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PTER 12 - 아발란치의 사투


STEP 1 - 7번가 슬럼역


- (1) :챕터 시작 후 조금 앞으로 가면 이벤트가 발생하고 미지의 마물×5, 허무의 마물과 전투에 돌입합니다.

- (2) : 처치 후 다시 이벤트가 발생하며 에어리스와 티파가 파티를 이탈하고 한동안 클라우드 단독으로 움직이게 됩니다.


STEP 2 - 7번가 기둥 2F ~ 4F


7번가 기둥 2F 지도 이미지 7번가 기둥 3F 지도 이미지 7번가 기둥 4F 지도 이미지

- (1) 2F : 7번가 기둥은 염속성이 약점이 적이 다수로 나오며 좀 더 진행하면 기계류도 등장하므로 주 염속성+속성, 부 뇌속성 마법으로 세팅을 잡아주고 진행하면 효과적입니다. 안으로 진행하면 상급 경비병×3, 머신건과의 전투가 발생합니다.

- (2) 3F : 상급 진압병×2, 상급 척탄병×2와의 전투가 있고 보물 상자쪽에서는 스턴 레이×2와의 전투가 있습니다.

- (3) 4F :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이후 사다리를 타고 윗층으로 이동하세요.


STEP 3 - 7번가 기둥 5F ~ 7F


7번가 기둥 5F 지도 이미지 7번가 기둥 6F 지도 이미지 7번가 기둥 7F 지도 이미지

- (1) 5F : 공중병×2와 전투에 돌입합니다. 염속성 마법을 사용하면 히트 상태가 되어 아래로 내려오고 처리하기가 쉬워집니다.

- (2) 6F : 공중병, 상급 경비병×2와 전투에 돌입합니다.

- (3) 7F : 다음 층으로 가려고 하면 이벤트가 발생하고 에어리스의 시점으로 바뀌게 됩니다.


STEP 4 - 7번가 슬럼


7번가 슬럼 지도 이미지

- (1) : 웨지를 따라 이동하면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 (2) : 계속 목표 지점으로 이동하면 다시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이후 계속 목표 지점으로 이동하세요.

- (3) : 세븐즈 헤븐 앞에 도착하면 이벤트가 발생하고 길이 막히게 됩니다. 우회하여 목표 지점으로 이동하세요.

- (4) : 다른 루트의 세븐즈 헤븐으로 가는 길에 도착하면 다시 이벤트가 일어나고 길이 막히게 됩니다. 소녀를 구출해 대피 통로에 내려주고 계속 목표 지점으로 이동하세요. 이동 중간에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 (5) : 이벤트 후 앞으로 진행하면 세븐즈 헤븐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마린과 합류한 후 밖으로 나가려고 하면 이벤트가 발생하고 클라우드의 시점으로 바뀌게 됩니다.


STEP 5 - 7번가 기둥 8F ~ 10F


7번가 기둥 8F 지도 이미지 7번가 기둥 9F 지도 이미지 7번가 기둥 10F 지도 이미지

- (1) 8F : 이벤트 후 티파가 파티에 합류하게 됩니다. 머신건×2와 전투가 있고 안쪽에서는 스턴 레이×2와의 전투가 있습니다. 중간에 헬기 사격이 들어오는데 위협적인 정도는 아니지만 가급적이면 엄폐물을 이용해 이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 (2) 9F : 머신건×2와 전투가 있고 반대쪽에는 스턴 레이×2와의 전투가 있습니다.

- (3) 10F : 상급 진압병×2과의 전투가 있고 북쪽에 스턴 레이×2와의 전투가 있지만 막혀 있는 길입니다. 남쪽에 선반을 넘어가면 무시하고 B11F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STEP 6 - 7번가 기둥 11F ~ 13F


7번가 기둥 11F 지도 이미지 7번가 기둥 12F 지도 이미지 7번가 기둥 13F 지도 이미지

- (1) 11F : 이벤트 후 앞으로 진행하면 상급 진압병×2와 이후 공중병, 상급 척탄병과의 연전이 있습니다.

- (2) 12F : 특수 전투원, 머신건×2와 이후 공중병×2과의 연전이 있습니다.

- (3) 13F :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이후 윗층으로 계속 진행하세요.


STEP 7 - 7번가 기둥 14F ~ 15F


7번가 기둥 14F 지도 이미지 7번가 기둥 15F 지도 이미지

- (1) 14F : 보스전을 앞두고 정비를 할 수 있습니다.

- (2) 15F : 이벤트가 발생하고 바레트가 파티에 합류하면서 레노 & 루드와 전투에 돌입합니다.

- (BOSS) 레노 & 루드 : 처음에는 레노만 전투에 참여합니다. 기본적인 내성은 같지만 패턴이 전과 달라서 카운터 위주보다는 기술 사용후 빈틈을 노리는 전략이 유효합니다. HP를 40%정도 줄이면 레노가 빠지고 루드의 헬기가 폭격을 가한 후 레노가 돌아오는데 이 때부터 피라미드라는 기술을 사용합니다. 피라미드에 당하면 구속상태가 되므로 재빨리 피라미드를 공격해 해제시켜야 합니다. 루드의 헬기를 공격하다 보면 이벤트가 발생하고 루드가 직접 전투에 참여합니다. 루드의 패턴은 전과 대동소이하며 여기에 레노와 루드의 합체기가 추가됩니다. 둘이 뭉쳐 있을 때는 상대하기 불편하므로 가급적이면 둘을 떨어뜨린 뒤 각개격파하는 방법이 유효합니다.

- ※하드 난이도로 처치시 [사격 매뉴얼 제7권]을 입수할 수 있습니다.

- (3) : 처치 후 이벤트가 발생하며 30초의 카운트가 표시됩니다. 시간 내에 티파에게 접근하면 다시 이벤트가 발생하고 챕터를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https://game8.co/games/Final-Fantasy-VII-Remake/>



스토리 공략 2 - 파판7 리메이크 [PS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