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롤로그

 

진행하기

 

- STEP 1 : 주인공 이름을 정한 후 대화 튜토리얼 발생. 3명의 NPC와 대화 후 교실 밖으로 이동. 이후 이벤트 및 선택지는 아무거나

- STEP 2 : 시가지맵에서 시나가와역 서쪽 출구 > (이벤트) > 미야즈와 대화에서 선택지는 아무거나 > (역 밖으로 이동)

- STEP 3 : 시가지맵에서 타카나와 터널로 이동 > (오프닝) > 이후 앞으로 진행

 

TIP - 엔딩 루트와 대화 선택지에 대하여

 

- Check 1 : 본작의 경우 이전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성향에 따른 엔딩 분기(3+1종)가 존재하지만 엔딩 결과는 후반의 특정 선택지 하나에만 영향을 받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만 인게임에서 등장하는 일부 선택지(+서브 퀘스트)에 따라서 성향의 변화가 있고 엔딩 분기 선택지의 성향과 일치하게 되면 유용한 회차 보너스를 얻을 수 있습니다.

- Check 2 : 선택지에 따른 성향의 변화는 스토리 공략에서 모두 언급하고 있으므로 인게임의 모든 선택지를 숙지할 필요까진 없지만 대략적인 개요와 회차 보너스 내용 정도는 파악하고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스토리 공략에서 선택지에 대한 언급이 없다면 아무거나 선택해도 성향에는 영향이 없습니다. 상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 관련 링크 : 엔딩 루트와 대화 선택지 / 스토리 26장 - 지고천(엔딩 분기별 진행)

 

 

미나토구 - 타마치

 

진행하기

 

타마치 지도 이미지

- [1] : 나호비노 각성 이벤트 및 튜토리얼 전투
- ※이후 앞으로 진행하면 필드 액션 튜토리얼 발생

- [2] : 이벤트 후 용혈에서 [행동 기록][유해의 은신처][회복] 기능 활성화

- [3] : 미망 컨텐츠 활성화 및 첫번째 미망 입수

- [4] : 악마 회화 튜토리얼 및 [요정 픽시]가 동료로 합류
- ※이후 슬라임, 아귀를 동료를 만들어서 프레스턴 아이콘 추가 확보(+2) 권장

- [5] : 전투 튜토리얼(필드 어택). 외도 슬라임×2와 전투

- [6] : 전투 튜토리얼(마가츠히 스킬). 유귀 아귀×3와 전투. 전투 후 선택지는 아무거나

 

출현 악마(심볼)

 

- L01 외도 슬라임 : (약점) 화염, 빙결, 전격, 충격, 파마 / (상태-내성) 독

- L02 요정 픽시 : (내성) 충격 / (약점) 주살 / (상태-약점) 혼란

- L03 유귀 아귀 : (내성) 주살 / (약점) 화염, 충격, 파마

- (강적) L24 마인 마타도르 : (무효) 충격 / (내성) 파마, 주살 / (약점) 전격 / (상태-내성) 수면, 환혹, 봉인
- (Comment) 미타의 사교의 세계 방문 후 활성화되며 레벨이 높으므로 적정 레벨일 때 도전하기 바랍니다.

- 관련 링크 : 서브 퀘스트 - (DLC) ※인수라와 9명의 마인 항목

 

서브 [여행을 떠난 아귀의 수색]

 

- 보상 : EXP 100, 유귀족의 부적

- STEP 1 : 미타의 용혈 아래에 있는 아귀와 대화

- STEP 2 : 시바의 용혈 동쪽의 동굴에 있는 아귀와 대화. [술병과 경단] 입수

- STEP 3 : 의뢰인에게 보고하면 아귀×6와 전투

 

TIP - 맵 탐색에 대하여

 

