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차 플레이(+엔딩 후) - 계승 진행 정보(+추가 미션)

 

엔딩 후 플레이

 

- 엔딩 이후 데이터를 저장하면 자동으로 전략 페이즈 화면으로 넘어가게 되며 본편 외 다른 미션을 마저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엔딩 후 플레이에서 변동되는 부분은 세이브시 자동으로 [회차 플레이 계승 데이터]에 저장되어 회차 계승에 반영됩니다. 그 외 엔딩 후에 진행할 수 있는 미션이 활성화되며 상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함내 미션 [탐구의 적 군단][파이널 배틀] 활성화
- (DLC 1) [커지는 위협] 활성화. 외 파생되는 미션 2종
- (DLC 2) [관철하는 자들] 활성화. 외 파생되는 미션 2종
- (DLC 1) 함내 미션 [Offensive battle 1][Defensive battle 1][One turn battle 1] 활성화, 외 각각 미션 1종씩 파생
- (DLC 1) 함내 미션 [Always love battle 1][Technical battle 1][Count battle 1] 활성화, 외 각각 미션 1종씩 파생

- 관련 링크 : (DLC 1) 엔딩 후 / (DLC 2) 엔딩 후 / 함내 미션(전투 타입) ※해당 항목

 

회차 플레이

 

- 회차 플레이는 타이틀 화면의 [START] 메뉴에서 데이터를 반영하거나 [Load]메뉴에서 [회차 플레이 계승 데이터]를 로드하면 시작할 수 있습니다. 전략 페이즈 화면에서 [데이터 계승으로]를 선택하면 계승 절차에 돌입 됩니다.

- 계승 포인트에 대하여 : 계승 포인트는 그동안 입수한 MXP의 10%가 포인트로 전환되며 각 항목을 체크하면 소정의 포인트가 감소하는 방식으로 진행하게 됩니다. AOS 업데이트를 모두 8단계까지 개발했다면 약 90000 정도의 포인트를 보유할 수 있는데 파츠 계승을 제외한 자원 계승과 보너스 효과를 모두 체크하면 49000 포인트가 들기 때문에 필수 요소와 몇몇 주요 강화 파츠를 챙겨갈 수 있는 정도의 양입니다.

- 자원 계승 상세 : 전략 페이즈에서 [정보] > [레코드]의 [토털 데이터] 탭을 보면 계승되는 CREDIT, PP, MXP의 수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토대로 보자면 강화파츠의 경우 판매시 총획득 CREDIT가 증가하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보상으로 획득한 스킬 프로그램의 경우 회차 플레이시 총획득 PP에 변동이 없으므로 PP로 환원되지 않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계승 설정 항목

- ※(★) = 필수 혹은 권장

 

- 데이터 계승 : Total 20000 pt
- ※★CREDIT 100%(5000) / ★PP 100%(5000) / ★MxP 100%(5000) / ★파일럿 격추 수 100%(5000)

- 파츠 계승 : ※플레이어의 재량에 따라
- ※브론즈(200) / 실버(500) / 골드(1000) / 레어(2000)

- 보너스 효과 : Total 29000 pt
- ※★모든 유닛 강화 파츠 슬롯 +1 / ★획득 CREDIT 2배 / (※)획득 exp 2배 / ★획득 PP 2배
- ※[획득 exp 2배]의 경우 빠른 레벨업을 기대할 수 있지만 ExC 획득에서는 손해일수도 있으므로 각자의 판단 필요

회차플레이 엔딩 후 이미지

 

 

미션 공략 - 슈로대30 [Steam][PS4][Swi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