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


마법 - 소개

- 마법은 크게 엘리먼트 흡수 > 정제 > 장착의 과정을 거쳐 전투에서 던지기 무기의 형태로 사용 가능합니다.

- 입수하는 것만으로 바로 사용이 가능했던 기존 시리즈와는 다르게 채집과 조합이라는 까다로운 조건이 붙어 있기 때문에 초반부터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컨텐츠가 아니며 굳이 마법에 의존하지 않아도 클리어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본작의 마법은 선택적, 취향적 사용이라는 점을 부정할 수 없습니다.

- 까다롭지만 강력한 공격 가능 : 다만 조건이 까다로운 만큼 효과는 전투의 양상이 바뀔 정도로 강력하고 원거리 공격이라는 점에서 강력한 근접 공격을 하는 적이나 보스를 상대로 효과적인 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 조합효과 '보너스'로 광렙 : 또한 마법 정제 효과 중 하나인 '보너스'는 요리와 숙박 보너스를 조합하면 막대한 경험치를 벌 수 있기 때문에 레벨업 노가다시 사용되기도 합니다.

- 사용법 : 장착된 마법은 공격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스틱키로 위치를 조절할 수 있고 버튼을 떼게 되면 투척의 형태로 발동하게 됩니다. 만약 마법 사용을 원하지 않는다면 도중에 점프버튼을 누르면 취소할 수 있습니다.

- 마법 효과 발동시 자신과 동료에게도 피해가 가기때문에 가급적이면 말려들지 않도록 조절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마법 - 엘리먼트 흡수

- 엘리먼트는 불, 얼음, 번개 3가지로 주로 캠프지 근처에서 입수가 가능합니다. 보통 1회 입수시 30~40개를 입수할 수 있고 15분이 경과하면 흡수된 엘리먼트가 리젠됩니다.

- 흡수 효율은 어빌리티콜의 마법 항목에서 흡수율을 향상시키거나 엔진 블레이드같은 엘리먼트를 드랍하는 무기를 사용함으로써 개선할 수 있습니다. 각 엘리먼트 마법의 기본 효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 파이어 : 발동 후 발동 범위 내에 화염 이펙트가 생기면서 지속 데미지를 줍니다. 비가 오는 경우에는 불이 꺼지게 됩니다.

- 블리자드 : 주변을 얼리면 한번의 데미지를 주고 발동 범위 내에서는 아군과 적 모두 움직임이 느려집니다. 물가에서 사용하면 발동 범위가 증가합니다.

- 선더 : 번개와 감전 데미지가 발생합니다. 비가 올 때에는 번개의 위력과 감전의 범위가 증가합니다. 기계류를 상대할 때 좋습니다.


마법 - 정제(베이스)

- 기본형 마법은 ~라 계열, ~가 계열과 매직 I~III계열이 있고 매직 계열의 경우 3속성의 마법이 랜덤하게 발동합니다.

- 또한 투입하는 엘리먼트의 양에 따라 단계별로 강화가 되지만 한 개의 엘리먼트로는 POWER 99가 최대이고 MAX치인 POWER 200에 도달하려면 3개의 엘리먼트를 모두 투입해 주어야 합니다.


- 단발 특성(파이어, 블리자드, 선더) : POWER 1~99 / 불, 얼음, 번개

- ~라 계열(파이라, 블리자라, 선더라) : POWER 100~199 / 불+얼음or번개(70+60), 얼음+불or번개(70+60), 번개+불or얼음(70+60)

- ~가 계열(파이가, 블리자가, 선더가) : POWER 200~ / 불+얼음+번개(99+50+49+아이템 조합)

- 매직 I(랜덤) : POWER 1~99 / 불+얼음+번개

- 매직 II(~라 계열 랜덤) : POWER 100~199 / 불+얼음+번개(40+40+60 or 55+45+45)

- 매직 III(~가 계열 랜덤) : POWER 200~ / 불+얼음+번개(99+99+99+아이템 조합)


마법 - 정제(아이템 조합)

- 마법 조합 항목에서 마지막의 빈 칸을 선택하면 배틀 아이템, 식재료, 트레져 아이템을 조합해서 POWER 증가시키거나 특수한 효과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 특수 효과 최대치로 만들기 : 조합하는 아이템은 한 종류만 가능하고 특수 효과의 경우 별도로 Lv라는 항목이 있는데 투입하는 아이템이 많아지면 증가하게 되어 특수 효과가 최대로 발휘되게 됩니다. 증가하는 Lv는 99 수치 이상으로 증가하지 않습니다.

