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스킬 - 스킬 정보 목록


캐릭터 스킬 & 어빌리티 관련 링크


- 개요 : 캐릭터의 개성을 특정하는 요소는 크게 능력치, 스킬, 어빌리티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이 중 능력치는 자금이 충분하다면 얼마든지 올릴 수 있기 때문에 사실상 스킬과 어빌리티로 캐릭터의 성능을 판단할 수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 스킬 : 일종의 필살기나 마법같은 기술이라고 볼 수 있는데 회복, 버프, 디버프 등의 다양한 효과를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스킬은 해당 캐릭터 레벨 구간에서 최대 9개를 자동으로 습득하게 됩니다. 습득하는 스킬은 캐릭터의 초기 스킬 그룹으로 정해져 있기 때문에 플레이어가 임의로 변경하는 것이 불가능하며 실제 전투에서는 세트된 한가지 스킬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 어빌리티 : 일종의 패시브 능력이라고 볼 수 있는데 캐릭터 육성에서 장착이 가능한 일반 어빌리티와 장착이 불가능한 고유 어빌리티로 나누어 집니다. 1회차 기준으로 5슬롯(클리어 후 6슬롯)의 일반 어빌리티를 장착할 수 있고 고유 어빌리티는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또한 동일한 어빌리티는 중복으로 장착할 수 없으며 이미 장착한 어빌리티는 삭제 외에는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이 없으므로 신중하게 장착하는 것이 좋습니다.

- 랜덤 어빌리티 : 각 어빌리티 정보에서 입수항목이 비어있는 구간은 스테이지에서 시크릿 조건 달성시 등장하는 시크릿 유닛에게 얻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만 비어있는 모든 어빌리티를 시크릿 유닛에게 얻을 수 있다는 확정 정보는 아직 없습니다.

- 스킬 정보 목록 / 스킬 그룹 목록 / 어빌리티-능력치 관련 / 어빌리티-비능력치 관련 / 어빌리티-단일 & 고유


스킬 정보 목록


- HP 리페어 1 : (효과) 최대HP의 15% 회복 / (발동) 즉시 / (범위) 에어리어 내 아군(소속 그룹만)

- HP 리페어 2 : (효과) 최대HP의 25% 회복 / (발동) 즉시 / (범위) 에어리어 내 아군(소속 그룹만)

- HP 리페어 3 : (효과) 최대HP의 35% 회복 / (발동) 즉시 / (범위) 에어리어 내 아군(소속 그룹만)

- HP 리페어 EX : (효과) 최대HP의 100% 회복 / (발동) 즉시 / (범위) 에어리어 내 아군 & 게스트

- EN 차지 1 : (효과) 최대EN의 15% 회복 / (발동) 즉시 / (범위) 에어리어 내 아군(소속 그룹만)

- EN 차지 2 : (효과) 최대EN의 25% 회복 / (발동) 즉시 / (범위) 에어리어 내 아군(소속 그룹만)

- EN 차지 3 : (효과) 최대EN의 35% 회복 / (발동) 즉시 / (범위) 에어리어 내 아군(소속 그룹만)

- EN 차지 EX : (효과) 최대EN의 100% 회복 / (발동) 즉시 / (범위) 에어리어 내 지정된 아군 & 게스트 1기

- 더블 리페어 1 : (효과) 최대HP, EN의 10% 회복 / (발동) 즉시 / (범위) 에어리어 내 아군(소속 그룹만)

- 더블 리페어 2 : (효과) 최대HP, EN의 15% 회복 / (발동) 즉시 / (범위) 에어리어 내 아군(소속 그룹만)

- 더블 리페어 3 : (효과) 최대HP, EN의 25% 회복 / (발동) 즉시 / (범위) 에어리어 내 아군(소속 그룹만)

- 더블 리페어 EX : (효과) 최대HP, EN의 50% 회복 / (발동) 즉시 / (범위) 에어리어 내 지정된 아군 & 게스트 1기

- 록 온 1 : (효과) 명중률+10% / (발동) 1턴 / (범위) 에어리어 내 아군(소속 그룹만)

- 록 온 2 : (효과) 명중률+20% / (발동) 1턴 / (범위) 에어리어 내 아군(소속 그룹만)

- 록 온 3 : (효과) 명중률+30% / (발동) 1턴 / (범위) 에어리어 내 아군(소속 그룹만)

- 록 온 EX : (효과) 명중률+30% / (발동) 1턴 / (범위) 에어리어 내 아군 & 게스트 1기

- 스웨이 1 : (효과) 회피율+10% / (발동) 1턴 / (범위) 에어리어 내 아군(소속 그룹만)

