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와 스킬 - 카인 & 점프 - 파이널 판타지 4 에프터 이어즈
카인 하이윈드
캐릭터 특성 개요
- 직업 : 수수께끼의 남자 > 성 용기사
- 고유 특성 : 백마법, 점프
- 장비 가능 무기 : 성검, 검, 단검, 창, 도끼, 방패
- 장비 가능 방어구 : 중갑, 경갑
- 초기 능력치 : Lv15, HP 600, MP 20, 힘 19, 민첩 18, 체력 18, 지성 7, 정신 16
레벨별 능력치
- 수수께끼의 남자
레벨 |
HP |
MP |
힘 |
민첩 |
체력 |
지성 |
정신 |
Lv 15 |
600 |
20 |
19 |
18 |
18 |
7 |
16 |
Lv 40 |
2133 |
82 |
40 |
32 |
34 |
9 |
24 |
Lv 50 |
3150 |
105 |
50 |
40 |
40 |
10 |
38 |
- 성 용기사
레벨 |
HP |
MP |
힘 |
민첩 |
체력 |
지성 |
정신 |
Lv 15 |
600 |
20 |
21 |
18 |
18 |
14 |
16 |
Lv 40 |
2948 |
151 |
46 |
32 |
38 |
25 |
32 |
Lv 50 |
4036 |
206 |
57 |
40 |
47 |
28 |
37 |
Lv 60 |
???? |
241 |
67 |
45 |
56 |
30 |
40 |
Lv 70 |
???? |
317 |
77 |
50 |
65 |
31 |
43 |
Lv 99 |
???? |
419 |
85 |
55 |
71 |
34 |
48 |
활용
- 강력한 딜링기인 점프를 특기로 하며 중장비 착용으로 인한 높은 방어력과 체력이 큰 장점입니다.
- 카인 편을 클리어시 성 용기사로 체인지 하게되면 블링크와 헤이스트가 사용 가능해지기 때문에 에이스로서 충분한 활약이 가능한 캐릭터입니다.
- 다양하고 강력한 2인 밴드기를 보유한 것이 장점인데 대표적으로 테오도어와의 더블 점프, 골베자와의 스파이럴 블로우, 세실과의 스카이 그랜더, 엣지와의 미라쥬 라이브, 로자와의 세인트 다이버 등으로 주력 밴드기로 손색이 없습니다.
- 또한 세실과 로자와의 3인 밴드기 크리니티 크루세이드, 어펙트 폼도 괜찮은 스킬입니다.
고유특성 - 백마법
- 정신이 낮기 때문에 힐링은 기대에 미치지 못합니다.
- 하지만 헤이스트와 블링크를 배우기 때문에 버퍼로써는 충분히 활약할 수 있습니다.
- Lv 15 : 케알, Lv 15 : 케알라, Lv15 : 에스나
- Lv 15 : 텔레포, Lv 15 : 헤이스트, Lv 15 : 블링크
- Lv 15 : 홀드
고유특성 - 점프
- 커맨드 발동 후 점프를 하면 일시적으로 전투 이탈 상태가 됩니다. 이 상태에서 적의 공격 대상에서 제외되므로 응용(파이널 어택 긴급회피용)하면 굉장히 좋다고 할 수 있지만 아군에게도 같은 상황이므로 버프나 힐을 넣을 때는 이를 감안해야 합니다.
- 점프 후 1턴 뒤에 떨어지게 되는데 공격력의 2배만큼 데미지가 들어가며 체공 시간은 헤이스트나 슬로우에 영향받지 않습니다.
- 점프는 후열에서 공격해도 위력에 변함이 없습니다.
참가 밴드 스킬
- 대체로 세실, 테오도어, 로자와 조합하는 밴드기가 많습니다.
- 그외 골베자, 엣지와의 조합도 나쁘지 않습니다.
2인 밴드기
크로스 슬래시 : MP 7 / 테오도어+수수께끼의 남자 / 적 하나 물리 공격
- 대기 시간 : 빠름
- 무기 제한 : 근접 무기
- 수수께끼의 남자는 후열에 있어도 위력이 변하지 않습니다.
에이밍 트러스트 : MP 12 / 카인+시드 / 적 하나 물리 공격+일정 확률로 즉사
- 대기 시간 : 빠른 편
- 위력이 높고 즉사 효과까지 있어 스킬 자체는 나쁘지 않습니다.
