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인 돕기

 

진행하기

 

- 해금 : 2-3장 중앙 하수도 진입

- STEP 1 하수도 길 : (미션) 1분 이내 암벽 7계층 파괴 / (습득) 연기 꼭두각시 팽이 / (경험치) 500 ※미션 달성시
- ※중 공격 모으기 후 2연속 곡갱이질로 파괴하면 효과적

- STEP 2 제1 방공호 서쪽 : (미션) 낙석으로부터 선인 보호 / (습득) 맨손 공격의 공격력 상승

- STEP 3 제1 방공호 남쪽 : (미션) 적으로부터 선인 보호 / (습득) 극련기 대부악

- STEP 4 구 연락 통로 : (미션) 30초 이내 안쪽 벽 파괴 / (습득) 무기 공격의 위력 상승 / (경험치) 500
- ※재료 1 초합금 덩어리 : (입수) 선인과 대화 및 [구 연락 통로] 선택
- ※재료 2 쇠물푸레나무 토막 : (보상) 물품보관함(타이헤이) I1, 배팅 센터 노멀 코스 랭크B
- ※초합금 곡갱이 만들기 : (제작) WORKS 카미야마 카무로

- STEP 5 제2 방공호 : (미션) 3분동안 낙석과 적으로부터 선인 보호 / (습득) 모든 히트 액션의 위력 상승, 사쿠라후부키
- ※재료 1 발파용 고급 화약 : (입수) 선인 옆에 있는 켄과 대화
- ※재료 2 전지 : (구입-300) POPPO, M스토어
- ※발파용 소형 폭탄 만들기 : (제작) WORKS 카미야마 카무로

- 올 클리어 보상 : 나오미의 집에서 [신수의 토시] 입수 가능

선인 돕기 지도 이미지

 

 

격투가를 만들자!

 

알아두기

 

- 해금 : 2-4장

- 격투가를 만들자!는 5명의 제자를 육성해서 토너먼트전에서 승리하는 것이 목표인 육성 컨텐츠의 일종입니다. 클리어 관문인 토너먼트전이나 평가전의 경우에는 사실상 AI vs AI전이므로 직접적인 컨트롤은 할 수 없고 연타 액션으로 필살기를 발동시킬 수는 있지만 신뢰 능력치에 페널티가 있습니다.

- 클리어 보상 : 클리어한 제자를 데리고 태그 매치에 도전 가능, SSS 건 파우더 / (경험치) 각각 5000

- 올 클리어 보상 :  나오미의 집에서 [희귀 표식 마니아의 일기] 입수 가능

격투가 지도 이미지

 

진행하기

 

- STEP 1 상태와 신뢰 올리기 : 상태와 신뢰 능력치는 훈련의 성공률과 관계 있는 능력치입니다. 초기에는 이 능력치가 낮으므로 최상의 상태로 만드는 것이 가장 먼저 할 일입니다. 이 능력치는 일반-조정, 특수-미팅 등으로 빠르게 올릴 수 있습니다.
- ※일반 스케줄 : 펀치 연습 / 킥 연습 / 그라운드 연습 / 근력 트레이닝 / 로드워크 / 대시 / 강의 / 조정 / 휴식
- ※특수 스케줄 : 스파링 / 자율 연습 / 필살기 전수 / 미팅 / 휴식 / 평가전 / 토너먼트 도전

- STEP 2-1 초기 능력치 올리기 : 스케줄 메뉴는 일반/특수로 분류할 수 있는데 상태와 신뢰를 충분히 올렸다면 이후부터는 본격적으로 능력치를 올려야 합니다. 목표는 평가전에서 출전할 만 정도로 훈련을 시키면 되는데 체력과 테크닉이 충분하면 공격력은 낮더라도 힘, 스피드 위주의 육성보다 우승할 확률이 높습니다. 그래도 힘과 스피드도 어느 정도는 되어야 하므로 동반 상승 효과가 있는 [~ 연습] 계열로 스케줄을 구성하면 무난한 편입니다.

- STEP 2-2 주요 스킬 배우기 : 스킬은 [남자의 의지][스타트 대시][신뢰] 정도가 유용한 편인데 최소 [남자의 의지][스타트 대시]는 평가전을 치르기 전에 달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습득 조건은 제자마다 상이하지만 보통 [미팅] 중 습득이 가능합니다. [신뢰]의 경우에는 대부분 평가전을 치루는 중이거나 후반에 습득할 수 있습니다.