- 스웨이 2 : (효과) 회피율+20% / (발동) 1턴 / (범위) 에어리어 내 아군(소속 그룹만)

- 스웨이 3 : (효과) 회피율+30% / (발동) 1턴 / (범위) 에어리어 내 아군(소속 그룹만)

- 스웨이 EX : (효과) 회피율+100% / (발동) 1턴 / (범위) 에어리어 내 지정된 아군 & 게스트 1기

- 퀵 모션 1 : (효과) 명중률, 회피율+5% / (발동) 1턴 / (범위) 에어리어 내 아군(소속 그룹만)

- 퀵 모션 2 : (효과) 명중률, 회피율+10% / (발동) 1턴 / (범위) 에어리어 내 아군(소속 그룹만)

- 퀵 모션 3 : (효과) 명중률, 회피율+15% / (발동) 1턴 / (범위) 에어리어 내 아군(소속 그룹만)

- 어택 버스트 α1 : (효과) 최종 데미지 1.1배 / (발동) 1턴 / (범위) 에어리어 내 아군(소속 그룹만)

- 어택 버스트 α2 : (효과) 최종 데미지 1.15배 / (발동) 1턴 / (범위) 에어리어 내 아군(소속 그룹만)

- 어택 버스트 α3 : (효과) 최종 데미지 1.25배 / (발동) 1턴 / (범위) 에어리어 내 아군(소속 그룹만)

- 어택 버스트 β1 : (효과) 최종 데미지 1.2배 / (발동) 1턴 / (범위) 에어리어 내 지정된 아군 & 게스트 1기

- 어택 버스트 β2 : (효과) 최종 데미지 1.35배 / (발동) 1턴 / (범위) 에어리어 내 지정된 아군 & 게스트 1기

- 어택 버스트 β3 : (효과) 최종 데미지 1.5배 / (발동) 1턴 / (범위) 에어리어 내 지정된 아군 & 게스트 1기

- 어택 버스트 γ1 : (효과) 최종 데미지 1.5배 / (발동) 1회 / (범위) 에어리어 내 지정된 아군 & 게스트 1기

- 어택 버스트 γ2 : (효과) 최종 데미지 2.0배 / (발동) 1회 / (범위) 에어리어 내 지정된 아군 & 게스트 1기

- 어택 버스트 γ3 : (효과) 최종 데미지 3.0배 / (발동) 1회 / (범위) 에어리어 내 지정된 아군 & 게스트 1기

- 데미지 컨트롤 α : (효과) 공격시 적의 HP를 반드시 10 남김 / (발동) 1회 / (범위) 에어리어 내 아군(소속 그룹만)

- 데미지 컨트롤 β : (효과) 공격시 적의 HP를 반드시 10 남김 / (발동) 1회 / (범위) 에어리어 내 지정된 아군 & 게스트 1기

- 포스 가드 α1 : (효과) 피격 데미지 10% 감소 / (발동) 1턴 / (범위) 에어리어 내 아군(소속 그룹만)

- 포스 가드 α2 : (효과) 피격 데미지 15% 감소 / (발동) 1턴 / (범위) 에어리어 내 아군(소속 그룹만)

- 포스 가드 α3 : (효과) 피격 데미지 25% 감소 / (발동) 1턴 / (범위) 에어리어 내 아군(소속 그룹만)

- 포스 가드 β1 : (효과) 피격 데미지 15% 감소 / (발동) 1턴 / (범위) 에어리어 내 지정된 아군 & 게스트 1기

- 포스 가드 β2 : (효과) 피격 데미지 20% 감소 / (발동) 1턴 / (범위) 에어리어 내 지정된 아군 & 게스트 1기

- 포스 가드 β3 : (효과) 피격 데미지 30% 감소 / (발동) 1턴 / (범위) 에어리어 내 지정된 아군 & 게스트 1기

- 포스 가드 γ1 : (효과) 피격 데미지 30% 감소 / (발동) 1회 / (범위) 에어리어 내 지정된 아군 & 게스트 1기

- 포스 가드 γ2 : (효과) 피격 데미지 40% 감소 / (발동) 1회 / (범위) 에어리어 내 지정된 아군 & 게스트 1기

- 포스 가드 γ3 : (효과) 피격 데미지 50% 감소 / (발동) 1회 / (범위) 에어리어 내 지정된 아군 & 게스트 1기

- 디펜스 어시스트 1 : (효과) 지원 방어시 피격 데미지 50% 감소 / (발동) 1턴 / (범위) 에어리어 내 아군(소속 그룹만)

