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 보너스


개요

- 간혹 장비들 중에는 능력치가 붙어 있어서 장비시 추가 능력치 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 장비에 붙은 추가 능력치에는 성장 보너스라는 숨겨진 수치가 존재합니다.

- 이 수치는 캐릭터가 레벨업을 하면 누적되는데 적정 수치를 넘어가면 레벨업시 능력치에 가산점이 붙게 됩니다.

- 예로 들어 힘의 성장 보너스를 총 320점 누적 시켰다면 (획득한 성장 보너스 ÷ 32)의 공식에 따라 힘에 +10의 가산점이 붙에 되는 것입니다.

- 즉 평소에 공격, 방어 성능이 좋은 장비를 장착하는 것보다는 각종 능력치가 붙은 장비를 착용해 레벨업을 하면 나중에 좀 더 강한 캐릭터가 될 수 있습니다.


능력치의 영향 요소

- : MAX 99 / 싸우다 커맨드와 물리계 어빌리티의 데미지량, 최대 HP의 증가량 등

- 마력 : MAX 99 / 마법의 의한 피해량과 회복량, 최대 MP의 증가량, 상태 이상 공격(+데스, 그라비데) 성공률 등

- 민첩 : MAX 50 / ATB 게이지 상승 속도, 라켓 계열 무기의 데미지량 등

- 체력 : MAX 50 / 도적칼, 기사검으로 싸우다의 위력, 크리티컬 확률, 커맨드의 성공률, 트랜스 게이지의 상승 속도, 트랜 게이지의 소비율, 리제네의 회복량, 상태 이상 효과의 유지 기간 등

- 마석력 : MAX 99 / 장비 가능한 지원 어빌리티의 마석의 수


99능력치 만들기 (성장보너스의 기본 값, 최소 상승 능력치)

- 각각의 능력치는 장비에 의해 상승하는 성장 보너스 외에 기본값을 가지고 있습니다.

- 성장 보너스 기본값 힘 : 3, 마력 : 3, 민첩 : 0, 체력 : 1, 마석력 : 5

- 예로 들어 힘의 경우 기본값이 3이기 때문에 실질적인 성장보너스는 {3+(장비에 의한 성장보너스÷32)}가 레벨1업당 성장 보너스가 됩니다.

- 장비에 의해 상승하는 보너스 값이 없다고 가정했을 때 자연적으로 상승하는 능력치(99레벨)는 아래와 같습니다.

- 99레벨시 상승하는 최소 능력치 힘+38, 마력+38, 민첩+9, 체력+17

- 예로 들어 힘을 99까지 키우고자 한다면 38 + 캐릭터의 초기 힘 + {(장비에 의한 성장보너스)÷32×98} = 99가 되면 됩니다.

- 만약 캐릭터의 초기 힘이 31 이라면 원래는 레벨99 일때 최종 힘이 69 이지만 장비에서 힘+10의 성장 보너스를 받고 1레벨부터 레벨업을 하면 최종 힘이 99가 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시스템과 육성 - 파판 9 [PC][PS4][Android][i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