- Check 1 : 본작은 오픈 월드 형태의 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일부 던전 구간이 있지만 대부분은 월드 맵에서 이야기가 진행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만 완전한 오픈 월드라기 보다는 지역별 경계가 일자형으로 되어 있어서 다음 스토리가 진행되어야 다음 지역으로 넘어갈 수 있는 일자형 패턴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 Check 2 : 또한 맵에서는 다양한 탐색 요소가 있으며 이를 위해 복잡한 구조의 맵을 돌아다녀야 하는데 문제는 맵상으로는 상하층간의 구분이 명확하지 않아서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때문에 기존의 RPG처럼 미니맵에만 의존해 진행하는 방식만으로는 원활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새로운 지역을 탐색할 때는 고지대에서 전체적인 맵의 구성을 한번 살펴보고 진행할 것을 권장하며 시리즈 특성상 적의 기습을 받게 되면 파티의 생존을 장담할 수 없기 때문에 처음에는 가능하면 주변의 적을 모두 정리한 뒤 안전하게 탐색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 Check 3 : 초반에는 번거로울 수도 있고 혼선이 있을 수도 있지만 상하층, 구멍, 계단, 점프 등 기믹 자체는 일정 규칙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익숙해지면 나름의 노하우로 막히지 않고 진행할 수 있으니 차근차근 탐색하면서 경험을 쌓기 바랍니다.

 

TIP - 주인공의 주력 능력치 선택에 대하여

 

- Check 1 : 주인공이 레벨업을 하면 자동으로 올라가는 능력치 외에도 하나의 능력치를 추가로 올릴 수 있습니다. 우선 자동으로 올라가는 능력치는 평균적으로 상승하는 경향이 있어서 후반을 기준으로 보면 능력치가 심하게 편향되는 것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즉 수동으로 올리는 능력치는 플레이어가 원하는 능력치로 올인하더라도 최소한의 전투는 가능한 정도의 밸런스는 유지된다고 이해하면 문제가 없습니다.

- Check 2-1 : 보통 수동으로 올리는 능력치는 (힘) 아니면 (마) 중 하나를 고민하게 되는데 본 공략의 견해로는 어느 쪽을 육성하더라도 본편 클리어에는 문제가 없다는 생각이지만 주인공 전용 스킬의 구성이 대체적으로 힘 기반으로 진행하는 것이 유리하도록 구성되어 있어서 여러 해외 공략에 따르면 고난이도 전투에서 주인공의 최종 세팅은 대체로 힘 기반으로 할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결과적으로 각자의 판단이 필요하겠지만 딱히 고려한 바가 없다면 힘 기반으로 육성할 것을 권장합니다. 아래의 내용은 물리 or 마법 기반으로 육성시 대략적인 차이점을 언급하고 있습니다.
- ※물론 고난이도인 경우 방어 성능과 관계되는 (체)와 명중, 회피와 관계되는 (속) 능력치도 일정 투자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 Check 2-2 : 물리 기반으로는 코진 나선참(물리-크리티컬시 위력 40×8)과 거꾸로 베기(물리 만능 단일-위력 230)가 중반 주력기가 되며 추가로 포효+맹반격 세팅으로 강력한 물리 카운터가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마법계 최종기에 비하면 비교적 빠른 타이밍에 세팅이 가능해서 중반이 넘어가는 시점부터 활약이 가능하며 ~룡격(힘 기반 속성기), 야부사메 샷(관통+항상 크리티컬), 갑옷 뚫기류(물리+디버프) 등으로 다양한 전술을 구사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 Check 2-3 : 마법 기반으로는 주인공 전용 마법 및 각종 범용 상위 속성 마법이 주력기가 되며 회복 마법의 위력 상승, HPMP 흡수 위력 상승 등의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약점 찌르기에서는 물리계 ~룡격이 단일기인 반면 마법계는 전체 공격이 많아서 단체전에 더 유리한 것이 장점입니다. 그 외 속성기의 경우 스킬 슬롯이 제한되어 있어 모든 속성을 세팅할 수 없는 반면 마법 기반의 경우 공격 아이템도 높은 위력이 나오기 때문에 속성 세팅에서 자유로운 편이고 MP도 절약할 수 있어서 유용합니다.

스토리 1장 이미지

 

 

스토리 공략 1 - 진 여신전생 5 [Swi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