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인공 전용 - 프리터 / 용사 / 소환사 // 도지마의 용

 

프리터 - 카스가

 

- 전직 조건 : 제1장 / ※1장에서 잠시 플레이하고 실질적인 육성은 5장부터 가능

- 캐릭터 내성 : 인간력에 따라 수면, 두려움, 암흑, 분노, 봉인, 매료 내성 상승

- (HP) ■■■□□ / (MP) ■■■□□
- (공격) ■■■■■ / (방어) ■■■■□
- (마력) ■□□□□ / (마방) ■■■□□ / (순발) ■■■□□

- 카스가의 다른 전용 직업인 소환사, 키류의 도지마의 용과 같이 무기 착용이 불가능한 대신 직업 레벨업시 높은 공격력 성장을 기대할 수 있는 직업입니다. 극기의 높은 위력은 준수하지만 일반 공격은 도지마의 용의 하위 호환, 극기의 구성은 적 하나 대상, 잡기 위주로 구성되어 있어서 독보적인 수준의 활약은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 [몸]진 용사의 갑옷 : ★7 / (방어력) 84 / (마법 방어) 78 / ※카스가 전용
- (효과) 공격력+10, 마력+10, 순발력+10. 빈사 상태에서 턴 시작시 모든 능력 상승


(극기 목록)

- L01 혼신 펀치 MP 8 : (위력-소) 타격 속성 / (범위) 적 하나 / (+DMG) □연타
- (효과) 날리기. 일정 확률로 기절 부여

- L02 록 스윙 MP 13 : (위력-중) 타격 속성 / (범위) 적 하나 / (+DMG) □연타 > △
- (효과) 잡기. 치명타가 더 쉽게 발생

- L05 HP+10

- L06 스웨이&차지 MP 8 : 버프 / (범위) 자신 / (+DMG) -
- (효과) 자신의 회피율, 공격력 상승

- L10 드롭킥 MP 20 : (위력-소) 타격 속성 / (범위) 적 하나 / (+DMG) △
- (효과) 날리기. 명중시 반드시 치명타(명중률 낮음)

- L10 HP+10

- L12 박치기 난타 MP 25 : (위력-대) 타격 속성 / (범위) 적 하나 / (+DMG) □연타
- (효과) 잡기. 일정 확률로 기절 부여

- L16 MP+5

- L18 우락부락 킥 MP 30 : (위력-중) 타격 속성 / (범위) 적 하나 / (+DMG) △
- (효과) 날리기. 명중시 반드시 치명타(명중률 낮음)

- L20 아토믹 드롭 MP 35 : (위력-특대) 타격 속성 / (범위) 적 하나 / (+DMG) □연타
- (효과) 잡기. 치명타가 더 쉽게 발생

- L22 저먼 수플렉스 윕 MP 35 : (위력-특대) 타격 속성 / (범위) 적 하나 / (+DMG) △
- (효과) 잡기. 일정 확률로 전투 불능

- L26 HP+10 / L28 HP+10

- L30 노상 흉기의 극 MP 45 : (위력-특대) 타격 속성 / (범위) 적 하나 / (+DMG) -
- (효과) 궁극기. 상황(PICK UP, 치명타 등)에 따라 구사하는 기술 변화

- L30 MP+5 / L37 공격력+5 / L44 방어력+5
- L51 HP+10 / L58 마력+5 / L65 마법 방어+5
- L72 순발력+5 / L79 HP+10 / L86 방어력+5
- L93 마법 방어+5 / L99 MP+5

- ※(합계) HP+60, MP+15, 공격력+5, 방어력+10, 마력+5, 마법 방어+10, 순발력+5

 

 

용사 - 카스가

 

- 전직 조건 : 제1장

- 캐릭터 내성 : 인간력에 따라 수면, 두려움, 암흑, 분노, 봉인, 매료 내성 상승

- (HP) ■■■□□ / (MP) ■■■□□
- (공격) ■■■□□ / (방어) ■■■□□
- (마력) ■■■□□ / (마방) ■■■□□ / (순발) ■■■□□

