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 이벤트

 

알아두기

 

키치죠지 맵 이미지

- 키치죠지의 미니 이벤트는 맵 내 일정 장소를 조사하거나 상호 작용을 하고 인간력 보너스를 받는 경우를 모아 놓은 것입니다. 단 한번만 발생하고 치하야의 개운점 효과가 적용됩니다.

- 안내소 : 선택지의 안내 정보를 모두 습득하면 (♪지식+1)

- 세련된 쇼파 : 낮에 맵 우측의 가구점 근처의 세련된 쇼파를 조사하면 (♪배짱+1)

- 도넛 가게 : 밤에 파워 스톤 전문점 맞은편의 도넛 가게를 조사하고 퀴즈에 아무거나 대답하면 (♪배짱+1)

 

 

다트 / 당구

 

다트

 

다트 점수판 이미지

- 다트 미니 게임은 재주 능력치, 함께 플레이한 동료의 배턴 터치 랭크를 올리고 참가자 전원의 호감도를 올릴 수 있는 컨텐츠입니다. 배팅이나 낚시와 달리 시간 제약이 없기 때문에 비교적 여유가 있지만 조작법이 통상적인 방법과 다소 상이(패드의 경우 기기의 센서를 이용해 흔들어서 던짐)하므로 충분히 요령을 터득한 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 해금 시기 : 스토리 이벤트에서 키치죠지 개방 후(최단 6월 5일)

- 진행 위치 : 키치죠지 12시 방향의 다트&당구

- Check 1 경기 룰 : 원래 다트의 경기 룰은 [01][CRICKET][COUNT-UP] 등이 있는데 이 중 보편 룰인 [01]로 진행합니다. [01]의 룰은 301, 501, 701 등의 옵션이 있는데 보통은 선택할 수 없고 상황에 따라 옵션이 적용됩니다. 각각의 옵션은 다트를 던져 맞힌 점수에 따라 차감 시키다가 정확히 0으로 만들면 승리할 수 있습니다. 상세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301) 페어 상대의 현재 배턴 터치 랭크가 1인 경우
- ※(501) 페어 상대의 현재 배턴 터치 랭크가 2인 경우
- ※(701) 페어 상대가 아케치인 경우 고정
- ※페어 상대의 배턴 터치 랭크가 MAX인 경우 옵션 선택 가능

- Check 2 점수 룰 : 점수판을 보면 가운데 중앙의 범위를 기준으로 각 점수 영역이 원으로 펼쳐져 있습니다. 이중 가장 바깥쪽 진한 좁은 영역이 더블(표기 점수의 2배), 안쪽 진한 좁은 영역이 트리플(표기 점수의 3배), 나머지는 싱글(표기 점수 그대로)이고 중앙의 영역인 BULL은 50점 고정(무조건 더블 불 판정)입니다. 가장 높은 점수는 20트리플(60점)이지만 진행 편의상 BULL만 목표로 던져도 크게 문제는 없습니다.

- TIP 서드 아이 사용하기 : 초회 플레이 후 신주쿠의 서점에서 [프로에게 배우는 다트 테크닉] 구입 및 독파
- ※다트 중 서드 아이를 사용하면 점의 움직이는 속도 저하
- ※또한 시부야의 스포츠 숍에서 [마이 다트]를 구입하면 다트의 타깃 커서의 흔들림 완화

- TIP 한번의 게임으로 랭크 2 한번에 올리기 : 라운드는 총 4회(주인공의 기회 2번), 1 라운드당 3번의 다트를 던질 수 있습니다. 이 중 주인공의 두 번째 차례(3 라운드)에서 남은 점수가 100점 이하로 종료하게 되면 마지막 동료의 라운드(4 라운드)에서 대화 선택지가 등장하며 정답을 선택하면 게임을 완전히 클리어한 것으로 판정되고 한번에 배턴 터치 랭크(2 UP)를 올릴 수 있습니다. 배턴 터치 랭크는 MAX가 3 이므로 이것만 노려서 진행하면 한번의 플레이로 해당 동료의 랭크 업을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단 모두가 적용되는 것은 아니고 랭크가 이미 2인 류지와 아케치는 예외입니다.

