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토리 로드

 

알아두기

 

- 해금 : 주인공 별로 상이 ※보통 해당 부의 4장에서 진행 가능

- STEP 1 : 인카운트 배틀에서 빅토리 로드 참가자 일정 격파(보통 1~2명 정도)

- STEP 2 : 이후 대회 운영원 출현 및 빅토리 로드 컨텐츠 활성화

- STEP 3 : 지도에 (!)아이콘 출현 및 (!)에서 전투 발생
- ※없을 경우 다시 인카운트 배틀에서 참가자 격파 

- STEP 4 : (!)아이콘의 적 2~3명 격파시 결승 토너먼트 출전(추후 투기장 컨텐츠 진행 가능)

 

키류

- ※각 지점에서 적 격파시 (경험치) 2000

 

빅토리 로드 나가스 거리 지도 이미지

- [1] : [1]에서 이벤트 및 히가시노와 전투

- [2] : 인카운트 배틀에서 참가자 격파(2명). 이후 [2]에서 [네가 진짜 실력을...] 선택 및 발레리와 전투

 

 

사에지마

- ※각 지점에서 적 격파시 (경험치) 2000

 

빅토리 로드 츠키미노 지도 이미지

- [1] : [1]에서 대화 후 인카운트 배틀에서 참가자 격파(1~2명 정도). 이후 [1]에서 이벤트 및 시라사카와 전투

- [2] : 인카운트 배틀에서 참가자 격파(2명 정도). 이후 [2]에서 마코토와 전투

 

아키야마

- ※각 지점에서 적 격파시 (경험치) 2000

 

빅토리 로드 소텐보리 지도 이미지

- [1] : [1]에서 대화 후 인카운트 배틀에서 참가자 격파(1명). 이후 다시 [1]에서 대화 및 반바와 전투

- [2] : 인카운트 배틀에서 참가자 격파(1명). 이후 [2]에서 한냐와 대화 > (참가자 1명 격파) > 한냐와 전투 순으로 진행

- [3] : 인카운트 배틀에서 참가자 격파(1명). 이후 [3]에서 콘고와 이벤트 및 [대전한다] 선택

 

시나다

- ※각 지점에서 적 격파시 (경험치) 2000

 

빅토리 로드 킨에이쵸 지도 이미지

- [1] : [1]에서 와시노와 전투 후 인카운트 배틀에서 참가자 격파(1명). 이후 다시 [1]에서 와시노와 전투

- [2] : 인카운트 배틀에서 참가자 격파(1명). 이후 [2]에서 요나시로와 전투 > (참가자 1명 격파) > 요나시로와 전투 순으로 진행

- [3] : 인카운트 배틀에서 참가자 격파(2명). 이후 [3]에서 질 나쁜 남자×4와 전투. 이후 호조인과 전투
- ※질 나쁜 남자들, 호조인과 전투 중 [긴 쇠파이프]를 아이템으로 입수 가능

 

빅토리 로드 결승 토너먼트

- ※모든 주인공이 결승에 진출한 후 키류로 진행 가능. 클리어 (경험치) 10000

 

빅토리 로드 지하 투기장 지도 이미지
빅토리 로드 지도 카무로쵸 이미지

- STEP 1 : [1]지하 투기장에 입장하면 이벤트 및 [2]에서 이벤트
- ※이후의 진행은 최종부 마지막 장에서 진행 가능

- STEP 2 : 다시 [1]지하 투기장의 접수대에서 대화 및 [시작해 줘] 선택
- ※한계 돌파 수행에서 [코마키류 호랑이 떨구기 극]을 습득하면 호랑이 떨구기의 타이밍 판정 완화되어 모든 상대를 쉽게 격파할 수 있습니다.

- STEP 3-1 vs 아키야마 : 스웨이 후 빗겨때리기 등으로 아키야마의 러시 콤보를 봉쇄하고 타이밍을 보고 코마키류 3대 오의로 대응하면 무난합니다. 콤보가 빠르기 때문에 호랑이 떨구기보다는 판정이 널널한 흘려치기가 더 잘 명중하는 느낌입니다.

