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 지식 - 배틀 스타일, 히트 액션

 

배틀 스타일의 종류와 특징

 

- 불한당 스타일 : 밸런스형 스타일로 던지기, 타격, 가드, 회피같은 주요 액션에서 무난한 성능을 보여줍니다. 전용 액션으로는 피격 중 반격 액션(슈퍼 아머)이 가능하기 때문에 어느 정도까지는 적의 공격과 패턴을 무시하고 공격할 수 있어 다양한 상황에 대처하기 좋습니다.

- 러시 스타일 : 빠른 공격과 회피기가 주요 액션인 스타일입니다. 초반에는 공격력이 약하고 잡기 공격이 안되기 때문에 그냥저냥으로 보일 수 있지만 [러시의 부적]이나 너클류를 장비하고 어느 정도 능력강화가 되는 시점부터는 스웨이 액션과 추가 러시 콤보 등의 강력한 스타일리쉬 공격이 가능해 집니다.

- 파괴자 스타일 : 다수의 적을 공격할 수 있는 히트 액션을 보유하고 있고 한방한방이 강력해서 주변의 물건으로 공격할 때 높은 성능을 보여주는 스타일입니다. 타격기의 경우 경직, 가드 해제 등의 효과가 있지만 아무래도 잡기와 레지스트 가드 위주로 플레이하게 됩니다.

- 도지마의 용 스타일 : 어디서나 마지마 컨텐츠를 진행하면서 천천히 능력강화가 해제되는 스타일로 초반에는 성능이 너무 낮아서 후반에서나 사용되는 스타일입니다. 기본적으로 레드 히트 상태에서 시작하기 때문에 관련 강화가 되어 있을 때 높은 성능을 보여주고 후반의 강적의 상대할 때 코마키류-호랑이 떨구기를 주력기로 사용합니다. 반면 히트 게이지를 감소시키는 기술도 있어서 냉정 상태에서 발동하는 기술을 쓸 때에도 사용됩니다.

 

히트 액션에 대하여

 

- 히트 액션은 체력바 아래에 표시된 게이지를 일정하게 모으면 특정 조건하에 발동 가능한 일종의 필살기입니다. 히트 액션 게이지는 두가지 형태가 있는데 기본적인 히트 액션이 가능한 파란색 히트 게이지가 있고 좀 더 축척하면 레드 히트 액션이 가능한 붉은색 히트 게이지가 있습니다. 둘 다 발동하는 히트 액션이 다르기 때문에 특정 히트 액션을 정확히 발동하고자 한다면 파란색의 일반 히트 액션인지 붉은색의 레드 히트 액션인지 파악해 둘 필요가 있습니다.

- 히트 액션의 발동 : 각 히트 액션별로 발동 조건이 상이한 편이지만 크게 봤을 때 잡기 공격, 적이 다운 혹은 기절 상태, 물건이나 무기를 든 상태 등에서 무난하게 발동시킬 수 있습니다.

- 초스타일의 극 : 초반에 배울 수 있는 극 스타일로 보스급의 적이 약화 상태(체력 회복)가 되면 특정 색깔의 오라를 발산하는데 색깔에 맞는 스타일로 발동 가능합니다. 초스타일의 극이 발동되면 체력 회복이 중단되고 강력한 필살기 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능력강화에 대하여

 

- 앞서 설명한 스타일의 공격은 극초반부터 가능한 것은 아니고 능력강화를 통해 해당 기술을 습득해야 합니다. 처음에는 한정된 경험치로 습득해야 하므로 어느 정도 순서를 정해서 습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체] 카테고리에서 공격력을 위주로 습득을 하고 나머지는 플레이어가 선호하는 스타일부터 하나씩 강화를 해주면 좋습니다.

- ※[체] 카테고리의 공격력을 위주로 습득하면 자연스럽게 체력이 강화됩니다.
- ※극초반이라면 가장 먼저 [심] 카테고리의 [초불한당의 극], [초러시의 극], [초파괴자의 극]을 먼저 습득하고 [체] 카테고리로 넘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스토리 공략 - 용과 같이 극1 [Steam][PS3][PS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