- 능력치는 평범하지만 범위기, 버프기, 회복기, 부활기를 모두 갖춘 만능 타입의 직업으로 특히 인간력에 따라 넓어지는 버프 범위는 다른 직업으로 대체하기 어렵기 때문에 버퍼+추가타 지원에 특화점이 있는 직업으로 이해하면 크게 문제없습니다. 리더인 경우 바꿔치기 술법으로 턴을 넘겨받아서 극기 [용사의 격려]+딜리버리 [유키 코유키]로 아군 전체에 공격력 2단계 버프를 즉시 넣어준 후 다른 동료의 차례에서 ★7무기 효과로 날리기 연계, 다운 공격시 추가 데미지 or 독, 암흑 부여 등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운영하면 효과적입니다. 참고로 조건부로 습득할 수 있는 카스가의 전용기인 아사쿠라의 극기들(단일 물리 극딜)와 쿵더쿵 레이저의 극(마력 전체 공격)은 용사의 단점을 명확하게 보완하기 때문에 실제 플레이에서는 더 많은 활약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 [무기]진 전설의 용사의 배트 전기 : ★7 / (공격력) 196 / (마력) 184 / ※용사 전용
- (효과) 다운시킨 적에게 전기 속성 추가 데미지

- [무기]브릴리언트 소드 : ★7 / (공격력) 196 / (마력) 184 / ※용사 전용
- (효과) 무기 공격시 일정 확률로 독, 암흑 부여

- [몸]진 용사의 갑옷 : ★7 / (방어력) 84 / (마법 방어) 78 / ※카스가 전용
- (효과) 공격력+10, 마력+10, 순발력+10. 빈사 상태에서 턴 시작시 모든 능력 상승


(극기 목록)

- L01 버스터 스매시 MP 10 : (위력-소) 타격 속성 / (범위) 적 하나 / (+DMG) △
- (효과) 날리기. 장비 무기의 효과 반영

- L01 용사의 분석 MP 10 : 버프 / (범위) 좁은~매우 넓은 원 범위 / (+DMG) -
- (효과) 자신과 주위 아군의 치명타율 상승(지성이 높을수록 효과 범위 증가)

- L03 그라운드 라이너 MP 15 : (위력-소) 타격 속성 / (범위) 좁은 직선 범위 / (+DMG) △
- (효과) 거리가 멀수록 데미지 증가, 장비 무기의 효과 반영

- L05 용사의 옷맵시 MP 10 : 버프 / (범위) 좁은~매우 넓은 원 범위 / (+DMG) -
- (효과) 자신과 주위 아군의 방어력 상승(세련미가 높을수록 효과 범위 증가)

- L06 용사의 치유 MP 20 : 회복 / (범위) 좁은 원 범위 / (+DMG) -
- (효과) 자신과 주위 아군의 HP 회복(다정함이 높을수록 회복량 증가)

- L08 메가 스윙 MP 30 : (위력-소) 타격 속성 / (범위) 보통 원 범위 / (+DMG) △
- (효과) 장비 무기의 효과 반영

- L10 MP+5

- L12 용사의 축복 MP 25 : 회복 / (범위) 전투 불능인 동료 / (+DMG) -
- (효과) 전투 불능인 동료 하나 부활(활기가 높을수록 부활시 회복량 증가)

- L15 토네이도 라이너 MP 38 : (위력-중) 타격 속성 / (범위) 좁은 직선 범위 / (+DMG) △
- (효과) 거리가 멀수록 데미지 증가, 장비 무기의 효과 반영

- L16 HP+10

- L18 용사의 격려 MP 15 : 버프 / (범위) 좁은~매우 넓은 원 범위 / (+DMG) -
- (효과) 자신과 주위 아군의 공격력 상승(정열이 높을수록 효과 범위 증가)

- L20 기가 스윙 MP 45 : (위력-중) 타격 속성 / (범위) 넓은 원 범위 / (+DMG) △
- (효과) 장비 무기의 효과 반영

- L22 용사의 근성 MP 45 : 회복 / (범위) 자신 / (+DMG) -
- (효과) 전투 불능의 데미지를 받으면 한번만 HP 회복(멘탈이 높을수록 회복량 증가)

- L24 버스터 게이저의 극 MP 60 : (위력-대) 타격 속성 / (범위) 직선 범위 / (+DMG) -
- (효과) 궁극기. 장비 무기의 효과 반영

