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아버지의 유언


진행하기

- 녹티스 일행은 코르와 만나기 위해 황야의 숙영지로 향하기로 합니다.

- 클리어 보상 : EXP 400


- (1) : 시드와 대화 후 황야의 숙영지로 향하세요.

- (2) : 황야의 숙영지에서 모니카와 대화가 끝나면 매직 보틀을 받을 수 있습니다.

- (3) : 현왕의 묘소에서 코르를 만나면 이벤트가 발생하고 첫번째 팬텀소드를 얻을 수 있습니다. 팬텀 소드는 사용시 HP를 소모하지만 강력한 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사용을 하지 않더라도 서브로 장착해 두면 무기의 능력치 보너스를 가져갈 수 있습니다. 서브 무기는 3개까지 장착이 가능한데 중복되면 무시 못할 보너스를 얻을 수 있으므로 새로운 팬텀소드를 얻을 때마다 체크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 (4) : 다시 코르에게 말을 걸면 퀘스트를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2. 역대 왕의 힘


진행하기

- 첫번째 던전인 키카토릭 참호터가 등장하는 퀘스트입니다. 던전 진입 전까지 코르가 동행해 줍니다.

- 클리어 보상 : EXP 500


- (1) : 키카토릭 참호터 입구에서 제국군과 전투에 돌입합니다. 특수 액션으로 필드에 설치된 기관총을 쏘거나 코르의 동료커맨드를 발생시킬 수도 있습니다.

- (2) : 전투 후 코르는 묘소의 열쇠를 주고 이탈합니다. 기본적으로 던전은 필드와 달리 세이브를 할 수 없고 어둡기 때문에 시야가 제한됩니다. 대신 전투 상황이 아니라면 필드 메뉴에서 언제든 입구로 돌아올 수 있습니다.

- (3) : 던전의 상세한 정보는 던전 : 키카토릭 참호터 링크를 참고하세요.

- (4) : 키카토릭 참호터를 클리어하고 밖으로 나오면 코르에게 전화가 오고 퀘스트를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3. 선전 포고


진행하기

- 일행은 코르로부터 건설중인 제국기지의 파괴 해 달라는 말을 듣게 되고 다시 황야의 숙영지로 향합니다.

- 클리어 보상 : EXP 200


- (1) : 황야의 숙영지로 돌아와 모니카와 대화를 하면 다음 접선지가 표시됩니다. 비교적 짧은 거리지만 표기가 느슨하게 되어 있어서 자칫 헤멜 수도 있습니다. 접선지는 바위의 좁은 틈새에 있으므로 바위를 타고 이동하면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 (2) : 접선지에서 모니카와 대화 후 침입한다를 선택하면 코르와 함께 둘이서 제국기지를 돌파하게 됩니다.

- (3-1) : 코르의 경우 강하지만 AI이기 때문에 너무 의지할 필요는 없습니다. 중앙의 전투는 코르에게 맡기고 시프트 브레이크를 이용해 저격병 위주로 정리하면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 (3-2) : 목적지에 도착해서 문을 열면 다시 동료와 합류할 수 있고 마도아머 큐이러스와 전투에 돌입합니다. 근처에 있는 저격병들이 상당히 거슬리므로 먼저 처리 후 큐이러스는 다리 위주로 공격하세요. 데미지가 누적되면 큰 데미지를 입으면서 다운되는데 약화 상태이기 때문에 팬텀 소드같은 공격력이 강한 무기 위주로 극딜을 해주면 좋습니다. 큐이러스는 마지막에 자폭을 합니다. 휘말리면 큰 데미지를 입게 되니 클리어 메세지가 뜨면 즉시 범위에서 벗어나세요. 큐이러스를 처리하면 머시너리 서큘러 쏘우를 얻을 수 있습니다.

- (4) : 보스를 처치하면 챕터2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스토리 공략 - 파판 15 [PC][PS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