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소 재배

 

알아두기

 

- 채소 재배는 하루의 코옵 컨텐츠로 SP 회복 및 차지 효과를 부여하는 비교적 귀한 아이템을 정기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하루의 코옵을 개방한 시점부터 이용이 가능하고 코옵 랭크가 올라가면 수확량과 재배 기간이 개선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 해금 시기 : 하루의 코옵 [여황제] 개방(최단 10월 30일 이후)

- 진행 위치 : 슈진 고교의 옥상 ※비, 눈인 경우 진행 불가. 한파는 예외

- RANK 1 : (어빌리티) 채소 재배 - 슈진 고교 옥상에서 채소 재배 가능
- RANK 5 : (어빌리티) 품종 개량 - 채소 재배의 1회 수확량 증가
- RANK 7 : (어빌리티) 토양 개량 - 수확까지 필요한 재배 기간 단축

 

채소 목록

 

- 달빛 당근 : (수확량) 2개 / (재배 기간) 4일
- (효과) 아군 하나의 SP 모두 회복

- 태양의 토마토 : (수확량) 1개 / (재배 기간) 6일
- (효과) 아군 전체의 SP 100 회복 ※비전투용

- 대지 빈즈 : (수확량) 2개 / (재배 기간) 3일
- (효과) 대상에게 차지 효과(1번만 물리 계열 데미지 2.5배) 부여

- 성신 어니언 : (수확량) 2개 / (재배 기간) 3일
- (효과) 대상에게 컨센트레이트 효과(1번만 마법 계열 2.5배) 부여

 

 

카드 복제

 

알아두기

 

- 카드 시스템은 주인공의 페르소나에 특정 스킬을 부여하는 시스템으로 이것을 잘 활용하면 합체 계승을 통해 일일이 스킬 셋을 구성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상당히 편리합니다. 카드 복제는 유스케의 코옵 컨텐츠로 이미 획득한 카드의 개수를 늘려주지만 한번에 1장씩, 다음날 결과물을 받을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코옵 랭크를 올리면 복제시 [블랭크 카드]를 소모하지 않거나 즉시 복제된 카드를 받을 수 있도록 개선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 해금 시기 : 유스케의 코옵 [황제] 개방(최단 6월 18일)

- 진행 위치 : 시부야의 지하 통로(디폴트), 팰리스의 세이프 룸

- RANK 1 : (어빌리티) 카드 복제 - 초급 랭크 카드의 복제 가능
- RANK 5 : (어빌리티) 카드 작성 - 복제한 적이 있는 카드 작성 가능
- RANK 7 : (어빌리티) 라이브 페인트 - 즉시 [카드 복제] 및 [카드 작성] 가능
- ※랭크 7에서 팰리스 세이프 룸에서 복제, 작성을 진행하고 즉시 결과물 입수 가능

 

관련 TIP

 

- 블랭크 카드 얻기 : 카드 복제의 기본 재료인 블랭크 카드는 한번에 대량으로 얻기 어렵기 때문에 가능하면 후반에 사용할 스킬 위주로 복제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복 입수는 특정 페르소나와의 협상, 주인공의 강탈(통상 공격), 메멘토스의 잠긴 보물상자, 판매점에서 구입 등으로 가능합니다.

- 원본 카드 얻기 : 원본이 되는 카드는 입수 방법이 다양한데 아이템화, 도전 배틀, 전투 중 협상, 특별 형무 이벤트 등에서 입수가 가능하지만 상위 스킬 카드는 페르소나 아이템화(경보)에서 주로 나오는 편입니다. 기본적으로 드랍으로는 나오지 않기 때문에 특별히 의식하지 않고 플레이하면 다양한 원본 카드를 보유하기 어렵습니다.

 

 

점 보기

 

알아두기

 

- 치하야의 코옵 컨텐츠인 점 보기는 일정 비용을 지불하고 1일 한정으로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컨텐츠입니다. 특히 인간력 파라미터 획득량 증가나 획득 자금 증가, 경보 발동률 상승 등은 점 보기만의 고유 효과이면서 시간 경과가 없기 때문에 절제 코옵(땡땡이, 마사지, 가사 대행)과 함께 가장 유용한 컨텐츠로 거론되기도 합니다. 이외에도 특정 코옵의 호감도를 올려주는 상성점도 상당히 유용합니다.

- 해금 시기 : 유스케의 코옵 [황제] 개방(최단 6월 22일) ※개방 플래그 조건 있음

- 진행 위치 : 신주쿠의 거리 ※비, 눈, 한파인 경우 진행 불가

- RANK 1 : (어빌리티) 개운점 - 당일 한정으로 지정한 인간 파라미터 수치가 약 1.5배 상승(5000)
- RANK 3 : (어빌리티) 금전운점 - 전투에서 승리시 보수 금액이 상승하는 점술 가능(5000)
- RANK 5 : (어빌리티) 상성점 - 지정한 상대의 호감도 상승시키는 점술 가능(5000)
- RANK 7 : (어빌리티) 비기 운명점 - 지정한 상대의 코옵 어빌리티 전체를 확인하는 점술 가능(1만)
- RANK 8 : (어빌리티) 금기 천운점 - 벨벳 룸의 경보를 즉시 발생 및 경보가 쉽게 발생하는 점술 가능(2만)
- RANK MAX : (어빌리티) 오의 상성점 - 상대의 호감도가 오르는 회화가 강조되는 점술 가능(10만)

 

TIP 상성점에 대하여

 

- Check 1 : 기본적으로 해당 코옵의 랭크 업 가능 수치는 확인할 수 없지만 코옵 랭크 업 가능한 상태인 경우 치하야가 [흐흠, 지금은 호감을 더...]라고 언급하기 때문에 이를 보고 코옵 랭크 업을 진행하면 됩니다.

- Check 2 : 상성점의 호감도 기본 상승치는 (♪1)이지만 해당 아르카나의 페르소나를 소지하거나 시험의 성적 보너스에 영향을 받아 최대 (♪2)의 상승이 가능합니다. 즉 상성점을 보기 전에 해당 아르카나의 페르소나를 소지하면 호감도 보너스를 최대로 받을 수 있습니다.

- Check 3 : 상성점의 효과는 즉시 적용되기 때문에 호감도 부족으로 당일 해당 코옵의 랭크 업이 불가하더라도 상성점을 본 후 다시 맵을 보면 랭크 업 가능 상태(파란 카드 마크)가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다만 이런 경우는 호감도 부족분이 비교적 미미할 때 발생합니다.

코옵 컨텐츠 1 이미지

 

 

지역 & 컨텐츠 정보 - 페르소나 5 더 로열 [Steam][PS4][Swi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