- STEP 3 평가전과 시설 강화 : 평가전을 치르는 시기는 제자의 성능별로 차이가 있지만 못해도 10턴 정도에서는 대부분 평가전을 치를만해 집니다. 평가전을 치르는 시기가 빠를수록 운영 자금을 많이 모을 수 있으므로 너무 훈련에만 매진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시설 강화의 경우 자금이 모이는대로 자주 사용하는 훈련부터 강화하면 됩니다. 2단계 강화는 3회차 후 리모델링 이벤트가 발생하면 할 수 있습니다.

- STEP 4-1 토너먼트전 : 각 제자의 클리어의 관문이라고 할 수 있고 한판 승부였던 평가전과는 달리 3연전으로 치뤄집니다. 15턴 이내 클리어시 200만의 상금이 주어지는데 화면 표기상 15턴에 토너먼트를 실행하면 16턴 클리어로 간주되므로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1회차에 한해서는 일부러 턴을 방치하고 평가전만으로 자금을 모으는 방법도 나쁘지 않습니다.

- STEP 4-2 우승 상금 : (15턴 이내 : 200만) / (16~20 턴 : 150만) / (21~30 턴 : 100만) / (31~40 턴 : 80만) / (41~50 턴 :50만)

 

 

스킬

- ※습득 조건은 해당 제자마다 상이. 조건 내용은 제자별 공략 참고

- ※[남자의 의지][스타트 대시][신뢰] 권장

 

- 남자의 의지 : (효과) 체력이 낮을 때 한번만 일정량 회복

- 라스트 스퍼트 : (효과) 상대를 몰아붙이면 공격력 증가

- 스타트 대시 : (효과) 시합 개시후 10초간 공격력 증가

- 기분파 : (효과) 70% 확률로 공력력 증가

- 잡초 정신 : (효과) 자신보다 체력이 높은 상대와 시합시 능력치 증가. 반대의 경우 능력치 감소

- 허세 : (효과) 상태가 한단계 증가. 단 시합 후 추가 피로 축적

- 엔터테이너 : (효과) 획득 상금 증가. 단 관객의 반응을 살피면서 허점 노출

- 홀로서기 : (효과) 시합 중 지시를 하지 않으면 성장치 증가. 반대의 경우 부정적인 영향

- 반드시 Change myself : (효과) 한번 진 적이 시합에서 능력이 성장. 진 경우 컨디션 감소 없음

- 신뢰 : (효과) 신뢰 상태에 따라 능력치가 전체적으로 증가

 

필살기

- ※시합에서 히트 게이지 상태에 돌입하면 타입별 조건하에 발동

 

- 타이거 슬램 : (타입) 통상 / (위력) 낮음

- 타이거 저먼 SP : (타입) 통상 / (위력) 낮음

- 타이거 스로 : (타입) 통상 / (위력) 보통 / (조건) [타이거 슬램][타이거 저먼 SP] 습득

- 타이거 니 러시 : (타입) 통상 / (위력) 보통 / (조건) [타이거 슬램][타이거 저먼 SP] 습득

- 돌파의 극 : (타입) 통상 / (위력) 높음

- 안면 추가타의 극 : (타입) 다운 / (위력) 높음

- 파워 래리엇의 극 : (타입) 다운 / (위력) 매우 높음

- 철조망 문지르기의 극 : (타입) 잡기 / (위력) 보통

- 강력의 극 : (타입) 잡기 / (위력) 매우 높음

- 타이거 크래시 : (타입) 통상 / (위력) 높음 / (조건) [타이거 스로][타이거 니 러시] 습득

 

평가전

 

- 셔플 존 : ★? / (상금-40만)

- 버블리 협찬 매치 : ★? / (상금-80만)

- THE 등용문 : ★1 / (상금-10만)

- 싸우자 GO! : ★1 / (상금-12만)

- 정기 트라이 아웃 : ★2 / (상금-15만)

- THE 리얼 파이트 : ★3 / (상금-30만) ※6턴째까지만 등장

- 신성 반짝☆반짝 : ★3 / (상금-20만)

- 빅토리 컬렉터즈 : ★3 / (상금-40만) / (조건) 무패

- 투기장 프리 매치 : ★4 / (상금-40만)

- GET TO THE TOP! : ★4 / (상금-50만)

- 파워 마스터즈 : ★4 / (상금-70만) / (조건) 파워 일정치 이상

- 스피드 마스터즈 : ★4 / (상금-70만) / (조건) 스피드 일정치 이상

- 테크닉 마스터즈 : ★4 / (상금-70만) / (조건) 테크닉 일정치 이상

- 탑 오브 뉴커머 : ★5 / (상금-100만)

선인 돕기 격투가 육성 이미지

 

 

컨텐츠 1 - 용과 같이 4 [Steam][PS3][PS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