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나리오 공략 - 14화B ~ 16화B - 슈퍼로봇대전X
제14화B - 타깃 확인
참전 및 추가기체
- 톨기스III / 젝스
- 토라스 / 노인
- 윙 건담 제로 / 히이로
SR포인트 습득조건
- 6턴 이내 클리어
승리와 패배조건
- 승리조건 : 적 전멸
- 패배조건(초기) : 아군 전함 격추 or 아오바, 디오, 벨리 격추
- 패배조건(히이로 등장 후) : 아군 전함 격추 or 히이로 격추
증원 조건 및 위치
- 0. 출격 유닛 : 톨기스III, 토라스
- 0. 초기 : 구바르디아(마르가레타), 서펜트×3, 쿠겔×4
- 1. 3PP or 마르가레타와 전투시 아군 본대 원군 : 룩시온, 브라디온, 건담F-91, 메가파우나, 시그너스(택 5)
- 2-1. 마르가레타 격추 or 전투 후 4PP 적 증원 : 알시엘(알프리드), 서펜트×6, 쿠겔×6
- 2-2. 마르가레타 격추 or 전투 후 4PP 아군 증원 : 윙 건담 제로(히이로)
보너스 TacP & 클리어 보너스
- 보너스 TacP : 100TacP - 젝스로 알프리드와 전투
- 클리어 보너스 : 금괴 30000(구바르디아), 부스터(알시엘), 기술프로그램-회피 상승(구바르디아)
- 팩토리 추천물품 : 쵸밤 아머(100), 랜드 모듈(500), 프로펠런트 탱크(250)
숨겨진 요소
- 없음
지도
제15화B - 편익의 두 사람
참전 및 추가기체
- 알트론 건담 / 우페이
SR포인트 습득조건
- 3턴 이내 같은 턴에서 네비로스와 포르투나 격추
승리와 패배조건
- 승리조건 : 적 전멸
- 패배조건 : 아군 전함 격추 or 아오바 격추
증원 조건 및 위치
- 0. 출격 유닛 : 룩시온, 브라디온, 메가파우나, 시그너스(택 9)
- 0. 초기 : 네비로스(비존), 포르투나(히나), 서펜트×3, 캐트시×3, 쿠겔×6
- 1. 적 6기 격추시 적 증원 : 알트론 건담(우페이), 알시엘(알프리드), 서펜트×6, 쿠겔×3
- 2. 알트론 건담 격추시 아군으로 변경
보너스 TacP & 클리어 보너스
- 보너스 TacP : 100TacP - 히이로가 비존과 전투
- 클리어 보너스 : 아쿠아 모듈(네비로스), 플라이트 모듈(알시엘), 기술프로그램-격투 상승, 기술프로그램-방어 상승
- 팩토리 추천물품 : 마그넷 코팅(100), 스나이퍼 키트(100), 카트리지(250)
숨겨진 요소
- Check : 아오바가 비존과 전투(+1) / 디오가 비존과 전투(+1) / 히이로가 비존과 전투(+1)
- ※네르갈(비존)의 가입 플래그 중 하나
지도
제16화B - 전장에서의 재회
참전 및 추가기체
- Z건담 / 쥬도
- 백식 / 비챠
- 건담 Mk-II / 엘
- 큐베레이 Mk-II / 플
- 리 가지(BWS) / 루
- 건담 데스사이즈헬 / 듀오
- 건담 헤비암즈 개량형 / 트로와
- 건담 샌드록 개량형 / 카토르
SR포인트 습득조건
- 3턴 이내 피레스로이드 전멸
승리와 패배조건
- 승리조건 : 적 전멸
- 패배조건(초기) : 아군 유닛 격추 or 피레스로이드가 도시로 진입
- 패배조건(적 증원 후) : 아군 전함 격추 or 피레스로이드가 도시에 진입 or 벨리, 쥬도 격추
증원 조건 및 위치
- 0. 출격 유닛 : 건담 데스사이즈 헬, 건담 헤비암즈 개량형, 건담 샌드록 개량형
- 0. 초기 : 서펜트×4, 구바르디아×2, 피레스로이드×9
- 1. 2PP or 적 2기 격추시 아군 증원 : Z건담(쥬도), 백식(비챠), 건담 Mk-II(엘), 리가지BWS(루)
- 2-1. 피레스로이드 전멸시 아군 본대 원군 : G-셀프, 메가파우나, 시그너스(택 8)
- 2-2. 피레스로이드 전멸시 적 증원 : 큐베레이 Mk-II(플), 구바르디아S(도르지에프), 서펜트×4, 구바르디아×3, 피레스로이드×7
- ※플 격추시 이벤트 및 아군으로 변경
보너스 TacP & 클리어 보너스
- 보너스 TacP : 100TacP - 벨리로 플과 전투
- 클리어 보너스 : 듀얼 센서(구바르디아S), 기술프로그램-기량 상승(큐베레이Mk-2)
- 팩토리 추천물품 : 부스터(100), A 어댑터(500), 리페어 키트(250)
숨겨진 요소
- 없음
지도
TIP - 스컬 배트 한번에 격추하기
- 다음 화의 SR포인트 획득의 조건은 스컬 배트를 일격에 격추(원호O)하는 것인데 준비가 부족하면 화력 미달로 실패할 수도 있습니다. 가장 큰 문제는 비교적 초반인 반면 한 유닛에게 충분한 화력 투자가 선행되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만약 너무 여러 유닛을 분산 육성해서 아래의 조건을 갖추기 어렵다면 과감하게 다음 회차를 기약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대상 : 스컬 배트 / HP 17500 / 기량 200
- 준비 1(인터미션) : 주력 유닛의 무기 풀개조 및 공격력 관련 강화파츠 세팅
- 준비 2(인터미션) : 재공격+기량 투자(230 이상) or 원호 공격을 할 유닛의 무기 풀개조 및 강화파츠(공격력) 세팅
- 준비 3(스테이지) : 스컬 배트에게 정신기 [분석] 사용
- 준비 4(스테이지) : Ex액션 [스매시 히트] 사용, 도그마 [역장의 PALAS] 사용
- ※원호 공격으로 추가 공격을 하는 경우 원호하는 측도 [스매시 히트] 사용 권장
- ※본 공략의 경우 젤가드(재공격 세팅)가 [준비 4]까지의 세팅으로 가까스로 격추에 성공
- ※만약 화력이 부족할 경우 아래의 요소도 충분히 체크. [열혼][혼]을 걸 수 있으면 확정 격추 가능
- [열혈][혼] 부여 : 강화파츠 [브레이브 캘리버] or 도그마 [혼백의 PRODIG]
- 프래그먼트 효과 : 스컬 배트를 4면 포위(1.1배율 효과)
- 사이즈 보정 효과 : 스컬 배트(S사이즈)를 공격하는 유닛이 사이즈 차가 클수록 등급당 데미지+10%씩 누적 효과
- Ex오더 [주변 지휘] : 1턴간 해당 유닛의 전투 능력치+10(최대 10 중첩). 10중첩시 데미지 1.5배율 증가 기대 가능. 최대한 해당 유닛에게 부여
- 기력 효과 : 천옥편 기준으로 기력 10당 데미지 1.05배율 증가 효과(※추정). 메인 공격 유닛이 최대한 높은 기력 상태 유지
- 탈력 효과 : 천옥편 기준으로 기력 10 감소당 10% 방어력 감소(※추정. 최종 방어력 보정은 아니므로 실제 효과는 낮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