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기 일람

 전작과 비교해서 정신기 자체스펙의 변동은 없다. 단 신규참전작과 각 참전작에 추가 파일럿이 대거 라인업되면서 각 정신기 보유자들이 다채로워 졌다.

이름대상효과
감응지정1턴동안 지정한 아군의 명중률이 100%
집중자신1턴동안 명중률과 회피율이 30% 상승
필중자신1턴동안 명중률이 100%
직관자신필중과 번뜩임 부여
번뜩임자신1번의 전투만 적의 공격을 완전회피
불굴자신1번의 전투만 받는 대미지 10
철벽자신

1턴동안 받는 대미지 1/4

가속자신1번만 이동력+3(이동할 때까지 효과지속)
열혈자신1번만 대미지가 2배(혼과 동시에 사용시 혼 우선)
자신1번만 대미지가 2,5배(열혈 동시에 사용시 혼 우선)
저격자신1번의 전투만 맵병기 · 사정거리1무기 외 무기 사정거리 +2
직격자신사이즈보정무시와 방어관련 특수능력 무시
돌격자신1번만 맵병기 제외 모든 무기 이동 후 사용가능
각성자신행동 횟수 1회 증가(행동까지 효과지속)
행운자신1번만 획득자금 2배
노력자신1번만 경험치 2배
봐주기자신적 격추시 HP10 남고 적 생존 (자신보다 기량이 낮은 상대만 유효)
사랑자신가속 · 필중 · 번쩍임 · 열혈 · 기합 · 노력 · 행운 부여
용기자신가속 · 필중 · 불굴 · 열혈 · 기합 · 직격 부여
기합자신기력 +10
기백자신기력 +30
축복지정1번만 지정한 아군의 획득자금 2배
응원지정1번만 지정한 아군의 경험치 2배
신뢰지정지정한 아군의 HP 2500 회복
우정지정지정한 아군의 HP 전 회복
보급지정지정한 아군의 잔탄 · EN 전 회복 (기력저하 없음)
근성자신HP 최대치의 30% 회복
초근성자신HP 전 회복
탈력지정지정한 적의 기력 -10
분석지정1턴동안 지정한 적에게 대미지를 1.1배, 지정한 적의 대미지를 0.9배
교란전체1턴동안 모든 적의 명중률 절반
정찰지정지정한 적의 능력치 공개
격려주변인접 아군의 기력 +5
재동지정지정한 아군의 행동 횟수 회복
기대지정지정한 아군의 SP 50 회복


 일반 강화파츠 & 엠블렘

 우선 눈에 띄는 변화점은 엠블렘 시스템의 추가로 자금PP 획득방식에 변화가 생겼는데 아무래도 실버, 골드엠블렘을 장착한 주력기체에 몰아주기 즉 일명 싹쓸이 방식이 선호되도록 개편되었다. 마침 적절한 기체도 라인업 되었다. (턴에이라던가 윙건담이라던가) 일반강화파츠의 경우 파계의 문장이나 인사라움의 비보같은 몇몇 추가 상위파츠가 추가되면서 기존 파츠들의 총 입수갯수를 소폭 조정하였는데 눈에 띄는 것은 이동계 강화파츠인 보조ISC가 전작에서는 4~5개정도 가능하던 것이 2개로 확 줄어 들면서 초중반 이동력 보충에 살짝 어려움이 생겼다. 또한 본작에서는 참전 파일럿이 늘어나면서 출격가능 기체 수가 대략 평균5기 정도 늘었는데 결과적으로 보면 획득되는 강화파츠의 총 갯수는 전작과 큰 차이가 없으니 전작에 비해 부족하다고 느낄 수도 있다.



