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P 1 - 로아누 궁전


진행하기 - 모니카의 탈출


- (1) 로아누 궁전에서 시작하게 됩니다. 움직일 수 있게 되면 모니카의 방 옷장에 장비를 숨길 수 있습니다. 나중에 감옥에 갈 때 장비를 빼앗기게 되는데 옷장에 넣어두었기 때문에 오프닝 스토리가 끝나면 창고에서 장비를 되찾을 수 있습니다.

- (2) 그리고 감옥의 테이블에 있는 감옥 열쇠를 입수해서 감옥의 안쪽을 조사하면 열쇠를 숨길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나중에 감옥을 탈출할 수 있게 됩니다. 열쇠를 숨기지 않으면 다음 이벤트에서 미카엘과 합류하지 못하고 그대로 오프링 스토리가 끝나게 됩니다.

- (3) 볼일이 끝나면 다시 모니카의 방으로 돌아와 기다린다를 선택하면 이벤트가 발생하고 감옥에 갇히게 됩니다.


진행하기 - 미카엘과 하리드와 합류


- (1) 감옥에서 나온 후 알현실 쪽으로 가면 미카엘, 하리드와 합류하게 되고 알현실 안으로 들어가면 보스전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카타리나의 경우 마커스레이드를 되찾을 때까지는 꽤 오랫동안 로아누 궁전에 들어올 수 없으므로 미카엘의 장비를 옮겨두는 것이 좋습니다.

- (2) BOSS 악귀 : HP 2418 / 악마계 / (드랍) 기술의 향약-8%, 무도복-4%, 나찰의 벨트-2%

- (3) 로아누 궁전의 이벤트가 끝난 후 미카엘로 변신한 남자에게 마커스레이드를 빼앗기는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이후 카타리는 마커스레이드를 되찾는 여행을 시작하게 되며 외형에 변화합니다. 이후부터는 마커스레이드를 되찾을 때까지 로아누 궁전에 들어갈 수 없습니다.

- (4) 뮬즈의 술집에서 정보를 얻으면 피도나, 츠바이크 어디로든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로아누 궁전에서 장비를 옷장에 숨겨놨다면 마을의 창고에서 이를 회수할 수 있습니다.


지도 - 로아누 궁전

로아누 왕궁 지도 이미지

지도가 잘 보이지 않을 때에는 (PC)새 탭에서 이미지보기 혹은 (스마트폰)가로로 보기를 해주세요. <출처 : https://romancing-saga-3.blogspot.com/>



스토리 공략 - 로사 3 [Steam][PS4][Switch][Andrio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