한 젬)


- (1) 레시피 파생하기 : 현자의 돌은 스토리 후반부에 얻게 되는 붉은 휘석으로 만들 수 있으므로 엔딩 직전 혹은 엔딩 후부터 제작이 가능합니다. 또한 현자의 돌은 파생 트리 끝에 위치하고 있는데 해당 레시피를 현자의 돌까지 개방시켜야 합니다. 현자의 돌의 레시피와 파생 트리는 아래와 같습니다.
- 고체 연료 레시피 Solid Fuel Recipe : (입수) 보덴 지구 롤프의 의뢰 01-사업이 부진한 도우미 보상 ※믹스 오일
- 현자의 돌 Philosopher's Stone : (조합) ▲붉은 휘석, ▲크리스털 엘리먼트, ★용의 눈, 엘릭시르 / (카테고리) 엘릭시르, 중화제, 보석, 신비의힘 / (속성) 빙, 뇌
(파생) 레시피-고체 연료 레시피 > 믹스 오일 > 알케미 페인트 > 정령의 작은 병 > 크리스털 엘리먼트 > (현자의 돌)

- (2) 붉은 휘석의 재료 준비하기 : 우선 붉은 휘석의 재료인 성스러운 물방울과 금기의 물방을 준비하세요. 성스러운 물방울의 경우에는 속성치 6을 채울 수 있어야 합니다.

- (3) 붉은 휘석 만들기 : 이제 준비한 재료로 붉은 휘석을 만들면 됩니다. 속성치 6의 성스러운 물방울로 [조합 제작개수+2] 활성화시키고 품질은 높은 A등급 정도로 조절해 준 후 조합을 마무리하세요.
- 붉은 휘석 Red Stone : (조합) ★이계의 코어, ▲성스러운 물방울, ▲금기의 물방울, ★용의 눈 / (카테고리) 엘릭시르, 신비의힘 / (속성) 화, 풍
(파생) 레시피-대동력 집결과 발로 > (붉은 휘석)

- (4) 붉은 휘석 복제하기 : 델포이 로즈향 때와 마찬가지로 복제용으로 쓸 원본을 마크(☆표시)해주고 4개 이상 복제하세요.

- (5) 환원용 현자의 돌 만들기 : 이제 현자의 돌 조합트리로 들어가서 만들어둔 붉은 휘석을 투입하고 가급적 S등급에 걸치는 결과가 나오도록 나머지 재료를 투입해 조절해 주세요. 환원용 현자의 돌은 한개당 약 35000젬의 수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다만 B등급의 경우에는 투자 대비 환원 수익이 거의 나오지 않으므로 최소 A등급이상은 나와주어야 합니다.

- (6) 반복 작업으로 젬 확보하기 : 이후부터는 (4)~(5)의 작업을 반복하면서 젬을 확보하면 됩니다.



연금술 - 라이자의 아틀리에 [Steam][PS4][Swi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