- 문제는 시드의 낮은 민첩과 MP가 발목을 잡습니다.
리얼 크로스 슬래시 : MP 20 / 테오도어+카인 / 적 하나 물리 공격
- 대기 시간 : 빠른 편
- 크로스 슬래시의 강화버전입니다. 기존보다 대기 시간이 짧고 위력이 더 높아졌습니다.
- 좋아진 만큼 MP소모도 늘었기 때문에 MP관리에 주의해야 합니다.
세인트 다이버 : MP 30 / 카인+로자 / 전 전체 성속성 물리+마법 공격
- 대기 시간 : 빠름
- MP소모가 크긴 하지만 단시간 내 적 전체 점프 공격이라는 특성 때문에 자동 전투에 적합한 스킬입니다.
- 로자가 힐러역활에서 빠지기 때문에 안정적인 상황에서 쓰는 것이 좋습니다.
미라쥬 다이브 : MP 32 / 엣지+카인 / 적 하나 물리 공격+엣지에게 블링크 부여
- 대기 시간 : 빠름
- 엣지의 공격데미지는 방어무시 속성이 있고 블링크가 걸리기 때문에 공방으로 괜찮은 스킬입니다.
- 데미지 자체도 꽤 강력한 편이지만 높은 MP소모가 부담이 됩니다.
스파이럴 블로우 : MP 22 / 카인+골베자 / 적 하나 물리 공격
- 대기 시간 : 빠름
- 지하 계곡 환수의 마을에서 이벤트로 습득할 수 있습니다.
- 빠르고 강력한 스킬이며 주력으로 사용해도 괜찮은 스킬입니다.
더블 점프 : MP 35 / 테오도어+카인 / 적 하나 물리 공격 (한계 돌파)
- 대기 시간 : 빠름
- 무기 제한 : 모두 근접 무기
- 최심부 B4F에서 이벤트로 습득합니다.
- 마지막에 얻는 스킬인 만큼 실용성은 최고 수준입니다.
스카이 그랜더 : MP 45 / 세실+카인 / 적 하나 물리 공격 (한계 돌파)
- 대기 시간 : 빠른
- 무기 제한 : 세실 (검 or 도끼), 카인 (칼 or 창)
- MP소모가 크지만 짧은 대기 시간과 위력 자체는 2인 밴드기 중에서 최상위 클래스입니다.
- 후열에 있어도 위력이 떨어지지 않습니다.
3인 밴드기
트리니티 크루세이드 : MP 35 / 세실+카인+로자 / 적 하나 성속성 물리+마법 공격 (한계 돌파)
- 대기 시간 : 빠름
- 무기 제한 : 세실 (검 or 도끼)
- 강력한 데미지의 보스전 스킬이지만 로자가 공격에 참여하기 때문에 힐러역활이 비는 것에 부담이 좀 있습니다.
- 대신 한계 돌파 스킬이고 MP소모와 대기 시간도 적당한 편입니다.
어펙트 폼 : MP 20 / 세실+카인+로자 / 참여자의 HP회복+버프 3종
- 대기 시간 : 보통
- HP 대 회복에 프로테스, 쉘, 헤이스트가 걸리는 나쁘지 않은 스킬입니다.
- 하지만 참여자에게만 한정되기 때문에 나머지 파티원은 별도로 걸어줘야 합니다.
5인 밴드기
파이널 바이브 : MP 40 / 세실+테오도어+카인+로자+시드 / 적 전체 물리 공격 (한계 돌파)
- 대기 시간 : 늦음
- 무기 제한 : 로자 (활과 화살), 로자 이외 근접 무기
- 전체 공격으로는 최상위 클래스입니다.
- 하지만 전원의 밴드기이기 때문에 빈틈의 리스크를 감수해야 합니다.
최종 환상 : MP 75 / 세실+카인+로자+리디아+엣지 / 적 하나 무속성 물리+마법 공격, 아군 전체 HP회복, 보조마법
- 대기 시간 : 늦음
- 무기 제한 : 세실 (검 or 도끼)
- 방어력을 무시하는 물리 공격과 리디아가 플레어 연속 공격을 합니다.
- 또한 아군 전체의 HP가 회복되고 프로테스와 쉘도 걸립니다.
- 대기 시간은 길지만 발동되면 회복이 되기 때문에 그만큼 리스크가 줄어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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