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 제작&강화 - 주리스 기어워크스(+각인) - 용과 같이 8
무기 제작&강화 - 주리스 기어워크스(+각인)
알아두기
- 해금 : 제4장. 서브 [20 비밀의 차고] 클리어
- 주리스 기어워크스는 자금과 소재를 투여해서 새로운 무기를 만들거나 강화할 수 있는 제작 컨텐츠로 본작의 최종 무기는 제작 무기로 종결되므로 미리 필요한 것을 파악해 두면 추후 진행이 수월해 집니다. 컨텐츠 해금이 초반에 있긴 하지만 적당한 등급의 상점 무기, 공격 아이템 등으로도 진행에 불가하지 않기 때문에 굳이 해금 직후부터 제작 무기를 만들어 쓸 필요는 없으며 대체로 하와이 던전(제5장)을 시작으로 자금 획득이 순조로워지면 바로 시설 등급을 올려서 높은 등급의 무기 제작부터 시작하는 것이 무난합니다.
STEP 1 투자(시설 등급)
- 시설 등급은 본점에서 일정 자금을 투자, 강화 컨텐츠의 진행으로 오르며 이를 통해 제작 무기의 레시피 , 사용 가능한 각인의 종류를 늘릴 수 있습니다. 높은 랭크의 무기를 제작하는 데 있어 첫 진입벽이라고 할 수 있는데 강화로 등급을 올리는 것 만으로는 한계가 있으므로 대량의 자금 투자로 한번에 올리는 것을 권장합니다. 이 경우 하와이 던전 제2~3층을 도는 것으로 충분한 자금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 ※(시설 등급 2) $2000.00 / (등급 3) $2만0000.00 / (등급 4) $20만0000.00
STEP 2 무기 제작
- Check 1 알아두기 : 제작에 필요한 재료는 베이스 무기(대부분 상점 구입)+속성석(or 특수 소재)+자금 같은 일정 규칙이 있는데 제작에 성공하면 베이스 무기에서 소정의 공격력 및 속성이나 부가 옵션이 붙는 사양입니다. 특히 속성이나 부스트 옵션이 붙는 경우 베이스 무기의 성능을 크게 상회하기 때문에 여유가 있다면 장만하는 것이 좋지만 결과적으로 제작 무기는 ★7(최종)로 종결(일부 ★6 무기도 나쁘지 않음)되기 때문에 이전 단계의 무기 제작에 너무 몰입할 필요는 없습니다.
- Check 3 희귀 소재 : ★6~7 제작 무기는 공통적으로 희귀 소재인 아사다아메 빈 캔이 필요한데 메인 스토리 중이라면 요코하마 던전의 경품 교환(2000개)이 필요하므로 최소 제10장까지는 진행하는 것이 좋고 상어 지느러미나 오징어 다리의 경우 낮은 확률로 낚시에서, 던전 EX층의 초회 보상 등으로 제한적인 입수가 가능합니다. 그 외 던전의 경품 교환(18000개)으로도 입수가 가능한데 요코하마 던전은 아사다아메 빈 캔의 보유 상태를 충분히 확인한 후 교환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클리어 후 모드에서는 필드의 적, 강적 등도 드랍하므로 입수 난이도가 크게 완화됩니다.
- Check 3 ★7 베이스 무기 : ★7 베이스 무기의 경우 유대 드라마 5화 클리어(캐릭터 전용), 특정 왕관몹의 전투 보상(공용), 던전의 경품 교환(풋볼러, 테니스 플레이어 한정)으로 입수할 수 있기 때문에 더 까다로운데 캐릭터 전용의 경우 스토리 or 시간대 진행 캡으로 막힐 수 있어서 공용 직업의 무기 제작 가능 시점이 더 빠릅니다. 이 경우 고레벨 하와이의 왕관몹이 출현하는 제9장이 최소 시점이 됩니다. 예외로 카스가의 용사는 이러한 제한없이 재료만 준비되면 최종 무기 제작이 가능합니다.