- STEP 3-2 vs 사에지마 : 차지 공격만 주의(횡 스탭 or 스웨이)하면 무난한 편입니다. 사에지마의 러시 콤보는 슈퍼 아머 판정이 간간히 있지만 공격에 크게 문제가 되는 정도는 아니고 정 부담스러우면 잡기로 다운 시킨 후 공격하는 방법도 나쁘지 않습니다.

- STEP 3-3 vs 시나다 : 아키야마 때와 마찬가지로 빗겨때리기 등으로 대응하고 타이밍이 맞으면 호랑이 떨구기 등으로 대응하면 무난합니다.

- STEP 3-4 vs 라이덴 : 거리를 살짝 벌리면 선제 러시 콤보를 사용하므로 타이밍을 맞춰 호랑이 떨구기 사용하는 게 가장 무난해 보입니다. 체력이 좀 많은 편인데 타이밍이 잘 맞으면 호랑이 떨구기 연발로 쉽게 줄일 수 있습니다. 그 외 근접 상황에서는 스웨이 견제나 잡기를 시도하므로 임기응변으로 대처해야 하는 부분이 있어서 손이 더 가는 편입니다.

 

 

투기장

 

알아두기

 

- 해금 : 최종부 2장. 빅토리 로드에서 결승 진출 확정시

- 전작(용4)에서 키류와 사에지마로 모든 대회를 클리어하면 컴플리트가 가능했던 반면 본작에서는 4명의 주인공 모두 대회를 클리어해야 하고 [리미티드 버서크][H 데스 매치] 같은 고난이도 대회가 추가되어 컴플리트가 상당히 까다로워 졌습니다. 또한 아키야마와 시나다의 경우 기본적으로는 투기장 특성과 상성이 좋지 않아서 특정 공격만 연발하거나 별도의 요령을 터득해야 그나마 진행 가능한 정도입니다. 때문에 가급적 한계 돌파로 주요 스킬을 대부분 습득하고 각 주인공의 배틀 스타일을 충분히 파악한 후 진행하기를 권장합니다.

- 컴플리트 보상 : 모든 주인공이 투기장을 클리어하면 편의점에서 [대신석] 입수 가능

지하 투기장 지도 이미지

 

대회 목록

 

- 레전드 랭커 GP : (경험치) 2000 / (보상) 1만 / (특징) 상위 랭커와 대전
- (조건) 레전드 랭커 GP를 제외한 모든 대회 클리어. 프리미엄 어드벤처에서 플레이 가능(컴플리트 미포함)

- 랭커 아레나 GP : (경험치) 1500 / (보상) 8000 / (특징) -
- (조건) 랭킹 10위 달성

- 맥시멈 GP : (경험치) 1000 / (보상) 5000 / (특징) 맨손

- 트윈 드래곤 GP : (경험치) 800 / (보상) 3000 / (특징) 태그 매치

- 웨폰 마스터 GP : (경험치) 800 / (보상) 3000 / (특징) 무기 전투

- 스트리트 파이터 GP : (경험치) 500 / (보상) 3000 / (특징) 바닥에 다양한 무기

- 히트 봄버 GP : (경험치) 500 / (보상) 3000 / (특징) 폭탄 드랍
- (조건) 빅토리 로드 결승 클리어

- 리미티드 버서크 : (경험치) 2000 / (보상) 1만 / (특징) 빈사 상태에서 대전
- (조건) 랭킹 4위 달성

- 킹오브킹스 : (경험치) 1000 / (보상) 8000 / (특징) 8인 배틀 로열
- (조건) 랭킹 10위 달성

- H 데스매치 : (경험치) 2000 / (보상) ※쓰러뜨린 적에 따라 / (특징) vs 100명(5인 20라운드)
- (조건) 랭킹 20위 달성

- 브레이크 아웃 GP : (경험치) 500 / (보상) 3000 / (특징) 장외승or패 있음
- (조건) 랭킹 30위 달성

 

