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차플레이 보너스 & 강화파츠 계승 추천


회차플레이 보너스

- 회차플레이는 본편의 클리어 데이터를 로드하면 시작할 수 있으며 본편의 일부 데이터를 가지고 게임을 새롭게 시작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 인계되는 항목은 자금, Z칩, PP, 격추수, 강화파츠입니다. 회차마다 인계되는 수치가 다르며 4회차 전까지는 인계량에 페널티를 받습니다.

- 격추수 : 어떠한 페널티를 받지 않고 그대로 인계됩니다.

- 자금, Z칩, PP : 2회차 50%, 3회차 75%, 4회차 이후 100% 인계

- 강화파츠 : 주차 클리어시 소지하고 있는 강화파츠 중에 5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후 회차시 5개씩 늘어나고 최대 6회차 25개까지 가능합니다. 엠블럼계 강화파츠는 인계할 수 없습니다.

- 잉여 강화파츠 판매 Z칩 확보 : 따라서 인계되는 강화파츠 외에는 모두 버려지기 때문에 최종화 전에 판매해서 Z칩으로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 4회차 보너스 : 기체와 무기의 15단 개조가 가능해지고 PCM사이트, PCM모터, 어설트 부스터, 세이크리드 아머 지급


강화파츠 계승 추천

- 텐션레이저 : 본작 최상급 강화파츠 중 하나로 회차플레이의 난이도가 급격히 하락하는 요인 중 하나입니다.

- 플라나 컨버터 : 2회차부터는 자금과 Z칩의 수급이 비교적 원활하기 때문에 1회차보다는 중요도가 다소 떨어지지만 추가 자금과 Z칩 확보는 여전히 필요하기 때문에 계승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 게이트 점퍼 : 1팀 무쌍을 더욱 더 원활하게 해주는 강화파츠로 이동력 증가의 효과도 좋지만 이동시 EN소모가 없다는 점도 좋은 장점입니다.

- 기적의 파편 : 1맵 1회 제한이 있기는 하지만 각종 정신기가 모두 걸리기 때문에 1팀만으로도 어려운 보스를 충분히 격파 가능하게 해줍니다.

- D엑스트렉터S : 데미지를 1.2배 올려주는 무난한 공격용 강화파츠입니다. 사실 데미지 증뎀은 데미지 어밴져(최대 1.33배)가 더 높긴하지만 제약조건이 있기 때문에 제약조건이 낮은 D엑스트렉터S가 활용하기 더 편합니다. 데미지 어벤져를 잘 활용할 수 있다면 데미지 어밴져로 선택하더라도 문제는 없습니다.



데이터 베이스 - 슈로대Z 시옥편 [PS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