능력 강화 - 히트 액션(+추천)

 

주요 스킬

 

- 알아두기 : 기본적으로 맨손 상태에서는 잡기나 흘려치기 후를 제외하면 히트 액션 위주의 운영이 까다롭게 변경되어서 통상적인 방법으로는 히트 액션 위주의 극딜이 어려워졌지만 무기를 든 상태에서는 제약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어서 사실상 무기 히트 액션이 주력이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 외로 얼티밋 히트 모드에서 히트 액션을 발동하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는데 초반의 얼티밋은 유지 시간이 짧고 1~2번 히트 액션이면 모드가 바로 해제되므로 능력 강화가 선행되지 않으면 주력으로 사용하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초반에는 [히트 공격력 상승]의 초기 단계만 찍어두고 다른 능력 강화에 투자하는 쪽이 좀 더 효과적입니다.

- [히트 공격력 상승] : 그나마 초반 투자를 고려해 볼 만한 스킬입니다. 앞서 설명한대로 일반적인 발동 조건이 까다로워졌지만 무기 히트 액션의 경우 보스전같은 어려운 전투를 진행할 때 상당히 유용합니다.

- [흘려치기의 극][메어 호랑이 떨구기의 극][호쾌던지기의 극] : 발동 조건과 상황 제한이 있어 필수도는 낮지만 가성비 자체는 나쁘지 않습니다. 각각 흘려치기 판정, 다수전 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는 히트 액션입니다.

- [히트 스톡 증가] : 통상적인 히트 액션과 얼티밋 히트 모드 둘 다 강화할 수 있어서 중반 이후 얼티밋 히트 모드 강화를 고려할 때 선행 습득을 고려해 볼 만 합니다. 다만 요구 경험치가 높아서 아무래도 후순위로 밀리는 부분이 있습니다.

- [히트 러시][얼티밋 모드 강화] : 얼티밋 히트 모드를 강화하는 패시브형 스킬입니다. 습득하고 안하고의 차이는 상당한 편으로 모두 습득하게 되면 얼티밋 히트 모드를 주력기 사용해 볼 만합니다. 다만 데미지 가성비로 보자면 무기 히트 액션 데미지가 더 높아서 굳이 우선 투자까지 할 필요는 없고 후반에 경험치가 남기 시작할 때 투자하는 정도면 될 것 같습니다.

 

 

스킬 목록 - 패시브

 

- 히트 공격력 상승 : (단계) Lv 1 / Lv 2 / 극

- 히트 러시 : (선행) 히트 게이지 110 이상

- 히트 스톡 증가 : (선행) 히트 게이지 120 이상 / (단계) Lv 1 / Lv 2 / 극

- 얼티밋 모드 강화 : (선행) 히트 게이지 130 이상 ※이후 단계 150 이상 / (단계) 1단계 / 2단계 / 극

 

스킬 목록 - 히트 액션(습득 필요)

- ※☆=얼티밋 히트 모드에서만 발동

 

(무기를 든 상대 & 흘려치기)

- 강탈의 극 : (판정) 상대가 해당 무기를 들고 공격할 때 / ※둔기, 칼, 권총

- 흘려치기의 극 : (판정) 흘려치기 성공 직후 / (선행) 흘려치기


(잡기 - 다수 대상)

- 메어 호랑이 떨구기의 극 : (판정) 상대를 잡을 상태에서 다른 상대의 근처에 있을 때

- 호쾌던지기의 극 : (판정) 상대의 뒤를 잡은 상태에서 다른 상대의 근처에 있을 때


(얼티밋 히트 모드)

- ☆연속 무릎 차기의 극 : (판정) 강 공격 명중 후

- ☆노룡연권의 극 : (판정) 차지 공격 명중 후 / (선행) 차지 공격

- ☆회전 날아차기의 극 : (판정) 대시 공격 명중 후 / (선행) 달려들기 공격

- ☆안면 강축의 극 : (판정) 대시 공격 명중 후 / (선행) 달려들기 공격

- ☆회피 회전격의 극 : (판정) 상대의 공격을 스웨이로 피하면서

- ☆돌리기의 극 : (판정) 상대를 잡은 상태에서 다른 상대 2명 근처에 있을 때

- ☆목 돌려 던지기의 극 : (판정) 상대를 잡은 상태에서 다른 상대의 근처에 있을 때


(기타)

- 젓가락질의 극 : (판정) 젓가락을 든 상태

- 전자파 공격의 극 : (판정) 적을 잡은 상태에서 전자레인지(편의점 등) 근처에서

 

스킬 목록 - 히트 액션(습득 완료)

- ※☆=얼티밋 히트 모드에서만 발동

 

- 특정 장소 & 무기 들기 : 차버리기의 극(잡기-계단 위) / 찍어 누르기의 극(높은 장소) / 무기의 극(무기를 들고) / 안아 던지기의 극(잡기-중량무기 근처)

- 기절 상태 : (기절 추격의 극) ☆권(무릎 꿇은 기절 상태) / ☆투(엎드린 기절 상태) / ☆축(고개 숙인 기절 상태) / ☆종(한쪽 무릎 꿇은 기절 상태) / ☆후투(엎드린 상태) / ☆고(고개 숙인 기절 상태에서 뒤) / 지(벽, 발판 근처에서 기절 상태)

- 기타(잡기) : ☆대회전 귀차의 극(적을 휘두르는 중(?) 다른 상대 2명 근처에서)

- 특정 장소(잡기) : 벽면 타격의 극(잡기-벽 근처) / 발판 타격의 극(잡기-발판 근처) / 기둥 공격의 극(잡기-기둥 근처) / 가드레일의 극(잡기-가드레일 근처) / 구석 몰기의 극(잡기-모퉁이) / 집어던지기의 극(잡기-옥상, 창문 근처)

- 동료 연계 : 연계 공격의 극(잡기-동료 근처) / 연계 던지기의 극(잡기-동료와 다른 적 근처) / 연계 무릎 차기의 극(잡기-아키야마와 다른 적 근처) / 운 나쁜 남자의 극(지나가는 여성 근처)

컨텐츠 1 히트 액션 이미지

 

 

컨텐츠 1 - 용과 같이 6 [Steam][PS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