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 게임 Mini Game


#1 미니 게임 - 다트


(개방) 챕터 3 / (장소) 세븐즈 헤븐 / (보상-랭크1) 챕터4 후반 웨지-럭키 마테리아

- 다트를 던져 301점을 0점으로 만들면 클리어할 수 있는 단순한 게임입니다. 5번을 모두 중심(50점)에 맞추고 측면(트리플)까지 성공하면 최단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 STEP 1 : 스틱으로 커서를 조정해 중심(Bull 50점)에 위치시킵니다.

- STEP 2 : 커서의 범위가 한점으로 모이는 타이밍에 던지세요.

- STEP 3 : 6번~7번 안에 클리어하면 랭크1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2 미니 게임 - 바이크


(개방) 챕터 4, 챕터 18 / ※챕터 시작시 자동 진행 / (보상-챕터4) HP 80% 이상 클리어시 제시의 특별한 보상

- 시작 전 세이브 권장 : 바이크를 타고 방해물을 제거하면서 목표 지점에 도달했을 때 남은 HP로 클리어 여부가 결정됩니다. / (실패) HP 50% 이하 / (클리어) HP 50%~80% / (특별한 보상 or 트로피) 80% 이상

- 스핀 슬래시 : 일종의 필살기이며 사용 후 자동으로 충전 게이지가 차오릅니다. 1000값일 때 사용이 가능하고 사용 후에는 0으로 초기화됩니다. 게이지가 차는 요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시간 경과 : (클래식, 이지) 20초 후 MAX / (노말, 하드) 40초 후 MAX

2. 적에게 피격 : (클래식, 이지) 1Hit 36 / (노말, 하드) 1Hit 18

3. 적을 공격 : 데미지량×3

4. 점프대 : MAX ※조건없이 MAX로 만들어 주므로 유용합니다.

- 출현 에너미(챕터 4)

웨이브 1 : 바이크 경비병 ※점프대

웨이브 2 : 바이크 경비병×2 ※점프대

웨이브 3 : 바이크 경비병×3 ※점프대

웨이브 4 : 상급 바이크 경비병×2 ※점프대

웨이브 5 : 스턴 레이×2 ※점프대

웨이브 6 : 바이크 경비병, 상급 바이크 경비병, 스턴 레이×2 ※점프대

웨이브 7 : 바이크 경비병×4

웨이브 8 : 상급 바이크 경비병×2

웨이브 9 : 로체

- 출현 에너미(챕터 18)

웨이브 1 : 바이크 경비병×4

웨이브 2 : 군용 트럭, 바이크 경비병 ※군용 트럭 격파까지 바이크 경비병 연속 출현

웨이브 3 : 군용 헬기 ※4번 폭격 후 철수

웨이브 4 : 스턴 레이×3

웨이브 5 : 모스 슬래셔

웨이브 5 : 군용 헬기, 솔저 3rd×2 ※점프대

웨이브 6 : 모터 볼


#3 미니 게임 - 크러시 박스


(개방-노말 모드) 챕터8 서브 퀘스트 [순찰하는 아이들] 클리어
(보상-노말 모드) 10,000점-엘릭서 / 20,000점-초승달 참 / 30,000점-마법의 톱니바퀴 / 참가 보상-모그리 메달

(개방-하드 모드) 챕터14 비밀기지 재방문
(보상-하드 모드) 10,000점-엘릭서 / 20,000점-초승달 참 / 30,000점-트랜스포터 / 참가 보상-모그리 메달

- 제한 시간 내에 점수가 적혀 있는 상자는 부수는 미니게임입니다. 주어진 시간만으로는 목표 점수의 달성이 어렵기 때문에 게임 내 시계가 그려진 상자를 부수면서 시간을 연장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다수의 상자를 부술 때에는 래피드 체인으로, 1500점 상자를 부술 때에는 인피니트 엔드를 사용하면 효과적입니다.


#4 미니 게임 - 스쿼트 대결


(개방) 챕터 9 서브 퀘스트 [백열 스쿼트] / (보상-초급) 메가 포션×3 / (보상-중급) 운 마테리아 / (보상-상급) 챔피언 벨트

- 화면에 표시된 버튼을 순차적으로 누르는 간단한 구조의 미니게임입니다. 성공 횟수 늘어나면 속도가 점점 빨라지고 중간에 정확히 연타를 해야 넘어가는 구간이 생깁니다.

- 요령 1 : 실수를 하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실수를 하게 되면 모션상의 손실과 함께 스쿼트 속도가 초기화되어 실패의 원인이 됩니다.

- 요령 2 : 버튼이 보이지 않는 타이밍에서 클라우드가 앉을 때의 모습을 보면 적당한 누르기 타이밍을 잡을 수 있습니다. 또한 상대를 의식하면 타이밍 감각이 틀려질 수 있으니 클라우드의 모습에만 집중하는 것이 좋습니다.

- 요령 3 : 연타 부분은 정확히 5회 더 입력하세요. 그 이상 누르면 다음 버튼의 타이밍과 겹쳐 실수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5 미니 게임 - 댄스 배틀


(개방) 챕터 9 에어리스의 비책 / (보상-연습) 뮤직 디스크 26 / (보상-실전) 아니양의 피어스 ※클라우드의 외관 변화

- 화면을 보면 버튼 아이콘과 그곳을 통과하는 빛을 볼 수 있는데 빛이 아이콘을 통과할 때 타이밍을 맞춰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입력 난이도 자체가 높다고 볼 수 없지만 아이콘과 빛이 산발적으로 등장하기 때문에 집중할 필요가 있습니다.

- 시작 전 세이브 권장 : 댄스 배틀은 클리어 여부과 관계없이 이벤트가 진행되는 1회성 게임입니다. 완벽 클리어를 목표로 한다면 미리 세이브를 하고 도전하는 것이 좋습니다.

- 댄스 연습 : 계속 도전할 수 있으며 보상은 10회 모두 성공시 지급됩니다.

- 댄스 배틀 : 총 28회의 입력이 있으며 Great는 5점을 Good은 3점을 받습니다. 총 점수가 112점 이상이면 보상 획득이 가능합니다.


#6 미니 게임 - 턱걸이 대결


(개방) 챕터 14 서브 퀘스트 [흔들리는 마음] / (보상-초급) 격투술 비전서 제3권 / (보상-중급) 매지컬 마테리아 / (보상-상급) 챔피언 벨트

- 턱걸이 대결은 스쿼트 대결과 유사한 구조의 미니게임으로 플레이 방법이나 요령은 대동소이합니다. 다만 난이도가 더 높은 편으로 상급의 경우에는 상당한 재도전을 각오해야 합니다.

- ※기본적인 플레이 방법은 앞서 설명한 스쿼트 대결 미니게임과 크게 차이가 없습니다.



컨텐츠 - 파판7 리메이크 [PS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