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게임 - 도박장(코이코이, 오이쵸카부) - 용과 같이 7
도박장
알아두기 - 도박장
- 해금 : 메인 스토리 4장. 인간력 멘탈 레벨 4 이상
<출처 - https://dswiipspwikips3.jp/yakuza7/>
교환 목록
- 동 접시 : 판매가 1,000 / (교환) 10 목패
- 은 접시 : 판매가 10,000 / (교환) 100 목패
- 금 접시 : 판매가 100,000 / (교환) 1,000 목패
- 백금 접시 : 판매가 200,000 / (교환) 2,000 목패
- 은색 나방 : 곤충 / (교환) 3,000 목패
- 은색 나비 : 곤충 / (교환) 3,000 목패
- 은색 거미 : 곤충 / (교환) 3,000 목패
- 은색 전갈 : 곤충 / (교환) 3,000 목패
- 테이블 스파클링 : (무기-호스트) 공격력+17, 공격마력+18, 회복마력+21 / (교환) 50 목패
- 내구 커터 나이프 : (무기-사무원) 공격력+17, 공격마력+10, 회복마력+18 / (교환) 50 목패
- 방탄 실드 : (무기-기동대원) 공격력+90, 공격마력+60, 회복마력+56 / 총격 내성+20% / (교환) 500 목패
- 수수께끼의 돌구슬 : (무기-점술가) 공격력+41, 공격마력+50, 회복마력+66 / (교환) 300 목패
- 골드 볼 : (무기-점술가) 공격력+90, 공격마력+99, 회복마력+134 / 모든 속성 데미지 증가 / (교환) 100,000 목패
도박장 - 코이코이 Koi Koi
알아두기 - 코이코이
- 코이코이는 한국식 화투와 대동소이한 일본식 화투 게임으로 12개월에 대응하는 4개의 패가 한 쌍을 이루고 이것을 조합해 족보를 만들어 점수를 내면 승리할 수 있습니다. 주요 규칙이나 족보는 한국식 화투와 차이점이 있으므로 게임을 하기 전에 그러한 부분을 인지하고 진행하면 큰 문제는 없는 편입니다. 대략적인 규칙의 차이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 Rule 1 패가 남습니다 : 코이코이는 8장의 패를 들고 시작하므로 결과적으로 8장의 패가 남게됩니다. 즉 원하는 패가 게임중 등장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Rule 2 점수가 나면 무조건 코이(고)를 부를 수 있습니다 : (고)를 부를 수 있는 제한 점수가 있는 한국식 화투와 달리 코이코이는 1점이라도 나오면 무조건 코이(고)가 가능합니다. 즉 너무 욕심을 내면 상대방이 코이(고)로 게임을 중단시킬 수도 있으므로 상대방의 패에 유의하면서 고이(고)를 해야 합니다.
- Rule 3 코이(고) 자체만으로는 점수가 없습니다 : 코이(고) 후 보유패를 더 늘려야 추가 점수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 Rule 4 족보 규칙의 다른 부분 : 뻑, 박, 쌍피, 고도리, 초단이 없습니다. 예외적으로 규칙 설정에 따라 국진의 열끗은 쌍피로도 사용될 수 있습니다.
- 주요 전략 : 코이코이의 족보를 보면 국진의 열끗으로 만들 수는 패가 가장 만들기 쉽고 열끗과 광의 기반으로 고득점 조합인 광 족보를 비롯해 열끗, 띠, 피 족보 모두 연계가 가능하므로 국진을 기준으로 보유 패를 만들어가는 구성이 무난한 편입니다. 또한 상대방이 1점이라도 나오면 패배할 수도 있기 때문에 점수를 내는 것도 중요하지만 상대방을 견제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할 수 있어서 패를 내기 전에 확정 보유가 가능한 패는 최대한 나중에 획득하고 상대방이 점수를 내지 못하도록 견제하는 것이 코이(고)를 계속 부를 수 있는 주요 전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코이코이 - 패의 구성
- 월별 패 구성 : 1월 = 소나무 / 2월 = 매화 / 3월 = 벚꽃 / 4월 = 흑싸리 / 5월 = 난초 / 6월 = 모란 / 7월 = 홍싸리 / 8월 = 공산 / 9월 = 국진 / 10월 = 단풍 / 11월 = 비 / 12월 = 오동