- L26 HP+10 / L28 MP+5

- L30 풀 스윙의 극 MP 65 : (위력-중~특대) 타격 속성 / (범위) 넓은 원 범위 / (+DMG) -
- (효과) 궁극기. 남은 HP가 적을수록 데미지 증가, 장비 무기의 효과 반영

- L32 HP+10 / L37 마법 방어+5 / L44 공격력+5
- L51 마력+5 / L58 방어력+5 / L65 HP+10
- L72 MP+5 / L79 순발력+5 / L86 방어력+5
- L93 마법 방어+5 / L99 HP+10

- ※(합계) HP+50, MP+15, 공격력+5, 방어력+10, 마력+5, 마법 방어+10, 순발력+5

 

소환사 - 카스가

 

- 전직 조건 : 제4장. 서브 [38 야쿠신 사천왕 등장] 클리어

- 캐릭터 내성 : 인간력에 따라 수면, 두려움, 암흑, 분노, 봉인, 매료 내성 상승

- (HP) ■■■□□ / (MP) ■■■□□
- (공격) ■□□□□ / (방어) ■■■□□
- (마력) ■■■■■ / (마방) ■■■■□ / (순발) ■■■□□

- 프리터와 같이 무기 장착이 되지 않은 대신 직업 레벨업시 마력 성장이 크고 특이하게 메뉴의 장비 화면에서 속성별 야쿠몬을 장착한 후 설정한 야쿠몬에서 따라 소~대 사이의 위력 보정을 받는 점이 특징인 직업입니다. 3속성 극기, 회복기, 상태기, 전체기, 부활기(전체)를 모두 갖추고 있지만 모두 마력 기반이기 때문에 물리 기반의 동료와 상성(버프, 디버프 계통, 일반 공격 연계 등)이 좋지 않은 것을 고려해야 하고 최대 위력 보정를 받기 위해 극 시리즈의 야쿠몬을 미리 확보할 필요가 있습니다. 참고로 소환사의 극기는 계승 목록에서 제외됩니다.

- [몸]진 용사의 갑옷 : ★7 / (방어력) 84 / (마법 방어) 78 / ※카스가 전용
- (효과) 공격력+10, 마력+10, 순발력+10. 빈사 상태에서 턴 시작시 모든 능력 상승


(극기 목록)

- L01 파이어 브레스 MP 20 : (위력-소~대) 마력 열기 속성 / (범위) 적 하나 / (+DMG) △
- (효과) 날리기. 설정한 핫 야쿠몬의 레벨에 따라 위력 변화

- L03 내추럴 하이 MP 20 : 회복 / (범위) 넓은 원 범위(시전자 제외) / (+DMG) -
- (효과) 아군 하나와 주위에 매 턴 HP 회복 효과 부여, 설정한 내추럴 야쿠몬의 레벨에 따라 회복량 변화

- L05 MP+5

- L06 콜드 브레스 MP 20 : (위력-소~대) 마력 냉기 속성 / (범위) 적 하나 / (+DMG) △
- (효과) 날리기. 설정한 쿨 야쿠몬의 레벨에 따라 위력 변화

- L08 와이드 슬리퍼 MP 15 : 상태 / (범위) 좁은 부채꼴 범위 / (+DMG) -
- (효과) 적 하나와 주위에 일정 확률로 수면 부여, 설정한 네거티브 야쿠몬의 레벨에 따라 확률 변화(추정)

- L10 선더 브레스 MP 20 : (위력-소~대) 마력 전기 속성 / (범위) 적 하나 / (+DMG) △
- (효과) 날리기. 설정한 포지티브 야쿠몬의 레벨에 따라 위력 변화

- L11 HP+10

- L12 파이어 펀치 MP 35 : (위력-소~대) 마력 열기 속성 / (범위) 직선 범위 / (+DMG) △
- (효과) 설정한 핫 야쿠몬의 레벨에 따라 위력 변화

- L15 힐 파우더 MP 25 : 회복 / (범위) 부채꼴 범위(시전자 제외) / (+DMG) -
- (효과) 아군 하나와 주위의 HP 회복. 설정한 내추럴 야쿠몬의 레벨에 따라 회복량 변화

