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장(최종장) - 흑과 백(+엔딩 후 플레이) - 용과 같이 제로
제17장 흑과 백 - 최종장
진행하기
<출처 - https://dswiipspwikips3.jp/yakuza-kiwami/>
- [1]~[2] : 오프닝 후 [1]~[2]에서 이벤트 ※[1]의 경우 전화박스면 아무거나 상관없음
- [3] : 서부 공원 입구에서 이벤트 및 도지마조 조직원×6과 전투
- [4] : 쿠제와 전투(전투 중 QTE 1회 발생)
- ※이 시점부터 모든 서브 스토리 공략이 가능하며 니시키야마게 말을 걸면 주인공을 마지마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마지마로 소텐보리의 용호반점으로 가면 새로운 무기 탐색 항목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 ※모든 서브 스토리를 완료하면 마지막 서브 스토리(히든 보스)가 활성화됩니다.
- [5] : 볼일이 끝난 후 니시키야마게 말을 걸면 엔딩으로 직행하는 마지막 전투(던전 배틀) 시작
도쿄 시바우라 부두
<출처 - https://dswiipspwikips3.jp/yakuza-kiwami/>
- [1]~[3] : 시부사와조 조직원×9 > 8 > 6 순으로 전투. 이후 이벤트 및 니시키야마가 게스트에서 이탈
- [5]~[7] : [5]에서 타카하시와 전투. [6]에서 드럼통을 든 조직원. [7]에서 조직원×4 > 2(권총) 순으로 전투
- [8]~[9] : 강화된 사부사와조 조직원×3 > 3 순으로 전투. 이후 [9]에서 이벤트 및 마지마의 시점으로 전환
- 아이템 입수 목록 : (A)스태미난 로열 / (B)터프니스 인피니티 / (C)스태미난 로열 / (D)스태미난 스파크, 터프니스 엠퍼러×2
도지마조 본부
<출처 - https://dswiipspwikips3.jp/yakuza-kiwami/>
- [1]~[3] : 도지마조 조직원×6 > 3 > 2 > 4 순으로 전투
- [4]~[5] : 도지마조 조직원×7 > 이구치+조직원(권총)×2와 전투
- [6] : 이와노(전투 중 QTE 1회 발생) > 이벤트 > 라오구이 순으로 연전
- 아이템 입수 목록 : (A)터프니스 인피니티 / (B)스태미난 로열
- ※라오구이를 처치하면 키류의 시점으로 바뀌면서 시부사와 전투(전투 중 QTE 4회 발생)
엔딩 후 플레이
엔딩 후 추가 요소 및 보너스
- 자금 보너스 : 키류와 마지마가 각각 3억씩 본펀 클리어 보너스를 획득합니다.
- 프리미엄 어드벤처 : 본편 클리어 데이터를 계승해 자유롭게 컨텐츠를 진행할 수 있는 모드가 추가됩니다. 데이터 계승의 경우 적용 유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LEGEND 난이도 : 새게임 항목에서 새로운 난이도가 추가됩니다. LEGEND 난이도는 클리어 데이터로 이어할 수 없고 게임 내에서는 전투 불능시 이어하기가 불가능합니다.
- 궁극 투기 : 모든 궁극 투기 항목이 활성화됩니다.
프리미엄 어드벤처
- 클리어 데이터 연동 : 타이틀 메뉴에서 프리미엄 어드벤처 항목을 선택하면 클리어 데이터 연동 유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클리어 데이터는 시스템 속성의 정보이므로 프리미엄 어드벤처 시작 후 별도로 저장을 해야 세이브 데이터에 반영됩니다.
- 추가 요소 : 프리미엄 어드벤처에서는 최종장에서 활성화되었던 주인공 변경을 포함해 복장 변경, 시간 변경, 신규 클리어 데이터 작성의 메뉴가 추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