이름

효과

입수방

 (신규) 아이언 엠블렘

 적 격추시 입수경험치 2배

 20명의 에이스 달성

 (신규) 브론즈 엠블렘

 메인파일럿의 SP 매턴 20회복

 (SP회복계 파츠와 중복 가능)

 적 격추수 150기 달성

 (신규) 실버 엠블렘

 메인 파일럿의 입수PP 3배

 한 파일럿의 입수PP 1500 달성

 (신규) 골드 엠블렘

 적 격추시 입수자금 2배

 (행운과 중첩 가능)

 누적 자금획득 2000만 달성

 (신규) 플래티넘 엠블렘

 매턴 행동 횟수+1

 SP포인트 55점 획득


이름효과입수 시나리오 
([] 안은 루트 진행시에만 입수)
입수 
가능 
개수

(신규) 보조GN드라이브

최대EN+100, 턴당 최대EN의 10% 회복 

[24화 우주루트]

29화

[53화 IF루트]

[57화 사실루트]

3

(신규) 빔코트

빔속성 대미지를 1000 경감, 발동시 EN 5 소모

[10화 일본우주루트]

[10화 중동쿠멘루트]

29화

[32화 우주루트]

3

(신규) 파계의 문장

이동력+1, 공격력+200, 사거리+1 

파계편 클리어시 데이터 인계

재세편 클리어시 데이터 인계

1

(신규) D엑스트럭터

기력 130 이상시 공격력+200, 장갑+150

31화

[59화 사실루트]

[59화 IF루트]

2

(신규) D엑스트럭터+

기력 130 이상시 공격력+300, 장갑+200

46화

1

(신규) 인사라움의 비보

1맵당 1회 사랑 부여

46화

1

버니어 유닛이동력 +1

[7화 쿠멘루트]

[8화 일본, 우주루트]

[10화 중동쿠멘루트]
17 / 19 화 
[23화 우주루트]

5

하이 버니어 유닛이동력 +2

[24화 우주루트]
49화

2
보조 ISC이동력 +1 운동성 +1014 / 27 화

2

머슬 실린더운동성 +10

[11화 중동쿠멘루트]

[14화 일본우주루트]
29화 
[32 화 지상루트]

3
지지리움 칩운동성 +20[14화 일본우주루트]
[14화 중동쿠멘루트] 
19화
[23화 우주루트]
3
정밀 조준 렌즈조준 +10

[14화 일본우주루트] 
[14화 중동쿠멘루트]
19화
 
[23 화 우주루트]

3
쿠엔토제 센서조준치 +20[7 회 쿠멘루트] 
20화
2
스나이퍼 키트크리티컬 보정 +2027화 
[42화 일본루트] 
[42화 프론티어선단루트]
2
고성능 레이더맵병기 및 사정거리 1 이외의 무기의 사정거리 +1

[14화 일본우주루트] 
[14화 중동쿠멘루트]
17 / 19 화

3
척수 반사 커넥터조준치 +20 , 
맵병기 및 사정거리 1 외의 무기의 사정거리 +1

[7화 일본루트]

39화

2

하로

이동력 +2 , 운동성 · 조준치 +25 , 
맵병기 및 사정거리 1 외의 무기의 사정거리 +1

18화

[56화 사실루트]

[58화 IF루트]

2
E카본 아머HP + 500 장갑 +100

[6화 중동루트] 
[14화 일본우주루트]
[14화 중동쿠멘루트] 
17화 
[23화 암흑루트]

[32화 우주루트]

5

건다니움 아머HP + 1000 장갑 +150

19화

[53화 IF루트]

[57화 사실루트]

2
초합금 ZHP + 1200 장갑 +250 , 턴당 EN 최대치의 10 % 회복47화 (+숨겨진 요소)

2

이그드라실 드라이브최대 EN + 150

17화

[38화 에어리어11루트]

[50화 IF루트]

[51화 사실루트]

3

전력 수신 안테나턴당 EN 최대치의 10 % 회복

[8화 중동쿠멘루트]

[14화 일본우주루트]

[24화 우주루트]

29화

3
오토 리페어 시스템턴당 HP 최대치의 10 % 회복19화
[23화 암흑대륙루트] 
[32화 지상루트]