교환 목록

 

- 터프니스 인피니티(7500) / 타우리너 맥시멈(1만) / 스태미난 스파크(2만)

- 스프링 암(5000) / 평상심의 수건(1만) / 집게발(2만) / 어새신 스피어(2만)

- 개조 스턴 라이터(2만) / 스트롱 깁스(3만) / 초합금 파이프(4만) / 못 북채(4만)

- 칠흑 재킷(4만) / 때리면 위험(6만) / 사일런트 슈즈(8만) / 백금 막대자(8만)

- 불꽃놀이 폭죽(8만) / 투르말린 팔찌(10만) / 카리스마 사진(10만) / 피트니스 기어(10만)

- 고순도 백금(10만) / 더블 파(12만) / 챔피언의 반지(12만) / 피로 물든 포목(15만)

- 용의 발톱(15만) / 용의 어금니(15만) / 수수께끼의 휘석(20만) / 무라사마(30만) / SSS 건파우더(10만)

 

주인공별 진행 팁

 

- 키류 : 4명의 주인공 중 가장 강력한 성능을 보여주므로 일부 고난이도 대회를 제외하면 코마키류 3대 오의를 활용해 대부분의 적을 쉽게 무력화할 수 있습니다. 다만 주력기인 호랑이 떨구기를 강화시켜주는 [코마키류 호랑이 떨구기의 극] 정도는 습득한 상태에서 진행하는 것이 무난합니다. 이 외에도 적 다운시 1타 피니시 블로로 발동하는 무한 [바운드 홀드]를 고려해 볼 수 있는데 투기장의 적의 경우 다운시 1번째 타격 명중이 되지 않아서 [바운드 홀드]는 발동 안되는 것으로 보이고 대신 2번째 타격으로 재다운 판정은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 사에지마 : 호랑이 떨구기급의 위력과 기절 추가 판정을 가진 [용호 용추]과 [금강의 기백]의 효과로 키류와 유사한 난이도도 진행이 가능합니다. 이 외에도 잡기의 바운드 판정을 이용해 추가타를 넣는 등 안정적인 선택지도 있으므로 상황에 맞게 활용하면 되는 정도입니다.

- 아키야마 : 한계 돌파 스킬인 [브레이크 스타터](올려차기에 가드 불능 판정 부여)을 배우지 않았다면 마땅한 주력 딜링기가 없어서 상당한 고전이 불가피합니다. 다만 [브레이크 스타터]를 습득하면 에어 스트라이크를 주력하는 플레이가 가능해지면 진행 난이도가 크게 감소합니다. 에어 스트라이크는 히트 상태에서 발동하므로 도발 스킬도 적극적으로 활용할 필요가 있는데 스웨이 공격 후 잡기로 도발 액션을 발동하면 한번에 히트 상태를 만들 수 있어서 에어 스트라이크 연발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이외에도 올려차기 > 알파드라이브(히트 액션) 발동 후 다운되면 히트 액션 금지 버튼을 누를 필요없이 무한 올려차기를 시도할 수 있는데 초당 데미지를 보자면 가장 큰 누적 데미지를 기대할 수 있어서 이것을 주력 딜링기로 노리고 공격하는 전략도 유용합니다.

- 시나다 : 시스템적인 뿌리치기 발동으로 잡기를 주력으로 하는 시나다로써는 난감한 전투를 해야 합니다. 다만 피니시 블로 후 발동하는 [시나다류 폭렬 피니시]가 가드와 관계없이 바로 던지기로 발동(뿌리치기 미발동)하므로 이것을 주력으로 안정적인 딜링이 가능한 편입니다. 물론 다른 주인공들에 비하면 전체적으로 공격력이 낮아서 전투를 좀 더 오래해야 하는 부분이 있어서 컴플리트 난이도는 가장 높습니다.

컨텐츠 2 빅토리 로드 투기장 이미지

 

 

컨텐츠 2 - 용과 같이 5 [Steam][PS4][PS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