- TIP 라운드 4 대화 선택지 정답 : (모르가나) 믿고 있어 / (류지) 여기는 기합으로...! / (안) 평소대로 하면 돼 / (유스케) 그림 그리는 마음으로 가라 / (마코토) 심호흡을 해 / (후타바) 이게 리얼이다 / (하루) 즐기면 돼 / (카스미) 네 몸을 믿어

- TIP 배턴 터치의 랭크별 효과 : (랭크 1) 데미지 상승 0.25배, 반복 횟수당 +0.25배 / (랭크 2) 데미지 상승 0.5배, 반복 횟수당 +0.25배, HP 회복 소 / (랭크 MAX) 데미지 상승 0.75배, 반복 횟수당 +0.25배, HP 회복 중, SP 회복 소

 

당구

 

- 당구 게임은 테크니컬 판정 공격의 위력과 효과를 추가하는 컨텐츠로 미니 게임 요소는 없고 이벤트 연출만 있습니다. 대신 랭크 업 조건이 별도로 있으므로 이를 참고해 준비한 후 진행하면 됩니다. 그 외 지식, 배짱, 재주, 매력 중 하나가 +2가 되고 참가한 동료의 호감도가 고정적으로 상승합니다. 각 랭크별 조건과 효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 테크니컬 랭크 1 : (조건) 초회 플레이 후 역 지하 쇼핑몰의 스포츠 숍에서 [개안 당구 테크닉] 구입 및 독파
- (효과) 테크니컬 공격의 위력 1.5배(기존 1.4배), 다운 판정 발생률 50%

- 테크니컬 랭크 2 : (조건) 재주 2 랭크 이상에서 도전
- (효과) 테크니컬 공격의 위력 1.6배, 다운 판정 발생률 50%

- 테크니컬 랭크 3 : (조건) 재주 3 랭크 이상, 스포츠 숍에서 [점프 큐] 구입 후 도전
- (효과) 테크니컬 공격의 위력 1.7배, 다운 판정 발생률 67%

- 테크니컬 랭크 MAX : (조건) 재주 MAX 랭크, 랭크 3 이벤트에서 받은 [당구대의 마술사] 독파
- (효과) 테크니컬 공격의 위력 1.8배, 다운 판정 발생률 100%

 

 

재즈 클럽

 

알아두기

 

- 재즈 클럽은 선택한 동료의 전투 능력치를 올리거나 보조 스킬을 습득시킬 수 있는 컨텐츠입니다. 다만 요일별 올릴 수 있는 능력치, 일요일의 경우 그날 정해진 1종의 스킬만 등장하므로 일정을 참고해야 정확히 원하는 성장이 가능합니다. 그 외 올라간 능력치와 스킬(성당의 고해실)은 회차 요소에 포함됩니다.

- 해금 시기 : 아케치의 코옵 4 랭크 달성 후(최단 6월 26일)

- 진행 위치 : 밤. 키치죠지 2시 방향의 재즈 클럽

- TIP 가수가 오는 날 : 가수가 오는 날에는 상승 효과가 2배
- ※(7월) 4일, 12일, 28일, 29일 / (8월) 1일, 9일, 17일, 25일 / (9월) 5일, 21일, 22일, 30일 / (10월) 3일 / (11월) 7일, 8일, 16일 / (12월) 5일, 13일, 22일 / (1월) 18일, 26일

- TIP 후타바의 스킬 습득 : 일요일에 후타바를 선택하면 전용 스킬 습득(일요일 표기 스킬 습득X)
- ※(1차) 서포트 플러스 1 / (2차) 서포트 플러스 1 > 2 / (3차) 서포트 플러스 2 > 3 / (4차) 서포트 플러스 UP
- ※후타바가 습득한 스킬은 회차 요소에 미포함(성당의 고해실에 동료 목록 없음)

 

