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와이 - 크레이지 딜리버리

 

알아두기

 

크레이지 딜리버리 위치 이미지

- 해금 : 제3장. 서브 [03 크레이지 딜리버리] 클리어

- 크레이지 딜리버리는 햄버거, 피자, 초밥 3종의 식사 아이템을 모아서 정해진 지점에 있는 손님에게 배달하는 것이 목표인 미니 게임으로 이 과정에서 더 높은 점수를 얻기 위해 퍼포먼스, 크레이지 모드(슈퍼 대시), 스페셜 점프같은 요소를 더해서 플레이하게 됩니다. 이와 유사한 진행 방식인 서바이벌 캔 줍기가 캔 수집에만 집중하는 방식이라면 크레이지 딜리버리는 수집한 식사 아이템에 맞게 손님에게 배달, 잔여 시간 보너스를 최대로 받기 위한 빠른 클리어 등을 요구하기 때문에 대체로 난이도가 더 높은 편입니다.

 

기본 요령

 

- STEP 1 : 튜토리얼의 설명을 들으면 게임 내 다양한 요소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이 중 게임의 목표인 손님 전원에게 배달을 완료하는 것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즉 (3종의 식사 아이템 수집) > (손님 전원에게 배달) > (평가에 따른 잔여 시간 보너스)를 먼저 경험하는 것이 좋은데 의외로 처음 시작이라면 다른 요소를 무시하고 진행했더라도 달성하기가 만만치 않습니다.

- STEP 2 : 보통 동선이 꼬이는 것은 손님의 원하는 식사 아이템이 충분하지 않아 배달에 실패하는 것부터 시작됩니다. 처음부터 고난이도까지 계속 되는 문제이므로 반복 연습으로 자신만의 동선을 확실히 만들어 주는 것이 좋은데 사실상 이 구간이 본 게임의 진입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STEP 3 : 손님 전원에게 배달을 경험한 이후부터는 게임에 충분히 익숙해졌고 동선의 간소화, 평가 보너스의 최대화 정도의 문제만 남기 때문에 슬슬 재미가 붙는 구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난이도를 올리면 차량, 방해하는 사람들 같은 요소가 점점 많아지지만 코스, 아이템 배치 같은 극단적인 변화는 없기 때문에 적당히 익숙해졌다면 바로 다음 난이도로 도전하면 됩니다.

 

 

추가 득점 요소

 

- 퍼포먼스 : ○버튼+L스틱의 방향에 따라 앞돌기, 횡돌기 같은 액션을 할 수 있는데 이 중 앞돌기(L스틱 ↑방향)는 착지에 실패하면 진행에 지장이 생기므로 L스틱 조작(앞돌기시 균형 조작)이 익숙하지 않다면 횡돌기, 단순 점프(X버튼만)로 대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순 퍼포먼스 평가가 목적이라면 윌리(R2 중 L스틱 ↓방향)로 주행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일정 시간 퍼포먼스를 지속하면 배달시 출력되는 메세지가 변화합니다.
- ※(none) Good Delivery! / (Cool) Great Delivery! / (Genius) Crazy Delivery! / (Extreme) Super Creazy Delivery!
- ※참고로 윌리는 방해하는 차량을 날려버리므로 고난이도일수록 중요해지는 컨트롤 중 하나입니다.

- 크레이지 모드 : 화면 중하단에 불꽃 게이지를 모아 발동(□버튼)하면 일정 시간 슈퍼 대시 상태가 되며 주행 속도, 식사 아이템의 회수 범위, 퍼포먼스 평가(Extreme 고정)가 일시적으로 상승합니다. 크레이지 게이지는 크레이지 드링크 아이템, 퍼포먼스 등으로 올릴 수 있습니다.
- ※참고로 크레이지 모드의 퍼포먼스 평가는 모드가 끝난 뒤에도 추가 퍼포먼스를 통해 계속 유지할 수 있습니다.

- 스페셜 점프 : 화면 좌하단 미니맵에 표시된 2군데의 고정 지점에 접근하면 컷신+QTE(시간 경과X) 후 추가 스코어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후 동선이 변하기 때문에 이를 감안해서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 평가 보너스 : 화면 우상단 스코어 우측의 영문으로 표시되어 있고 인게임의 스코어 획득 정도에 따라 최대 S등급까지 오르며 스코어 획득시 보정 효과를 줍니다.
- ※(D, C) 1.0배 / (B) 1.3배 / (A) 1.5배 / (S) 2.0배

- 딜리버리 랭크 : 딜리버리 랭크는 인게임 요소는 아니고 누적 게임 스코어에 따라서 단계가 오르며 최종 결산시 보정 효과를 줍니다.
- ※(GREEN) 1.0배 / (GOLD) 1.1배 / (PLATINUM) 1.2배 / (DIAMOND) 1.5배

- 잔여 시간 보너스 : 게임을 클리어하면 남은 시간만큼 스코어로 보상을 받을 수 있는데 기본 초당 $1000 스코어를 받지만 평가 보너스, 딜리버리 랭크가 최대라면 초당 $2500 스코어까지 올라갑니다. 40초만 남더라도 무려 $10만 스코어가 보너스로 계산되기 때문에 고득점의 핵심이 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경품 교환

- ※단위는 딜리버리 포인트

 

- 현금 : 1달러(200pts) / 5달러(1000pts) / 10달러(2000pts)

- 음식(음료) : 바베큐 맛 감자칩(120pts) / 콜라(150pts) / 참치 샐러드 샌드위치(400pts)

- 방어구 : ★2 사이클 캡(8000pts) / ★2 사이클 웨어(12000pts) / ★2 사이클 슈즈(8000pts)

- 무기 : ★2 토마호크 스테이크(15000pts) / ★4 냉동 갈치(96000pts) / ★4 해피 캔디(96000pts)

- 소재 : 강화 강철(하)(4000pts) / 강화 강철(중)(8000pts)

- 성장 : 레벨 어퍼(31000pts) ※1개 한정 / 스피드 어퍼(31000pts) / 용사의 극의(23000pts) / 택시 드라이버의 극의(23000pts) / 마린 스포츠의 극의(23000pts) / 캡틴 디스코나이트(9600pts)

- OKA 서퍼 : OKA 휠(레드 SP)(12000pts)

- DIY : 스마일 버거 건물의 설계도(8000pts) / 초밥집 건물의 설계도(8000pts)

- MUSIC : 사운드트랙 CD [프로젝트 세이카] 1(600pts) / 사운드트랙 CD [프로젝트 세이카] 2(600pts)

크레이지 딜리버리 타이틀 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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