캬바클럽 경영 - 진행 공략

 

알아두기

 

- 해금 : 제3장 류큐 거리에 도착한 후

- 캬바클럽 경영 컨텐츠는 전작(극2)과 유사 구성 요소를 가지고 있지만 플레이 방법이 전혀 다르며 경영보다는 육성에 촛점이 맞춰져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하위 정보가 열람이 가능했던 전작과 달리 상세 정보를 표기하지 않기 때문에 입문시 다소의 답답함이 있을 수 있지만 드레스업 세팅과 훈련만 적절하게 해주면 클리어 자체는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캬바클럽 경영 지도 이미지

 

 

기본 규칙

 

- Rule 1 캐스트 육성 : NO.1이 될 때까지 1명의 캐스트만 육성하게 되며 목표를 달성하면 보상을 받고 해당 캐스트로는 더 이상 게임이 불가능 합니다.(클리어로 간주) 때문에 보상을 받은 후 스카우트 단계부터 시작해 다시 캐스트를 육성해야 하며 육성이 가능한 캐스트 수는 총 5명입니다.
- ※대신 2회차에서는 운영 자금 및 해금된 드레스업, 트레이닝 메뉴는 그대로 인계 받습니다.
- ※보상은 1~4회차까지는 10만 / (경험치) 5000. 마지막 회차에서는 30만 / (경험치) 10000을 받습니다.

- Rule 2 게임의 진행 : 미니게임은 총 3라운드이며 (대기실에서 드레스업 및 트레이닝) > (가게 내에서 손님의 취향 확인) 순으로 반복하는 구성입니다. 사실상 드레스업과 트레이닝만 신경쓰면 특별히 할 일은 없습니다.
- ※손님의 취향 확인은 대기실 문을 기준으로 직선상의 건너편 테이블까지만 이동하면 동선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 Rule 3 드레스업 : 헤어, 드레스, 악세서리만 영향을 끼쳤던 전작과 달리 메이크업도 Looks 타입의 능력치에 영향이 있습니다. 다만 인게임에서는 세부 정보를 표기하지 않으므로 하나씩 결과를 확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는데 본 공략에서 초기 세팅과 최종 세팅(All MAX) 권장 정보를 제공하므로 이를 참고해 진행하면 큰 어려움은 없는 편입니다.

- Rule 4 트레이닝 : 캐스트의 모티베이션, 스트레스를 관리하고 능력치 랭크를 올릴 수 있는 유일한 수단입니다. 초기엔 4종의 메뉴가 있고 [자유] 메뉴 하나로 스트레스치를 관리해야 하므로 사실상 캐스트의 실수나 무단 결근이 번번히 일어나는 편입니다. 이 부분은 신규 트레이닝 메뉴가 등장할 때까지만 참고 진행하기 바랍니다.

- Rule 5 트레이닝 성공 확률 : 성공 확률은 기본적으로 [모티베이션] 능력치에 영향을 받지만 [스트레스]도 너무 높으면 트레이닝 성공 확률을 떨어뜨립니다.
- ※(모티베이션이 100%, 스트레스 50%) or (모티베이션 80%, 스트레스 0%) 정도에서 거의 100% 확률
- ※또한 이전에 실행한 메뉴를 중복 선택하면 무조건 실패하므로 주의

- Rule 6 신규 트레이닝 메뉴 : 신규 트레이닝 메뉴가 등장 후부터는 모티베이션과 스트레스를 효과적으로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이 시점부터는 아래의 순서로 진행하면 모티베이션 및 스트레스치 누수가 거의 없으며 나머지는 사실상 No.를 확인하면서 반복 플레이를 하는 것만 남습니다. No.순위는 캐스트 능력치 카드에서 이름 옆에 표기되어 있습니다.
- ※기본적으로는 설교 > 긴장 풀어주기 > (반복) 순이 능력치 상승에 가장 효과적이지만 초회시 안정성을 우선할 때는 아래의 순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 ※(Round 1) 아이섀도 라메 on/off or *설교 / (Round 2) 자유 / (Round 3) 긴장 풀어주기 > 아이섀도 라메 on/off
- ※*설교의 경우 캐스트의 능력치가 All S라면 무시해도 무방합니다.
- ※아이섀도 라메 on/off는 드레스업 갱신으로 모티베이션을 채우는 테크닉입니다.

- Rule 7 코스프레 이벤트 : 후반의 신규 아이템이 입고하면서 활성화되며 손님 취향이 특정 의상이나 마이너스 상태를 요구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보통은 의상이나 관련 능력치를 다시 맞춰줘야 하므로 번거롭다면 해당 플레이는 낮은 매출로 마무리하고 다음 플레이에서 제대로 진행해도 큰 문제는 없습니다.

- TIP No.1 조건 : 모든 능력치 S 및 개인 매출 15만 이상 달성 필요

- TIP 회차 플레이에 대하여 : 초회시 드레스업 종류 및 트레이닝 메뉴 부족으로 클리어까지 상당한 지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때문에 보상이 높지만 가성비가 좋지 않은 것으로 인식될 수 있는데 회차 플레이에서는 인계 요소를 가지고 시작하므로 달성 시간이 굉장히 짧아져서 금새 목표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TIP - 캐스트 스카우트 위치 및 초기 능력치

 

캐스트 스카우트 지도 이미지

- [2] 리츠코 : (외모-지성-화술) D-D-D / 높은 스트레스치

- [3] 죠 : (외모-지성-화술) D-D-D / 높은 모티베이션

- [4] 키리에 : (외모-지성-화술) D-D-D / 다소 높은 모티베이션

- [5] 쇼코(※초회 권장) : (외모-지성-화술) C-C-C / 다소 낮은 모티베이션

- [6] 히로미 : (외모-지성-화술) D-D-C / 높은 모티베이션. 높은 스트레스치 ※공설시장 2F

캬바클럽 경영 진행 공략 이미지

 

 

컨텐츠 2 - 용과 같이 3 [Steam][PS3][PS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