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감도에 영향을 주는 선택지(2/2)



캄 마을 여관 2층 - 크라우드의 회상 후 바렛트와의 대화

- 이봐! 크라우드, 어서 가자고!

- ▶ 잠깐만.

- ▷ 좋아. (바렛트 ▲ +1)

- 만약 그렇게 된다면 우리는 끝장이라구!

- ▷ 훌륭해. 훌륭하다고! (바렛트 ▲ +3)

- ▷ 얘기 다 끝났어? (바렛트 ▲ -1)


캄 마을 민가 1층 - 여자와의 대화 (파티 내 동료만 영향)

- 마황에너지에 감사해야 돼. 신라도 마찬가지고, 어떻게 생각해?

- ▷ 그래. 아마도. (바렛트 ▼ -2, 에어리스와 티파 ▼ -1)

- ▷ 마황에너지의 신봉자로군! (바렛트 ▲ +2, 에어리스와 티파 ▲ +1)


캄 마을 민가 2층 - 아이와의 대화

- 예전 생활이 더 좋았던 것 같아. 그렇지 않아?

- ▷ 그래. 아마도. (바렛트 ▲ +2, 에어리스와 티파 ▲ +1)

- ▷ 절대 아냐. (바렛트 ▼ -2, 에어리스와 티파 ▼ -1)


콘돌 포트 - 노인과의 대화 1

- 잠깐 이야기를 더 들어주지 않겠나?

- ▷ 괜찮겠지. (바렛트 ▲ +5, 에어리스와 티파 ▲ +3, 유피 ▲ +2)

- ▷ 그만하자. (바렛트 ▼ -5, 에어리스와 티파 ▼ -3, 유피 ▼ -1)


콘돌 포트 - 노인과의 대화 2

- 함께 싸워주지 않겠나?

- ▷ 알겠어. (바렛트 ▲ +5, 에어리스와 티파 ▲ +3, 유피 ▲ +2)

- ▷ 관심없어. (바렛트 ▼ -5, 에어리스와 티파 ▼ -3, 유피 ▼ -1)


수수께기의 닌자와의 전투에서 승리시 대화 (일부로 실패 후 반복 가능)

- 한번 더 승부하자!

- ▷ 좋아.

- ▶ 관심 없어. (유피 ▲ +2)

- 너 지금 내가 무서운거지?

- ▶ ...그럴지도. (유피 ▲ +2)

- ▷ 몇 번을 해도 마찬가지.

- 내가 마음만 먹으면 가만두지 않을테니까.

- ▷ 가버려.

- ▶ 잠깐만 기다려. (유피 ▲ +2)

- 내가 같이 갔으면 좋겠지?

- ▶ 그래 맞아. (유피 ▲ +2)

- ▷ 농담해?

- 너희들과 같이 가지!

- ▷ ...이름은?

- ▶ 어서 서두르자. (유피 ▲ +2)


신라의 배 안 - 에어리스와의 대화

- 언제 한번 타볼 수 있을까?

- ▷ 나중에 태워줄께. (에어리스 ▲ +2)

- ▷ 글쎄... (에어리스▼ -2)


신라의 배 안 - 병사로 변장한 유피와의 대화

- 진정제 가지고 있지?

- ▷ 이걸 써라. (유피 ▲ +4)

- ▷ 없다. (유피▼ -2)


신라의 배 안 - 티파와의 대화

- 전부 다 없어졌으면 좋겠어. 그렇치. 크라우드?

- ▷ 그래... (티파 ▲ +2)

- ▷ 잘 모르겠어. (티파▼ -2)


골드소서 - (액션) 첫 방문시 동행할 동료를 선택

- ▷ 동행할 동료와 대화 (선택한 동료의 호감도 ▲ +3)


코렐 프리즌 - (액션) 다인을 만나러 갈 나머지 멤버의 선택

- ▷ 에어리스 선택시 (에어리스 ▲ +10)

- ▷ 티파 선택시 (티파 ▲ +3)

- ▷ 유피 선택시 (유피 ▲ +3)


공가가 - 잭스의 부모님과 대화 후 밖에서 에어리스 혹은 티파와 대화

- 둘 다 대화를 하지 않는 경우 호감도 ▼ -3

- (에어리스의 경우) 어떻게 되었을까?

- ▷ 안됐군. (에어리스 ▲ +1)

- ▷ (질투 나는걸.) (에어리스 ▲ +2)

- (티파의 경우) 어떻게 솔저가 되었지?

- ▷ 운이 좋았어. (티파 ▲ +1)

- ▷ 노력했기 때문이지. (티파 ▲ +1)


우타이 - 유피로부터 마테리아를 돌려 받을 때

- (유피  ▲ +10)



육성과 시스템 - 파판 7  [PC][PS4][Android][i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