요일별 능력치 상승 효과

 

- 월요일 : (효과) 레벨 +1, HP +20

- 화요일 : (효과) 힘, 내, 운(합계 +4)

- 수요일 : (효과) 레벨 +1, SP+10

- 목요일 : (효과) 마, 속, 운(합계 +4)

- 금요일 : (효과) 힘, 마, 내, 속, 운(각각 +1), HP +10, SP +5

- 토요일 : (효과) 월~금의 효과 중 하나(디폴트로 정해져 있음)
- ※(월) 8월6일, 9월24일, 11월5일, 12월10일 / (화) 7월2일, 8월13일, 10월1일, 11월12일, 1월14일
- ※(수) 7월9일, 8월20일, 10월8일, 1월21일 / (목) 8월27일, 10월15일, 11월26일, 1월28일
- ※(금) 7월30일, 9월3일, 10월22일, 12월3일, 12월17일

- 일요일 : (효과) 정해진 날에 등장하는 스킬을 동료가 습득. 후타바는 예외(전용 스킬 습득)

 

일요일 - 스킬 습득 조견표

 

- 6월 26일(테트라칸) : (액티브 효과) 아군 하나에 한번만 물리 속성 공격을 반사하는 배리어 생성

- 7월 3일(마하타루카쟈) : (액티브 효과) 3턴 동안 아군 전체의 공격력 상승(×1.4 보정)

- 7월 17일(마하라쿠카쟈) : (액티브 효과) 3턴 동안 아군 전체의 방어 상승(피해량에 ×0.7 보정)

- 7월 31일(마하스쿠카쟈) : (액티브 효과) 3턴 동안 아군 전체의 명중, 회피 상승

- 8월 7일(마하타룬다) : (액티브 효과) 3턴 동안 적 전체의 공격 저하(피해량에 ×0.7 보정)

- 8월 14일(마하라쿤다) : (액티브 효과) 3턴 동안 적 전체의 방어력 저하(×1.4 보정)

- 8월 28일(마하스쿤다) : (액티브 효과) 3턴 동안 적 전체의 명중, 회피 저하

- 9월 4일(차지) : (액티브 효과) 한번의 공격만 자신의 물리 공격력 2.5배

- 9월 25일(컨센트레이트) : (액티브 효과) 한번의 공격만 자신의 마법 공격력 2.5배

- 10월 2일(테트라칸) : (액티브 효과) 아군 하나에 한번만 물리 속성 공격을 반사하는 배리어 생성

- 10월 9일(마하타루카쟈) : (액티브 효과) 3턴 동안 아군 전체의 공격력 상승(×1.4 보정)

- 10월 16일(마하라쿠카쟈) : (액티브 효과) 3턴 동안 아군 전체의 방어 상승(피해량에 ×0.7 보정)

- 10월 23일(마하스쿠카쟈) : (액티브 효과) 3턴 동안 아군 전체의 명중, 회피 상승

- 10월 30일(마카라칸) : (액티브 효과) 아군 하나에 한번만 마법 속성 공격을 반사하는 배리어 생성

- 11월 6일(마하타룬다) : (액티브 효과) 3턴 동안 적 전체의 공격 저하(피해량에 ×0.7 보정)

- 11월 13일(마하라쿤다) : (액티브 효과) 3턴 동안 적 전체의 방어력 저하(×1.4 보정)

- 11월 27일(마하스쿤다) : (액티브 효과) 3턴 동안 적 전체의 명중, 회피 저하

- 12월 4일(히트라이저) : (액티브 효과) 3턴 동안 아군 하나의 공격, 방어, 명중, 회피 상승

- 12월 11일(랜더마이저) : (액티브 효과) 3턴 동안 적 하나의 공격, 방어, 명중, 회피 저하

- 1월 15일(얼리 댄스) : (패시브 효과) 자신을 공격하는 적의 명중률 반감

- 1월 22일(무도의 마음가짐) : (패시브 효과) HP를 소모하는 스킬 사용시 소모 HP 반감

- 1월 29일(마술의 소양) : (패시브 효과) SP를 소모하는 스킬 사용시 소모 SP 반감 / ※필드 사용시에도 적용

 