- 1속성 계열과 매직 계열의 조합 아이템은 조합 효과는 같지만 적용되는 아이템이 다릅니다 : 예로들어 같은 데미지 한계돌파 효과를 가진 플레어, 프리즈, 일렉톤은 조합재료가 같지만 3속성 조합인 맥시멈 매직은 다른 재료로 만들 수 있습니다.

- 꼭 비싼 아이템으로 조합할 필요는 없습니다 : 조합 효과와 Lv은 아이템 별로 상이하며 꼭 희귀한 아이템으로 조합해야 강력한 효과를 발휘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가격이 저렴하고 쉽게 구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조합하는 것이 좋습니다. 조합 효과의 종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 아이템별 조합 효과는 배틀 아이템, 식재료, 트레져 아이템 항목에서 상세하게 다루고 있습니다.


- 2연쇄 : 최대 2연속으로 마법이 발동

- 3연쇄 : 최대 3연속으로 마법이 발동

- 4연쇄 : 최대 4연속으로 마법이 발동

- 5연쇄 : 최대 5연속으로 마법이 발동

- 한계돌파 : 데미지 상한(9999) 돌파

- 회복 : 마법 발동시 시전자의 HP회복

- : 마법 발동시 독 상태이상 추가

- 약체 : 마법 발동시 능력치 감소 추가

- 스톱 : 마법 발동시 스톱 상태이상 추가

- 즉사 : 마법 발동시 즉사 상태이상 추가

- 불발 : 마법이 발동하거나 발동하지 않음

- 보너스 : 마법 발동시 추가 경험치 획득

- 럭키 : 확률적으로 마법의 갯수가 소비되지 않음

- 데인저 : 시전자에게도 피해

- 버스터 : 범위가 작지만 위력이 향상된 마법 발동


마법 - 매직보틀

- 매직보틀은 정제한 마법을 저장하는 슬롯의 일종으로 챕터를 진행하면서 자연스럽게 얻거나 특정한 위치나 NPC에게서 얻을 수 있습니다.


- 1. 초기 소지

- 2. 챕터1 데이브와 대화

- 3. 챕터2 모니카와 대화

- 4. 챕터3 아이리스와 대화

- 5. 챕터5 뇌신의 계시 클리어

- 6. 챕터5 폿시오 동굴

- 7. 챕터7 스피리프의 숲

- 8. 챕터8 카엠곳에서 코르와 대화

- 9. 챕터8 카엠곳에서 제라드의 무덤 조사

- 10. 챕터8 카엠곳의 아지트 부엌 바닥

- 11. 챕터9 이후 가디나 나루터의 백사장

- 12. 레스탈룸의 잡화점 모아트에서 약간 서쪽의 좁은 골목길

- 13. 라바티오 화산

- 14. 스토리 클리어 후 푸티오스 유적


마법 - 링매직

- 링 매직은 챕터13에서 녹티스가 광요의 반지를 착용함으로써 사용 가능한 마법입니다.

- MP를 소모해 3종류의 마법을 사용할 수 있고 버전 업데이트 이후 성능이 좋아졌기 때문에 강력한 적이나 보스에게서도 사용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 데스 : 공격버튼으로 발동되며 원거리에서 적의 HP를 서서히 깍고 데스로 적을 쓰러뜨리면 최대HP의 50%를 회복합니다.

- 홀리 : 회피버튼으로 적의 공격을 회피하면 발동하는 성속성 마법입니다. 홀리 발동 후 녹티스의 MP가 10% 회복됩니다.

- 얼터너 : MP가 최대일 때 록온버튼+시프트버튼으로 발동할 수 있는 범위형 즉사마법입니다. 



어빌리티와 장비 - 파판 15 [PC][PS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