3

배리어 필드

대미지 1000 경감하는 바리어 추가, 발동시 EN5 소모

29 / 39 화 
[50화 IF루트]
[53화 사실루트]
[55화 IF루트]
4
하이퍼 재머기력 130 이상시 확률 30 % 분신

[7화 중동루트]

[41화 일본루트]
49화

3

용사의 인운동성 +25 조준 치 +25 크리티컬 보정 +25 장갑 +200

[38화 암흑대륙루트]
[43화 프론티어선단루트]

[56화 IF루트]

3
강철의 영혼운동성 +30 조준 +30 크리티컬 보정 +30 장갑 +250[59화 사실루트]
[59화 IF루트]

2

DM 유니트

운동성 +10 조준 +1015 / 25 화

2

DM 아머장갑 +100 , 턴당 HP 최대치의 10 % 회복[13화 일본우주루트]
[13화 중동쿠멘루트]
45화
2
DM 레이더크리티컬 보정 +20 , 
맵병기 및 사정거리 1 이외의 무기의 사정거리 +1
16 / 40 화

2

DM 어댑터이동 력 +1 , 기체 · 무기의 모든 지형 적응 A25 / 39 화

2

DM 어댑터 S이동 력 +2 , 기체 · 무기의 모든 지형 적응 S[59화 사실루트]
[59화 IF루트]
1
플라이트 모듈기체 · 무기의 지형 적응 공S , 이동타입 공 추가14 / 19 화2
슬러스터 모듈기체 · 무기의 지형 적응 우주 S

[7화 우주루트] 
14화
[21화 우주루트]

28화

4
랜드 모듈기체 · 무기의 지형 적응 육지 S , 이동타입 육 추가

[6화 쿠멘루트]
[14화 일본우주루트] 
14

3
스크류 모듈기체 · 무기의 지형 적응을 바다 S , 이동타입 바다 추가[4회 일본루트] 
14화

2

A- 어댑터기체 · 무기의 모든 지형 적응 A

[8화 일본우주루트] 
[11화 중동쿠멘루트]
14 / 20 화

3
S- 어댑터기체 · 무기의 모든 지형 적응 S

16화

[43화 일본루트]

[43화 프론티어선단루트]

[54화 사실루트]

[56화 IF루트]

3
프로페런트 탱크EN 전 회복 , 1맵당 1회 사용가능1 / 14 화2
카트리지잔탄 전 회복 , 1맵당 1회 사용가능14화
[23화 암흑대륙루트]
2
수리 키트HP 전 회복 , 1맵당 1회 사용가능1 / 14 화2
슈퍼 리페어 키트HP, EN, 탄약 전 회복, 1맵당 1회 사용가능31 / 44 화

2

이쿠에의 간식메인파일럿의 SP 20 회복 , 1맵당 1회 사용가능4화 
[14화 일본루트] 
카키코지의 에이스보너스
2

돼지두더지 스테이크

메인파일럿의 SP 40 회복 , 1맵당 1회 사용가능20화 
[21화 암흑대륙루트]

2

냥냥 명물 참치만두메인파일럿의 SP 전 회복 , 1맵당 1회 사용가능15화
[55화 사실루트]
[58화 IF루트]
2
아드레날린 앰플출격시 기력 +518화
[23화 암흑대륙루트] 
27화
3
심령 반응기출격시 기력 +10[9화 일본우주루트]
28화
2
카미나의 선글라스출격시 기력 +20

[23화 암흑대륙루트]

1
F봄버의 디스크출격 2턴째 메인파일럿의 기력 매턴 +3

[7화 우주루트] 
37화

[55화 사실루트]

[58화 IF루트]

3
셰릴 디스크메인파일럿의 SP 매턴 10 회복40화
[55화 사실루트]

[58화 IF루트]
2
란카 디스크메인파일럿의 입수 PP 2 배 (복수장비 불가)

[55화 사실루트]

[58화 IF루트]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