- L16 HP+10

- L18 콜드 커터 MP 35 : (위력-소~대) 마력 냉기 속성 / (범위) 직선 범위 / (+DMG) △
- (효과) 설정한 쿨 야쿠몬의 레벨에 따라 위력 변화

- L20 포이즌 브레스 MP 35 : (위력-소~대) 마력 속성 / (범위) 직선 범위 / (+DMG) △
- (효과) 일정 확률로 독 부여, 설정한 네거티브 야쿠몬의 레벨에 따라 위력 변화

- L22 선더 버스트 MP 35 : (위력-소~대) 마력 전기 속성 / (범위) 직선 범위 / (+DMG) △
- (효과) 설정한 포지티브 야쿠몬의 레벨에 따라 위력 변화

- L24 야쿠몬 초능력의 극 MP 80 : (위력-특대) 마력 속성 / (범위) 적 전체 / (+DMG) -
- (효과) 궁극기

- L26 MP+5 / L28 HP+10

- L30 야쿠몬 소생 의식의 극 MP 60 : 회복 / (범위) 아군 전체 / (+DMG) -
- (효과) 궁극기. 전투 불능인 아군 전체를 HP 절반 상태로 부활

- L32 HP+10 / L37 HP+10 / L44 방어력+5
- L51 마력+5 / L58 마법 방어+5 / L65 순발력+5
- L72 방어력+5 / L79 마법 방어+5 / L86 공격력+5
- L93 HP+10 / L99 MP+5

- ※(합계) HP+60, MP+15, 공격력+5, 방어력+10, 마력+5, 마법 방어+10, 순발력+5

 

TIP 카스가 전용 극기

- ※직업과 관계없이 보유한 극기 유지

 

- 파운딩 MP 30 : (위력-대) 타격 속성 / (범위) 적 하나 / (+DMG) △
- (효과) 잡기. 일정 확률로 적의 공격력, 방어력 저하
- ※(습득) 서브 [43 아사쿠라라는 남자] 클리어

- 워밍업 MP : 버프 / (범위) 자신 / (+DMG) -
- (효과) 자신의 공격력, 방어력 상승
- ※(습득) 서브 [44 과거와 미래] 클리어

- OK 러시 MP 40 : (위력-특대) 타격 속성 / (범위) 적 하나 / (+DMG) △
- (효과) 날리기. 능력 저하 상태인 적에게 데미지 증가
- ※(습득) 서브 [45 마지막 진검승부] 클리어

- 쿵더쿵 레이저의 극 MP 100 : (위력-특대) 마력 속성 / (범위) 적 전체 / (+DMG) -
- (효과) 궁극기
- ※(습득) 쿵더쿵섬 5성 리조트 달성

 

 

도지마의 용 - 키류

 

- 가입 조건 : 제2장

- 캐릭터 내성 : (내성) 매료, 두려움 / ※각성도에 따라 스타일별로 추가 내성 확보 가능

- 초반 특징 : 도지마의 용은 일반 공격만 있는 다른 캐릭터와 달리 방향키로 3가지 스타일 중 하나를 선택해 일반 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근접 보너스(붉은 타깃 표시)으로 큰 데미지(+DMG 추가)를 줄 수 있기 때문에 근접 보너스 가능시 기본기, 반대인 경우 극기를 쓰는 식으로 운영하는 편입니다. 직업 레벨업시 공격력 성장이 높아서 무기 착용이 불가한 점을 대체하고 있으므로 누구보다도 직업의 성장이 중요합니다.

- 후반 특징 : 후반으로 갈수록 직업 능력치에 의한 높은 공격력 확보, 전투 스타일의 위력 보정, 각성도에 의한 다양한 효과가 추가되어 파티의 핵심 딜러로 두각을 보이기 시작합니다. 특히 스타일 류가 일반 공격 판정이라 백어택, 날리기 연계가 모두 적용되므로 이를 노리고 공격하면 웬만한 극기의 특대 위력를 기대할 수 있고 궁극기 진 응룡의 극(적 전체)으로 잔몹을 일거에 소거할 수도 있기 때문에 보스전, 다수전을 가리지 않고 독보적인 활약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 (HP) ■■■■■ / (MP) ■□□□□
- (공격) ■■■■■ / (방어) ■■■□□
- (마력) ■■■□□ / (마방) ■■□□□ / (순발) ■■■□□