- 관련 링크#1 : (제작 정보) 캐릭터 전용 직업 무기 / 남성 공용 직업 무기 / 여성 공용 직업 무기
- 관련 링크#2 : (소재 정보) 아이템 - 소재, 야쿠몬, 선물, 기타
STEP 3 무기 강화
- Check 1 무기 강화 : 무기 강화는 강화 강철(소재)+자금 들여 최대 +50강까지 올릴 수 있고 최대치에 도달하면 무기 이름의 강화 수치 표기가 (극)으로 바뀝니다. 기본적으로 강화마다 소정의 공격력이 추가되며 일정 구간마다 최대 3개의 각인 슬롯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또한 추가되는 공격력은 ★등급에 따라 상이한데 ★등급이 낮을수록 보정량이 커서 어떤 무기라도 최대 강화시 ★5~6 수준의 무기 공격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 Check 2 강화 강철 : 무기 강화의 소재인 강화 강철은 초반부터 다양한 경로로 입수할 수 있지만 등급이 낮고 극 등급의 강화 강철은 메인 스토리를 진행 중인 경우 제3층 이상의 던전에서 반짝이, 전투 보상으로 대량 입수하는 것이 자연스럽습니다. 소모성이지만 베이스 무기에서 제작 무기로 업그레이드시 베이스 무기의 강화 상태 그대로 계승되고 해체(소재 교환)시 강화치에 따라 환원(※손실률은 확인 필요)되므로 초중반이라도 상황에 맞게 강화를 하거나 각인 효과를 노려보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STEP 4 각인 부여
- Check 1 알아두기 : 각인 부여는 강화치에 따라 확보한 각인 슬롯에 소정의 비용을 내고 부가 옵션을 추가할 수 있는 컨텐츠로 각인 옵션의 목록은 시설 등급의 영향을 받기 때문에 본격적인 부여는 시설 등급 4에서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 위력 관련 옵션이지만 이를 포함해 다른 선택지도 있은 편이며 특정 목표나 특화점이 없다면 치명타 세팅이 가장 범용적인 편입니다.
- ※시설 등급에 따라 추가되는 각인은 부여 비용으로 구분 가능
- ※(등급1) $5.00 / (등급2) $50.00 / (등급3) $500.00 / (등급4) $5000.00
- Check 2 치명타 옵션 : 치명타 옵션이 가장 범용적이긴 하지만 주력으로 사용하는 극기에 따라 세팅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치명 폭주의 각인(치명타 데미지 증가)은 고정으로 부여하고 통상적인 극기라면 진 회심의 각인(치명타율+10%)을 세팅하면 되지만 백어택, +DMG를 조건으로 확정 치명타가 발동하는 극기의 경우 치명타율 상승 옵션은 불필요하고 상태 이상이 주력인 파티에서는 이상 치명의 각인(상태 이상 수만큼 치명타율 20% 상승)이 유용합니다.
- ※그 외 특정 직업, 캐릭터의 성능에 따라 속성 옵션 부여를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냉기 속성이 주력이고 적의 냉기 내성에 의한 반감을 무시할 수 있는 마린 마스터가 있습니다.
- Check 3 각인의 데미지 보정 : 각 옵션별 보정량은 정확한 배율이 알려지진 않았지만 진 활력의 각인(일반 공격의 데미지 증가)의 경우 약 30% 보정, 치명 폭주의 각인(치명타 데미지 증가)이 약 15% 보정, 속성계 각인인 약 10% 정도가 실험을 통해 알려져 있습니다. 참고로 속성계는 액세서리로도 보정을 추가할 수 있기 때문에 모두 세팅된 상태라면 체감 화력이 더 좋습니다.
