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트 넉 시스템 - Quickenings System


소개

- 미스트 넉 시스템은 캐릭터의 필살기라고 할 수 있으며 라이센스 보드를 통해 습득할 수 있습니다.

- 습득한 미스틱 넉은 전투 메뉴의 미스틱 카트로 실행할 수 있고 실행시 미스트 게이지의 칸을 소모하게 됩니다.

- 미스트 게이지는 전투 화면 하단의 캐릭터 인터페이스 창에 주황색 바로 확인할 수 있고 최대 3칸까지 축척할 수 있습니다.

- 미스트 넉 발동 후 화면에 시간 제한이 표기되면서 다른 동료의 미스틱 넉을 발동시켜 연계 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 이 경우 동료의 미스트 게이지도 같이 소모되지만 그만큼 강력한 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 연계가 종료되면 파이널 어택이라고 할 수 있는 융합 기술이 발동하는데 미스트 넉을 어떻게 연계했느냐에 따라 결과가 달라집니다.

- 미스트 넉의 데미지는 랜덤으로 최대 데미지는 캐릭터의 힘과 미스트 넉의 레벨에 따른 고정값에 따라 달라집니다.

- 융합 기술의 데미지는 발동 기술의 고유값과 적의 레벨에 따라 달라집니다.


블랙홀 발동을 위한 미스트 넉 연계

- 미스트 넉의 연계는 하단에 제한시간 게이지가 모두 줄어들기 전에 연계할 스킬을 고르면 계속 진행이 가능합니다.

- 제한시간 게이지는 연계가 누적될 수록 빨리 떨어지게 되는데 초반에는 4~5초대였다가 나중에는 2초대 아래로 떨어지게 됩니다.(2초대에 접어들면 사실상 연계를 이어가기 어렵습니다.)

- 제한시간 게이지는 처음부터 누적되기 때문에 초반에 너무 시간을 오래 끌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셔플과 카트리지

- 미스트 넉의 연계를 하다보면 칸이 없는 스킬이 나오면서 더 이상 연계가 안될 때가 있습니다.

- 이때 R1에 해당하는 키를 누르면 셔플이 발동하면서 랜덤으로 스킬을 재배치하는데 이 때 칸이 있는 스킬을 누르면 미스트 넉을 계속 연계해 갈 수 있습니다.

- 또한 가끔 카트리지라는 항목이 생기는데 카트리지를 누른 후 셔플을 돌리면 같은 자리에서 발동 가능한 스킬이 나타나기 때문에 후반 연계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카트리지 발동 확률은 참여 인원에 따라 1명 : 17%, 2명 : 14%, 3명 : 12%으로 달라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셔플은 제한시간 게이지를 빠르게 소모시키기 때문에 최대한 자제하면서 연계를 이어가야 합니다. 


융합 기술 발동조건

- 융합 기술은 레벨1, 2, 3의 미스트 넉을 각각 몇 번 발동시켰느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 화염의 인페르노 : 레벨1×3

- 땅의 카타크라즘 : 레벨1×7

- 물의 이럽션 : 레벨1×2 / 레벨2×3

- 바람의 라프챠 : 레벨2×5

- 화이트아웃 : 레벨3×5

- 아크 블래스트 : 레벨1×2 / 레벨2×2 / 레벨3×2

- 루미넷센스 : 레벨1×3 / 레벨2×3 / 레벨3×3

- 블랙홀 : 레벨1×4 / 레벨2×4 / 레벨3×4



직업 & 라이센스 & 마법 - 파판 12 조디악 에이지 [PC][PS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