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트라군 본영


A. 진행하기 - 재판 이벤트


- (1) : 만트라군 본영 내부로 진입하면 이벤트가 발생하고 3F에 갇히게 됩니다. 안쪽의 보물상자는 이벤트 후 습득이 불가능하므로 꼭 챙기기 바랍니다. 오른쪽 앞으로 진행하면 보스 3연전이 발생합니다.

- (2-1) 보스 3연전 : 앞서 설명한 방식으로 멤버를 구성하고 전투를 치룬 후 해당 멤버를 교체하면서 연전을 진행하기 바랍니다. 주인공의 경우에는 화염 > 충격 > 전격 순으로 마가타마를 교체해줘야 하는데 전격 내성은 아직 없으므로 내성 세팅없이 전투를 치뤄야 합니다. 본 공략의 세팅대로 진행했다면 딜러를 보유한 전투이므로 주인공은 도발로 적의 방어력을 깍거나 내성이 없어서 데미지를 받은 동료를 회복(아이템)시키는 역활이 가능하지만 기본적으로는 딜링으로 속전속결에 집중하는 것이 좋습니다.

- (2-2) BOSS 마수 오르트로스 : HP 1,000 / MP 200 / (흡수) 화염 / (무효) 파마, 주살, 신경, 정신 / (약점) 빙결
- (주요 기술) 마하라기, 마하라기온, 아기라오, 아기다인, 파이어 브레스, 마비 할퀴기
- (EXP) 150 / (마카) 200

- (2-3) BOSS 귀녀 야크시니 : HP 1,200 / MP 200 / (무효) 파마, 주살, 신경, 정신, 충격 / (강함) 마력 / (약점) 전격
- (주요 기술) 마하잔, 마하잔마, 잔마, 잔다인
- (EXP) 300 / (마카) 400

- (2-4) BOSS 귀신 토르 : HP 2,000 / MP 3,000 / (반사) 전격 / (무효) 파마, 주살, 신경, 정신 / (강함) 마력
- (주요 기술) 마하지오, 마하지온가, 지온가, 지오다인, 디아라마, 데쿤다, 데카쟈
- (EXP) 700 / (마카) 800


B. 진행하기 - 재판 이벤트 클리어 후


- (1) 주의 : 재판 이벤트가 끝나면 본영 입구 아래에서 시작하게 되고 만트라 본영을 본격적으로 탐사할 수 있게 됩니다. 다만 입구로 진입하면 난적 중 하나인 마인 단테와의 전투가 발생하므로 우선은 터미널로 가서 세이브를 한 후 Setting 항목을 참고해 파티를 정비하기 바랍니다.

- (2) BOSS 마인 단테(1차) : HP 2,400 / MP 3,000 / (무효) 파마, 주살, 마력, 신경, 정신
- (주요 기술) 리벨리온, E & I, 홀리스타
- (주요 기술-HP 50% 이하) 리벨리온, E & I, 홀리스타, 도발(단테), 투 섬 타임
- (EXP) 900 / (마카) 800

- (3-1) 우두천왕 만나기 : 단테를 격파하면 본격적으로 만트라 본영을 탐사할 수 있습니다. 우선 64F에 있는 우두천왕을 만나면 스톡 상한+2가 되면서 보유 동료 관리에 숨통이 트이게 됩니다. 또한 엔딩 플래그에 영향을 주는 대화 선택지가 출현합니다.

- (3-2) 대화 선택지 : 분부에 따른다(요스가-치아키+8) / 거절한다(시지마-히카와+8) / 결정할 수 없다(무스비-이사무+8)

- (4) B1F : 아래쪽 방향의 감옥으로 진행하면 이사무를 만날 수 있고 계속 진행하면 순수힘 24 이상일 때 열 수 있는 문을 열고 마가타마 [가이아]를 입수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가이아는 61레벨은 되어야 기술을 배울 수 있으므로 지금 꼭 얻을 필요는 없습니다.