<출처 - https://dswiipspwikips3.jp/yakuza7/>
코이코이 - 족보
- 피 カス : 피가 10장인 상태에서 1장이 추가될 때마다 1점씩 추가. 규칙에 따라 국진을 피로 계산 가능
- 띠 タン : 5장의 띠를 모으면 족보 성립(1점). 이후 띠가 늘어나면 1점씩 추가
- 열끗 タネ : 5장의 열끗을 모으면 족보 성립(1점). 이후 열끗이 늘어나면 1점씩 추가
- 청단 青短 : [국진], [모란], [단풍]의 띠를 모으면 5점
- 홍단 赤短 : [소나무], [벚꽃], [매화]의 띠를 모으면 5점
- 저록접 猪鹿蝶 : [홍싸리], [단풍], [모란]의 열끗을 모으면 5점
- 월견주 月見酒 : [공산]의 광, [국진]의 열끗을 모으면 5점
- 화견주 花見酒 : [벚꽃]의 광, [국진]의 열끗을 모으면 5점
- 순 旬 : 바닥에 표기된 달과 같은 달인 패를 4장 모으면 4점
- 삼광 三光 : [비]의 광을 제외한 3개의 광을 모으면 6점
- 비사광 雨四光 : [비]의 광을 포함한 4개의 광을 모으면 7점
- 사광 四光 : [비]를 제외한 4개의 광을 모으면 8점
- 오광 五光 : 5개의 광을 모으면 10점
- 수사 手四 : 손에 들고 있는 패 중에 같은 달의 패가 4장이면 6점을 얻고 게임 종료
- 달라붙기 食付 : 손에 들고 있는 패 중에 같은 달의 패가 2장씩 4쌍이면 6점을 얻고 게임 종료
도박장 - 오이쵸카부 Oicho Kabu
알아두기 - 오이쵸카부
- 자신이 선택한 패의 합의 일의 자릿수를 비교해 9에 가까운 측이 승리하는 게임으로 화투의 1월~10월까지의 패 40장만 쓰입니다. 다만 설정을 변경하지 않는다면 패의 좌상단에 숫자가 표시되므로 달에 대응하는 숫자까지 외울 필요는 없습니다. 크게 봤을 때 [선]과 [참가] 측으로 구분되어 진행하게 되며 선이냐 참가냐에 따라 적용되는 규칙과 족보가 다소 다른 부분이 있습니다.
- 선 측 : 선측은 특별히 선점하는 것은 아니고 참가자들끼리 서로 돌아가며 공평하게 기회를 잡을 수 있습니다. 선이 되면 참가자들과 개별적으로 승부를 하게 되므로 많은 점수를 얻거나 잃을 수 있습니다. 대신 두 장을 뽑은 상태에서 해당 참가자와 겨룰지 세 장을 뽑은 상태에서 겨룰지 선택할 수 있으므로 주도권을 가지고 유리한 상태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참가 측 : 참가측은 다른 참가측과 대결할 수 없고 오직 선측과만 대결이 가능합니다. 선측과의 대결만 고려하면 되지만 초기 패의 선택을 제외하면 다른 선택지가 있는 것도 아니므로 주도권을 선측에 맡겨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만약 선측과 동점이라면 참가측이 패배합니다.
- 족보는 일반 족보와 특수 족보로 나뉘어지며 일반 족보의 목록은 아래와 같습니다.
- 부타 : 패의 합에서 일의 자릿수가 0인 경우
- 핀 : 패의 합에서 일의 자릿수가 1인 경우
- 니소 : 패의 합에서 일의 자릿수가 2인 경우
- 산타 : 패의 합에서 일의 자릿수가 3인 경우
- 요츠야 : 패의 합에서 일의 자릿수가 4인 경우
- 고케 : 패의 합에서 일의 자릿수가 5인 경우
- 롯포 : 패의 합에서 일의 자릿수가 6인 경우
- 나키 : 패의 합에서 일의 자릿수가 7인 경우
- 오이초 : 패의 합에서 일의 자릿수가 8인 경우
- 카부 : 패의 합에서 일의 자릿수가 9인 경우
- 특수 족보의 목록은 아래와 같습니다.
- 시핀 : 두번째 패까지 받은 경우 자신의 패가 1과 4인 경우 배율 2배. 선이 아닌 경우만 유효
- 쿠핀 : 두번째 패까지 받은 경우 자신의 패가 1과 9인 경우 배율 2배. 선인 경우만 유효
- 폭풍 : 세번째 패를 뒤집었을 때 모든 패가 같은 달인 경우 배율 3배
- 도시핀 : 세번째 패를 뒤집었을 때 10이 2장, 1이 1장인 경우 배율 20배
- 시로쿠의 도주 : 두번째 패를 뒤집었을 때 자신의 패가 4와 6인 경우 해당 게임 포기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