- [몸]진 용의 정장 : ★7 / (방어력) 84 / (마법 방어) 78 / ※키류 전용
- (효과) 공격력+10, 마력+10, 순발력+10. 저스트 가드의 데미지 경감률 상승, 입력 대응 시간 증가


(극기 목록)

- L00 HP+10

- L03 진 톤파의 극 MP 15 : (위력-중) 타격 속성 / (범위) 적 하나 / (+DMG) □연타
- (효과) 적의 상태 이상의 수가 많을수록 데미지 증가

- L05 HP+10

- L06 진 칼리스틱의 극 MP 15 : (위력-소~중) 타격 속성 / (범위) 적 하나와 무작위 적 / (+DMG) △×3
- (효과) 낮은 확률로 적의 방어력 저하, 저스트 액션 성공시 치명타

- L08 진 단도의 극 MP 22 : (위력-소) 참격 속성 / (범위) 직선 범위 / (+DMG) △
- (효과) 잡기. 높은 확률로 출혈 부여

- L09 진 코마키류 부수기의 극 MP 22 : (위력-중) 타격 속성 / (범위) 적 하나 / (+DMG) △
- (효과) 잡기. 높은 확률로 분노 부여, 저스트 액션 성공시 치명타

- L10 HP+10

- L12 진 봉의 극 MP 30 : (위력-소) 타격 속성 / (범위) 좁은 원 범위 / (+DMG) △
- (효과) 날리기. 낮은 확률로 적의 공격력 저하

- L15 진 권총의 극 MP 25 : (위력-대) 사격 속성 / (범위) 적 하나 / (+DMG) △
- (효과) 반드시 명중하고 가드 무시

- L16 MP+5

- L18 진 볼링의 극 MP 40 : (위력-중) 타격 속성 / (범위) 직선 범위 / (+DMG) △
- (효과) 적을 쓰러뜨릴 때마다 자신의 공격력 상승

- L20 진 해머의 극 MP 45 : (위력-대) 타격 속성 / (범위) 좁은 원 범위 / (+DMG) △
- (효과) 일정 확률로 기절 부여

- L22 진 코마키류 무너뜨리기의 극 MP 50 : (위력-대) 타격 속성 / (범위) 원 범위 / (+DMG) 빠른△
- (효과) 잡기. 높은 확률로 분노 부여, 저스트 액션 성공시 치명타

- L24 진 추억의 극 MP 45 : (위력-특대) 타격 속성 / (범위) 적 하나 / (+DMG) -
- (효과) 궁극기

- L26 HP+10 / L28 HP+10

- L30 진 응룡의 극 MP 90 : (위력-특대) 타격 열기 속성 / (범위) 적 전체 / (+DMG) -
- (효과) 궁극기

- L32 MP+5 / L37 HP+10 / L44 방어력+5
- L51 공격력+5 / L58 마력+5 / L65 마법 방어+5
- L72 순발력+5 / L79 HP+10 / L86 방어력+5
- L93 마법 방어+5 / L99 MP+5

- ※(합계) HP+70, MP+15, 공격력+5, 방어력+10, 마력+5, 마법 방어+10, 순발력+5

 

TIP 도지마의 용의 스타일(+각성도)

 

- 야쿠자 스타일(심) : (심의 내성) 암흑, 열기 저항 / ※Lv.6에서 근접 보너스의 일반 공격 강화
- (심의 효과) 기절 상태의 적, PICK UP 상태시 히트 액션 발동, 근접 공격에 저스트 가드시 반격

- 러시 스타일(기) : (기의 내성) 봉인, 냉기 저항 / ※Lv.8에서 근접 보너스의 일반 공격 강화
- (기의 효과) 일반 공격이 기절 부여, 회피율과 치명타율 상승

- 파괴자 스타일(체) : (체의 내성) 독, 전기 저항 / ※Lv.10에서 근접 보너스의 일반 공격 강화
- (체의 효과) 더 무거운 물체로 PICK UP 공격 가능 및 일반 공격 강화, 방어시 다음 턴에 물리 위력 상승

주인공 전용 직업 타이틀 이미지

 

 

직업과 극기 - 용과 같이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