- 디펜스 어시스트 2 : (효과) 지원 방어시 피격 데미지 60% 감소 / (발동) 1턴 / (범위) 에어리어 내 아군(소속 그룹만)

- 디펜스 어시스트 3 : (효과) 지원 방어시 피격 데미지 70% 감소 / (발동) 1턴 / (범위) 에어리어 내 아군(소속 그룹만)

- 하이 스피드 α : (효과) 이동력+1 / (발동) 1회 / (범위) 에어리어 내 지정된 아군 & 게스트

- 하이 스피드 β : (효과) 이동력+2 / (발동) 1회 / (범위) 에어리어 내 지정된 아군 & 게스트

- MP 업 1 : (효과) MP+50 / (발동) 즉시 / (범위) 에어리어 내 아군

- MP 업 2 : (효과) MP+100 / (발동) 즉시 / (범위) 에어리어 내 지정된 아군 1기

- MP 업 EX : (효과) 텐션 1단계 상승 / (발동) 즉시 / (범위) 에어리어 내 지정된 아군 1기

- 마인드 세이브 1 : (효과) 무기에 의한 MP 소모 25% 감소 / (발동) 1턴 / (범위) 에어리어 내 아군(소속 그룹만)

- 마인드 세이브 2 : (효과) 무기에 의한 MP 소모 50% 감소 / (발동) 1턴 / (범위) 에어리어 내 아군(소속 그룹만)

- 마인드 세이브 3 : (효과) 무기에 의한 MP 소모 75% 감소 / (발동) 1턴 / (범위) 에어리어 내 아군(소속 그룹만)

- EXP 부스트 α1 : (효과) 경험치 1.1배 / (발동) 1턴 / (범위) 에어리어 내 아군(소속 그룹만)

- EXP 부스트 α2 : (효과) 경험치 1.2배 / (발동) 1턴 / (범위) 에어리어 내 아군(소속 그룹만)

- EXP 부스트 α3 : (효과) 경험치 1.3배 / (발동) 1턴 / (범위) 에어리어 내 아군(소속 그룹만)

- EXP 부스트 β1 : (효과) 경험치 1.25배 / (발동) 1회 / (범위) 에어리어 내 지정된 아군 1기(소속 그룹만)

- EXP 부스트 β2 : (효과) 경험치 1.5배 / (발동) 1회 / (범위) 에어리어 내 지정된 아군 1기(소속 그룹만)

- EXP 부스트 β3 : (효과) 경험치 2.0배 / (발동) 1회 / (범위) 에어리어 내 지정된 아군 1기(소속 그룹만)

- 더블 부스트 1 : (효과) 경험치, 스코어 1.2배 / (발동) 1회 / (범위) 에어리어 내 지정된 아군 1기(소속 그룹만)

- 더블 부스트 2 : (효과) 경험치, 스코어 1.3배 / (발동) 1회 / (범위) 에어리어 내 지정된 아군 1기(소속 그룹만)

- 더블 부스트 3 : (효과) 경험치, 스코어 1.5배 / (발동) 1회 / (범위) 에어리어 내 지정된 아군 1기(소속 그룹만)

- 리턴 1 : (효과) 유닛을 소속 그룹의 전함으로 귀환(최대 1기) / (발동) 즉시 / (범위) 에어리어 내 지정된 아군(소속 그룹만)

- 리턴 2 : (효과) 유닛을 소속 그룹의 전함으로 귀환(최대 2기) / (발동) 즉시 / (범위) 에어리어 내 지정된 아군(소속 그룹만)

- 리턴 3 : (효과) 유닛을 소속 그룹의 전함으로 귀환(최대 3기) / (발동) 즉시 / (범위) 에어리어 내 지정된 아군(소속 그룹만)

- 액티브 웨폰 : (효과) 이동 후에도 MAP병기 사용 가능 / (발동) 1회 / (범위) 에어리어 내 지정된 아군(소속 그룹만)

- 어드밴티지 : (효과) 행동이 완료된 아군이 찬스 스탭 강제 발동 / (발동) 1회 / (범위) 에어리어 내 지정된 아군(소속 그룹만)

- 샐비지 : (효과) 모든 백기 유닛을 포획 / (발동) 즉시 / (범위) 현재 맵

- 어빌리티 딜리트 : (효과) 전투시 적의 어빌리티 효과 대상에서 제외 / (발동) 1회 / (범위) 에어리어 내 지정된 아군(소속 그룹만)

- 오토 리바이브 : (효과) HP 0일 때 HP 1로 생존 / (발동) 1회 / (범위) 에어리어 내 지정된 아군(소속 그룹만)



캐릭터 데이터 - G제네레이션 크로스레이즈 [Steam][PS4][Swi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