 

절 / 물물교환

 

절(명상)

 

- 키치죠지 5시 방향에 있는 절에서는 명상을 하고 주인공 최대 SP를 올릴 수 있습니다.(최단 6월 6일) 증가량이 낮다고 볼 순 없지만 유사 컨텐츠인 트레이닝과 헬스장처럼 프로테인 아이템 사용이 되지 않아서 연출 감상이 아닌 SP 상승을 목적으로 한다면 헬스장 이용이 더 나아 보입니다.

- 누적 효과 : (1차) 3회간 SP+3 / (2차) 3회간 SP+5 / (3차) 3회간 SP+8 / ※이후는 SP+12

 

물물교환 아저씨 사카이

 

- 물물교환 아저씨 사카이는 키치죠지 9시 방향 골목에서 정기적으로 출현(약 1주 이하 기간만 등장, 약 2주 단위 로테이션)하며 지정한 아이템을 가져오면 다른 아이템으로 교환해 주는 보상 컨텐츠의 일종입니다. 모두가 그런 것을 아니지만 전용 장비, 일용품이나 그 외 대체로 쓸만한 아이템을 주기 때문에 가능하면 체크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인게임에서 TV 홈쇼핑처럼 출현 여부를 특정해 주는 것은 아니라서 습관성 체크가 아니라면 놓치고 지나가는 일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부 요구 아이템은 등장 시점에서는 구할 수 없는 것들도 있으므로 모두 체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면 미리 요구 아이템을 구해둘 필요도 있습니다.

- 6월 12일 ~ 17일 : [해외산 프로테인]을 전달하고 [선물용 장식 채찍] 입수
- ※해외산 프로테인 : (구입-8000) 시부야 역 지하 쇼핑몰의 스포츠 숍(매월 1개 한정)
- ※선물용 장식 채찍 : (공격력) 122 / (명중률) 99 / (추가 효과) 운+5 / ※안의 근접 무기

- 6월 26일 ~ 7월 2일 : [야키소바 빵]을 전달하고 [검은 천] 입수
- ※야키소바 빵 : (구입-150) 슈진고교의 매점(매주 금)
- ※검은 천 : (효과) 아이템화(방어구) 소재

- 7월 11일, 12일 : [여름 한정 중국약면]을 전달하고 [코에도의 도] 입수
- ※여름 한정 중국약면 : (구입-800) 시부야 센트럴 가의 편의점(여름 한정)
- ※코에도의 도 : (공격력) 140 / (명중률) 94 / (추가 효과) 낮은 확률로 망각 부여 / ※유스케의 근접 무기

- 7월 26일 ~ 30일 : [군용 식량 MRE]을 전달하고 [인수 분해적 공부법] 입수
- ※군용 식량 MRE : (구입-800) 시부야 밀리터리 숍의 자판기(랜덤) / (구입) TV 홈쇼핑(5월1일)
- ※인수 분해적 공부법 : (효과) 독파 후 공부를 하면 ♪지식+1 추가 상승

- 8월 7일 ~ 13일 : [제령수]을 전달하고 [검은 모의 총] 입수
- ※제령수 : (구입-2000) 칸다의 교회(일요일) / (협상) 모트, 안드라스 / (R협상) 코로포클
- ※검은 모의 총 : (효과) 아이템화(총기) 소재

- 8월 22일 ~ 27일 : [한정 멜론빵]을 전달하고 [아버지의 주먹] 입수
- ※한정 멜론빵 : (구입-1000) 시부야 긴자선 승강장의 빵집(여름)
- ※아버지의 주먹 : (공격력) 160 / (명중률) 94 / (추가 효과) 중간 확률로 화상 부여 / ※마코토의 근접 무기

