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자

 

캐릭터 정보

 

현자 이미지

- 주요 포지션 : 주문 기반의 올 포지션 유저

- 스탯 성장률 : 힘△ / 민첩함△ / 체력▲ / 총명함△ / 운△

- Ex 계수 : (L20) 1.92 / (L50) 1.70 / (L99) 1.62 / ※상인의 Ex 기준의 상대값

- 주요 특징 : 모든 주문 사용 가능, 경장비 착용, 주문 마스터치고는 낮은 MP 성장, 매우 느린 레벨업 속도

- (초반 특징) 전직을 통해 해금이 가능한 유일한 상급 직업으로 경장비 착용 및 모든 주문을 배우기 때문에 사실상 만능 직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레벨업 속도가 전 직업 중 가장 느려서 오랜 육성이 필요하다는 단점이 있는데 특히 상급 주문의 경우 상당한 육성 후 습득이 가능하기 때문에 마법사나 승려가 없는 파티에서는 이러한 단점이 더욱 부각됩니다.

- (후반 특징) 상당한 육성 과정을 거쳐 대부분의 주문을 마스터하는 시점이 되면 현자의 장점이 본 궤도에 오르기 시작하며 등장하는 적에 따라 가장 효과적인 행동을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편의성이 크게 증가합니다.

 

고유 특성(※최종 전직)

 

- ※유일한 상급직으로 놀이꾼에서 바로 전직 가능, 그 외 전직할 캐릭터가 깨달음의 책 소지 필요
- ※모든 주문을 마스터하고 물리 공방도 챙길 수 있다는 점에서 법사 계통의 최종 전직으로 적합

 

중후반 장비(권장)

- ※엔딩 후 입수, 저주, 여성 전용 타입은 제외

 

- 그링검의 채찍 : (공격력) 105 / ※그룹 공격 / (교환) 작은 메달 누적 100개

- 드래곤 로브 : (수비력) 80 / ※숨결 피해 33% 경감 / (교환) 작은 메달 누적 85개

- 미스릴 헬름 : (수비력) 38 / (구입-18000G) 라다톰

- 마법의 방패 : (수비력) 25 / ※주문 피해 25% 경감 / (구입-2000G) 바하라타, 무올, 수우

 

주문/특기 습득

- ※총명함 수치에 따라 1~2 정도 습득 레벨 변동 있음

 

