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절트 플레이트


리절트 플레이트 관련 링크


- 추천 리절트 플레이트 : 개요를 설명하고 진행에 유용한 리절트 플레이트를 추천합니다.

- 리절트 플레이트 목록 : 리절트 플레이트의 모든 목록의 성능과 입수처에 대해 다룹니다.


개요


- 리절트 플레이트는 드래스피어를 모아놓은 방어구 개념의 장비입니다. 각각의 리절트는 메뉴에서 원하는 드래스피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설정할 수 있는 드래스피어는 최소 2개에서 최대 6개까지 다양합니다. 리절트 플레이트의 설정에 따라 캐릭터의 개성과 성능의 차이가 커지기 때문에 원활한 전투 환경을 만드는데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드레스 업 : 리절트에 설정된 드래스피어를 체인지하는 것을 드레스 업이라고 합니다. 설정된 드래스피어는 전투 중 L1에 해당하는 키를 누르면 언제든 교체가 가능하며 드래스피어를 교체할 때 각각 리절트에 설정된 누적 보너스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것을 잘 활용하면 캐릭터의 한계를 넘어서는 강화가 가능해집니다.

- 스페셜 드레스 업 : 초반이후 게임을 진행하다 보면 이벤트로 스페셜 드레스피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리절트에 설정된 모든 드레스피어를 체인지할 경우 활성화되며 스페셜 드레스 업을 하게 되면 해당하는 캐릭터 외에 다른 동료가 빠지고 해당 캐릭터의 전용 배틀이 활성화 됩니다. 각각의 스페셜 드레스는 성능이 다르며 완전하게 활용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육성이 필요합니다.


추천 리절트 플레이트


- 재기의 마음(3) : S.Lv1 / 레이즈, 케알 / 케알라, 케알가 / (입수) 자나르칸트-미션 보물 스피어를 차지하라! 중 올바른 암호로 대답 / 초반에 쉽게 얻을 수 있는 리절트로 레이즈와 케알의 사용이 가능해지기 때문에 아이템에 의존하는 초반에 백마도사없이 힐업을 할 때 유용한 리절트입니다.

- 가도의 바람(4) : S.Lv2 / 즉시 행동 / 헤이스트, 스톱 방어, 슬로우 방어, 핀치 시 헤이스트 / (입수) 고요의 평원-미션 유적의 마물을 쫓아내라! 클리어 / 즉시 행동은 스피드하게 결판이 나는 일반 전투의 성격상 빠르게 승리를 하는데 도움이 되는 리절트입니다. 또한 악세서리 아다만타이트의 페널티를 완화하는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 헤메지 않는 자(2) : S.Lv2 / (입수) 첫번째 스페셜 드레스피어 입수 / 헤메지 않는 자는 특별한 효과는 없지만 가장 적은 수의 소켓을 가진 리절트로 빠른 스페셜 드레스 업을 할 때 최적화된 리절트입니다. 스페셜 드레스피어를 육성할 때 유용한 리절트입니다.

- 휘몰아치는 바람(4) : S.Lv3 / 민첩+10 / 지나갈 때마다 민첩+15 / (입수) 마카라냐숲-S.Lv2 미션 악단원을 찾아라!에서 모든 미니 악단원을 찾은 후 트와멜이 있는 스피어의 샘에서 미니 악단원과 대화하면 등장하는 휴지 스피어 조사 / 유일하게 민첩을 올려주는 리절트로 민첩이 높으면 ATB게이지 속도나 회피율 등에서 이익을 얻을 수 있어 전투에 일반전, 보스전 가리지 않고 상당히 도움이 되는 리절트입니다. 본작에서는 헤이스트가 차지게이지에만 영향을 주도록 변경되었기 때문에 민첩 수치는 상당히 중요합니다. 또한 베벨의 미궁의 강적 중 하나인 챠크를 3도적으로 상대할 때 쓰는 리절트이기도 합니다.

- 지켜내는 용기의 빛(5) : S.Lv5 / 방어력, 마법 방어+20 / 방어력+20, 마법 방어+20, 방어력+20, 마법 방어+20 / (입수) 번개평원-미션 피뢰탑의 마물 퇴치! 클리어 / 방어력에 상당한 보너스를 주는 리절트로 일반 전투에서는 거의 쓰이지 않지만 후반에 베벨의 미궁에서 모든 것을 버린 자 등의 강력한 공격에 대비할 때 방어력을 보충하는 리절트로 쓰이게 됩니다. 모든 것을 버린 자의 경우 오토 프로테스, 셸과 방어력 255에 가까운 능력치가 되어야 무난하게 전투할 수 있습니다.

- 군림하는 자(5) : S.Lv5 / HP 한계돌파 / 데미지 한계돌파 / (입수) 고요의 평원-유적 내 동굴(초코보 파견) 클리어 / 유적 내 동굴의 경우 까다로운 조건(Lv별 초코보 3회씩 파견, 레벨5 초코보 4마리 1군 배치)을 클리어해야 등장하는 던전이긴 하지만 스토리 컴플리트를 위해 깨야하는 던전이므로 사실상 한계돌파가 장착된 리절트 중에 자연스럽게 얻게 됩니다. 따라서 추가적인 한계돌파 리절트를 얻을 계획이 없다면 최종 장비로 고려해 볼만합니다.

- 성장의 약속(5) : S.Lv5 / AP 2배, 경험치 2배 / (입수) 비카넬사막-10번째 사보텐더(프라이레) 미니 게임 클리어 / 빠른 성장에 도움이 되는 리절트로 만렙 작업시 유용한 리절트입니다. 체인지로 성장 보너스를 획득할 수 있기 때문에 매 번 전투시 체인지하는 것보다는 강력한 적을 상대로 체인지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 진행하는 자(3) : 경험치0 방어 / AP 3배 / (입수) 비공정-미니 게임 마물 콜로세움의 레귤러컵 3회 우승 / 성장의 약속이 없거나 이미 만렙 작업이 끝났다면 고려해 볼 수 있는 리절트입니다. 성장의 약속과 마찬가지로 체인지시에만 성장보너스를 얻을 수 있습니다.



아이템과 장비 - 파판 10-2 [Steam][PS4][Swi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