- 9월 4일 ~ 6일 : [괴도 초코 웨하스]를 전달하고 [힘 상향의 부적]×2 입수
- ※괴도 초코 웨하스 : (구입-500) 시부야 편의점, 할인 잡화점, 역매점(8월28일~10월10일) / (보상) 고문관 코옵 랭크 달성
- ※힘 상향의 부적 : (효과) 대상에게 차지 효과(1번만 물리 계열 데미지 2.5배) 부여

- 9월 19일 ~ 24일 : [괴도 마스크]을 전달하고 [정신 향상의 부적]×2 입수
- ※괴도 마스크 : (구입-500) 시부야 편의점, 할인 잡화점, 역매점(8월28일~10월10일) / (보상) 고문관 코옵 랭크 달성
- ※정신 향상의 부적 : (효과) 대상에게 컨센트레이트 효과(1번만 마법 계열 2.5배) 부여

- 10월 2일 ~ 8일 : [예고장 엽서]을 전달하고 [특제 딸기 찹쌀떡]×2 입수
- ※예고장 엽서 : (구입-500) 시부야 센트럴 가의 할인 잡화점(9월1일~10월10일)
- ※특제 딸기 찹쌀떡 : (효과) 아군 전체의 HP 모두 회복 및 모든 상태 이상 치료

- 10월 16일, 22일 : [아슬아슬 기리메칼라]을 전달하고 [뜨거운 핏줄기의 검] 입수
- ※아슬아슬 기리메칼라 : (구입-500) 아키하바라의 캡슐 자판기(16%)
- ※뜨거운 핏줄기의 검 : (공격력) 190 / (명중률) 90 / (추가 효과) 중간 확률로 화상 부여 / ※모르가나의 근접 무기

- 10월 30일 ~ 11월 5일 : [잡탕찌개 통조림]을 전달하고 [대천사 휘장] 입수
- ※잡탕찌개 통조림 : (교환) 아키하바라 캡슐 자판기에서 [아슬아슬 기리메칼라]를 뽑은 후 근처의 남자와 교환
- ※대천사 휘장 : (효과) 액세서리. 대천사의 가호(모든 속성 공격의 회피율 2배)

- 11월 13일 ~ 17일 : [명물 보름달 경단]을 전달하고 [킨타로 인장 도끼] 입수
- ※명물 보름달 경단 : (구입-800) 욘겐자야의 할인 마트(가을 한정)
- ※킨타로 인장 도끼 : (공격력) 235 / (명중률) 92 / (추가 효과) HP 30 UP / ※하루의 근접 무기

- 11월 27일 ~ 12월 3일 : [소문난 돌 군고구마]를 전달하고 [순간 증강의 부적]×3 입수
- ※소문난 돌 군고구마 : (구입-1800) 욘겐자야의 군고구마 상인(11월25일~12월22일)
- ※순간 증강의 부적 : (효과) 3턴 동안 아군 하나의 공격, 방어, 명중, 회피 상승

- 12월 11일~17일 : [명물 천사 타르트]을 전달하고 [열혈 배트] 입수
- ※명물 천사 타르트 : (구입-1800) 시부야 역 지하 쇼핑몰의 고급 슈퍼마켓(겨울)
- ※열혈 배트 : (공격력) 270 / (명중률) 91 / (추가 효과) 중간 확률로 화상 부여 / ※류지의 근접 무기

- 1월 13일, 14일 : [한정 포장 영양밥]을 전달하고 [튼튼한 벨트] 입수
- ※한정 포장 영양밥 : (구입-2000) 키치죠지의 중화만두가게(1월13일~)
- ※튼튼한 벨트 : (효과) 액세서리, 물리 내성 부여

- 1월 22일 ~ 2월 2일 : [슈퍼노바 버거]을 전달하고 [아버지의 영약] 입수
- ※슈퍼노바 버거 : (구입-1300) 시부야 센트럴 가의 빅뱅 버거(여황제 MAX 랭크)
- ※아버지의 영약 : (효과) 아군 전체의 HP, SP 모두 회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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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 & 컨텐츠 정보 - 페르소나 5 더 로열 [Steam][PS4][Swi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