TIP 각인 목록
- 염열의 각인 $5.00 : (효과) 열기 속성 데미지 증가
- 진 염열의 각인 $5000.00 : (효과) 열기 속성 데미지 크게 증가
- 수냉의 각인 $5.00 : (효과) 냉기 속성 데미지 증가
- 진 수냉의 각인 $5000.00 : (효과) 냉기 속성 데미지 크게 증가
- 뇌전의 각인 $5.00 : (효과) 전기 속성 데미지 증가
- 진 뇌전의 각인 $5000.00 : (효과) 전기 속성 데미지 크게 증가
- 검참의 각인 $50.00 : (효과) 참격 속성 데미지 증가
- 진 검참의 각인 $5000.00 : (효과) 참격 속성 데미지 크게 증가
- 궁사의 각인 $50.00 : (효과) 사격 속성 데미지 증가
- 진 궁사의 각인 $5000.00 : (효과) 사격 속성 데미지 크게 증가
- 권타의 각인 $50.00 : (효과) 타격 속성 데미지 증가
- 진 권타의 각인 $5000.00 : (효과) 타격 속성 데미지 크게 증가
- 강건의 각인 $500.00 : (효과) 능력 상승 부여 효과의 성공률 상승
- 진 강건의 각인 $5000.00 : (효과) 능력 상승 부여 효과 성공률 크게 상승
- 유혈의 각인 $5.00 : (효과) 출혈 상태 부여 효과의 성공률 상승
- 맹독의 각인 $50.00 : (효과) 독 상태 부여 효과의 성공률 상승
- 열상의 각인 $5.00 : (효과) 화상 상태 부여 효과의 성공률 상승
- 병마의 각인 $5.00 : (효과) 감기 상태 부여 효과의 성공률 상승
- 둔마의 각인 $5.00 : (효과) 마비 상태 부여 효과의 성공률 상승
- 졸도의 각인 $50.00 : (효과) 기절 상태 부여 효과의 성공률 상승
- 수마의 각인 $50.00 : (효과) 수면 상태 부여 효과의 성공률 상승
- 매혹의 각인 $50.00 : (효과) 매료 상태 부여 효과의 성공률 상승
- 공포의 각인 $50.00 : (효과) 두려움 상태 부여 효과의 성공률 상승
- 흑암의 각인 $50.00 : (효과) 암흑 상태 부여 효과의 성공률 상승
- 격노의 각인 $5.00 : (효과) 분노 상태 부여 효과의 성공률 상승
- 금제의 각인 $50.00 : (효과) 봉인 상태 부여 효과의 성공률 상승
- 모든 부상의 각인 $500.00 : (효과) 데미지 계열 상태 부여 효과의 성공률 조금 상승
- 모든 구속의 각인 $500.00 : (효과) 행동 제한 계열 상태 부여 효과의 성공률 조금 상승
- 쇠약의 각인 $500.00 : (효과) 능력 저하 부여 효과의 성공률 상승
- 진 쇠약의 각인 $5000.00 : (효과) 능력 저하 부여 효과의 성공률 크게 상승
- 활력의 각인 $50.00 : (효과) 일반 공격 데미지 증가
- 진 활력의 각인 $500.00 : (효과) 일반 공격 데미지 크게 증가
- 흡마의 각인 $500.00 : (효과) 일반 공격의 MP 흡수량 증가
- 진 흡마의 각인 $5000.00 : (효과) 일반 공격의 MP 흡수량 크게 증가
- 마력 변환의 각인 $500.00 : (효과) 일반 공격 데미지가 공격력 대신 마력 적용
- 치명 마력의 각인 $500.00 : (효과) 마력 공격에도 치명타 발생
- 회심의 각인 $5.00 : (효과) 치명타율 5% 상승
- 진 회심의 각인 $5000.00 : (효과) 치명타율 10% 상승
- 치명 폭주의 각인 $500.00 : (효과) 치명타 데미지 증가
- 이상 치명의 각인 $500.00 : (효과) 적의 상태 이상 수만큼 치명타율 20%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