- 메라(L1) MP 2 : (효과) 적 하나에 약 10 주문 데미지 / (타입) 전투

- 호이미(L1) MP 3 : (효과) 아군 하나의 HP 약 35 회복 / (타입) 전투, 필드

- 니후람(L2) MP 2 : (효과) 일정 확률로 적 그룹을 전투에서 이탈(Ex, 전리품 없음) / (타입) 전투

- 스카라(L4) MP 3 : (효과) 아군 하나의 수비력 2배(중첩 가능) / (타입) 전투

- 햐드(L5) MP 3 : (효과) 적 하나에 약 30 주문 데미지 / (타입) 전투

- 피오림(L7) MP 3 : (효과) 아군 전체의 민첩함 2배 상승(중첩 가능) / (타입) 전투

- 루카니(L8) MP 3 : (효과) 일정 확률로 적 하나의 수비력 50% 감소 / (타입) 전투

- 마누사(L9) MP 4 : (효과) 일정 확률로 적 그룹에 환영 상태 부여 / (타입) 전투

- 라리호(L9) MP 3 : (효과) 일정 확률로 적 그룹에 수면 효과 부여 / (타입) 전투

- 리레미트(L9) MP 8 : (효과) 던전에서 탈출 / (타입) 필드

- 기라(L9) MP 4 : (효과) 적 그룹에 약 20 주문 데미지 / (타입) 전투

- 키어리(L10) MP 3 : (효과) 아군 하나의 독 상태 치료 / (타입) 전투, 필드

- 스쿨트(L10) MP 4 : (효과) 아군 전체의 수비력 2배(중첩 가능) / (타입) 전투

- 이오(L12) MP 5 : (효과) 적 전체에 약 20 주문 데미지 / (타입) 전투

- 바기(L12) MP 4 : (효과) 적 그룹에 약 15 주문 데미지 / (타입) 전투

- 루라(L12) MP 1 : (효과) 해당 전투를 이탈(전투), 방문한 적이 있는 거점으로 이동(개방된 필드) / (타입) 전투, 필드

- 보미로스(L12) MP 3 : (효과) 일정 확률로 적 그룹의 민첩함 감소(중첩 가능) / (타입) 전투

- 마호톤(L13) MP 3 : (효과) 일정 확률로 적 그룹에 침묵 효과 부여 / (타입) 전투

- 베호이미(L14) MP 5 : (효과) 아군 하나의 HP 약 85 회복 / (타입) 전투, 필드

- 베기라마(L14) MP 6 : (효과) 적 그룹에 약 35 주문 데미지 / (타입) 전투

- 키어리크(L15) MP 6 : (효과) 아군 하나의 마비 상태 치료 / (타입) 전투

- 마호토라(L16) MP 0 : (효과) 적 하나의 MP 흡수 / (타입) 전투

- 메라미(L17) MP 6 : (효과) 적 하나에 약 80 주문 데미지 / (타입) 전투

- 자메하(L17) MP 3 : (효과) 아군 전원의 수면 상태 치료 / (타입) 전투

- 루카난(L18) MP 4 : (효과) 일정 확률로 적 그룹의 수비력 50% 감소 / (타입) 전투

- 인파스(L18) MP 3 : (효과) 보물 상자에 적이 있는지 확인 / (타입) 필드

- 트래마나(L19) MP 2 : (효과) 일정 시간 동안 데미지 매스를 안전하게 통과 / (타입) 필드

- 바시루라(L20) MP 7 : (효과) 높은 확률로 적 하나를 전투에서 이탈(Ex, 전리품 없음) / (타입) 전투

- 햐달코(L20) MP 6 : (효과) 적 그룹에 약 50 주문 데미지 / (타입) 전투

- 바이킬트(L21) MP 6 : (효과) 아군 하나의 공격력 2배 효과 부여 / (타입) 전투

- 자키(L22) MP 7 : (효과) 일정 확률로 적 하나에 즉사 부여 / (타입) 전투

- 이오라(L24) MP 9 : (효과) 적 전체에 약 60 주문 데미지 / (타입) 전투

- 자오랄(L24) MP 10 : (효과) 50% 확률로 아군 하나 부활 / (타입) 전투, 필드

- 마호칸타(L24) MP 8 : (효과) 자신에게 들어오는 모든 주문 반사 / (타입) 전투

- 라나루타(L25) MP 18 : (효과) 낮에서 밤, 혹은 밤에서 낮으로 변화 / (타입) 필드

- 바기마(L26) MP 6 : (효과) 적 그룹에 약 40 주문 데미지 / (타입) 전투

- 햐다인(L26) MP 9 : (효과) 적 전체에 약 70 주문 데미지 / (타입) 전투

- 자라키(L28) MP 11 : (효과) 일정 확률로 적 그룹에 즉사 부여 / (타입) 전투

- 베기라곤(L29) MP 12 : (효과) 적 그룹에 약 100 주문 데미지 / (타입) 전투

- 메다파니(L30) MP 5 : (효과) 일정 확률로 적 하나에 혼란 상태 부여 / (타입) 전투

- 베호마(L30) MP 7 : (효과) 아군 하나의 HP 모두 회복 / (타입) 전투, 필드

- 샤나크(L30) MP 18 : (효과) 저주받은 장비의 강제 착용 페널티 해제 / (타입) 필드

- 후바하(L32) MP 6 : (효과) 아군 전체에 숨결 공격 66% 경감 효과 부여 / (타입) 전투

- 마햐드(L32) MP 12 : (효과) 적 그룹에 약 100 주문 데미지  / (타입) 전투

- 레무올(L33) MP 15 : (효과) 일정 시간 동안 아군 전체를 투명화 / (타입) 필드

- 베호마라(L34) MP 18 : (효과) 아군 전체의 HP 약 85 회복 / (타입) 전투, 필드

- 드래고람(L35) MP 24 : (효과) 드래곤으로 변신. 다음 턴부처 약 180의 숨결 공격 / (타입) 전투

- 아바캄(L35) MP 0 : (효과) 잠긴 문 해제 가능 / (타입) 필드

- 바기크로스(L36) MP 9 : (효과) 적 그룹에 약 90 주문 데미지 / (타입) 전투

- 메라조마(L36) MP 12 : (효과) 적 하나에 약 180 주문 데미지 / (타입) 전투

- 자오리크(L38) MP 20 : (효과) 100% 확률로 아군 하나 부활 / (타입) 전투, 필드

- 이오나즌(L38) MP 12 : (효과) 적 전체에 약 140 주문 데미지 / (타입) 전투

- 모샤스(L39) MP 12 : (효과) 아군 중 한 명으로 변신 / (타입) 전투

- 팔푼테(L40) MP 20 : (효과) 랜덤한 효과가 하나 발생 / (타입) 전투
- ※(긍정) 아군 회복(1명 80, 전체 80, 모두 회복) / 전체 키어리크 / 해당 턴 모든 주문 무효 / 1턴간 모든 적 행동 불능 / 적 전체 혼란 / 모든 적 즉사 / 적 전체의 MP가 0 / 아군 전체에 바이킬트
- ※(미묘) 시전자 혹은 모든 적이 수면 상태 / 파티 순서가 현재 HP 순서로 변경 / 모든 적 도망 혹은 이탈 / 효과 없음
- ※(부정) 시전자가 3턴간 마비
- ※참고로 대부분의 효과는 보스에 적용되지 않음

- 메간테(L42) MP 1 : (효과) 자신의 생명을 대가로 적 전체에 즉사 부여 / (타입) 전투

 

 

파티 커리큘럼 - 드래곤 퀘스트 3 [PS4][Switch][Android][i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