- (5-1) 대승정 : 대승정은 단테(1차)를 격파하면 이케부쿠로 B1F 동쪽에서 출현하며 주살 속성의 즉사기를 주력으로 사용하는 보스로 최소 파마, 주살 공격을 방어하는 [테트라쟈]를 보유한 상태여야 도전해 볼 만 합니다. 다만 주인공 레벨이 23 이상인 경우 모무노후와 아크엔젤을 합체시켜 요마 디스를 생성하면 테트라쟈를 바로 사용할 수 있으므로 요마 디스를 생성하고 주인공이 정신무효 내성이 있는 이요만테를 장착한 후 도전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후반 페이즈에서 갈파 > 번뇌즉보리 콤보를 사용하는데 모든 동료가 정신내성을 보유하기 힘드므로 최소 정신 약점을 가진 동료는 파티에서 제외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토리 필수 요소는 아니므로 당장 격파가 어렵다면 나중에 도전해도 무방합니다.
- ※요마 디스의 경우 파티 서포트용 악마를 생성할 때 재료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합체시 아크엔젤의 [에스트마]를 계승시켜두면 합체로 서포트용 악마를 만들 때 유용합니다. 다만 아마라심계 제1칼파에서 자금으로 서포트용 악마 구입이 가능하므로 필수까지는 아닙니다.

- (5-2) BOSS 마인 대승정 : HP 2,500 / MP 800 / (반사) 파사, 주살 / (흡수) 정신, 마력 / (강함) 물리, 화염, 빙결, 전격, 충격
- (주요 기술) 명상, 마하무도온, 마함마온
- (주요 기술-HP 50% 이하) 명상, 마하무도온-주살, 마함마온-파마, 갈파(4개), 번뇌즉보리-정신
- (EXP) 2,000 / (마카) 2,000 / ※격파 후 [영원의 메노라] 입수


Setting


- (1) 단테전 이해하기 : 단테는 강력한 물리 공격을 하는 보스로 파티 구성은 물리 내성 동료 위주로 구성하고 아군의 방어력을 올려주는 [라쿠카쟈]를 세팅하는 것이 주요한 포인트입니다. 다만 물리 내성 세팅은 무효 판정은 보유하기 어려워서 보스의 턴을 소모시킬 수 없고 매 번 홀리스타를 사용하므로 디버프 효과를 기대하기 어려워 사실상 정직하게 데미지를 주고받는 난타전 상황이 됩니다. 특히 크리티컬 리벨리온 4연타가 치명적인데 이를 방지하기 위해 홀리스타를 유도하는 디버프를 꾸준히 거는 것이 좋고 도발이 걸린 상태에서는 힐러같은 동료는 원킬이 나기도 하므로 [라쿠카쟈]를 꾸준히 거는 것도 중요합니다. 주인공의 경우 물리 내성이 있는 카무도로 세팅을 하고 반격을 보유하고 있다면 의외로 많은 도움이 됩니다.

- (2) L21 성수 유니콘 : 멤버의 구성은 모무노후, 아메노우즈메, 유니콘의 조합을 권장합니다. 유니콘은 [라쿠카쟈]와 [메디아]를 보유하고 있어 버퍼 겸 힐러로 활약할 수 있어서 2힐러로 그나마 안정적인 전투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유니콘은 라쿠카쟈를 지속적으로 걸게 되므로 주력 힐러는 아메노우즈메가 맡게 됩니다. ※성수 유니콘을 생성할 때 모무노후를 재료로 쓰게 되므로 한번 더 영입하기 바랍니다.
- (합체-예) L19-콧파텐구 = L19-요귀 모무노후 × L11-천사 엔젤
- (합체-예) L21-성수 유니콘 = L10-요정 하이픽시 × L19-요마 콧파텐구

- 변수 요소 : 위의 세팅으로 진행시 리벨리온 난타에 취약한 아메노우즈메가 불안정한 요소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주인공 레벨이 24 이상인 경우 아메노우즈메×아크엔젤 합체로 좀 더 상위 힐러인 지모신 키쿠리히메(메디아 계승)를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나중에 아메노우즈메가 배우는 [차크라의 갑주] 확보에 지장이 생기므로 가급적 아메노우즈메를 확보한 상태에서 클리어 하는게 바람직하기는 합니다만 위 기술이 모두 확보되었다면 키쿠리히메로 전투를 치루는 게 좀 더 낫습니다. 또한 기술이 미확보된 경우 악마전서로 재소환하면 되므로 자금 소모의 리스크를 감안한다면 합체를 진행해도 무방합니다.

지도


만트라군 본영 1F 지도 이미지


만트라군 본영 2F 지도 이미지


만트라군 본영 3F 지도 이미지


만트라군 본영 60F 지도 이미지


만트라군 본영 B1F 지도 이미지



스토리 공략 1부 - 진 여신전생 3 녹턴 [PS4][Swi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