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어 후 추가 요소

 

클리어 후 추가 요소

 

- 본편을 클리어하면 타이틀 화면에 [처음부터/데이터 이어받기], [프리미엄 어드벤처], [궁극 투기] 메뉴가 추가됩니다.

- 처음부터/데이터 이어받기 : 클리어 데이터를 인계받아 새롭게 게임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브 스토리, 물품 보관함 열쇠를 제외한 대부분의 기록이 인계되고 EX HARD 난이도로 도전할 수 있습니다.

- 궁극 투기 : 일종의 조건부 전투 컨텐츠입니다. 클리어시 희귀 아이템을 입수할 수 있지만 제약 조건이 있어 클리어하기가 까다롭습니다.

- 프리미엄 어드벤처 : 클리어 데이터를 인계받아 시작하는 경우 클리어 후 모드처럼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본편에서 못다한 컨텐츠를 진행할 수 있고 하루카와 동행시 하루카 조르기가 발생합니다.

 

EX HARD 난이도 특징 및 인계 요소

 

(EX HARD 난이도) ※표시된 항목은 페널티를 의미

- 적에게 줄 수 있는 데미지, 피격 데미지, 히트 게이지 감소율

- 히트 액션시 QTE 입력 시간, 다운시 일어날 때까지의 시간, 스웨이의 무적 시간

- 이벤트 전투시 아이템의 배치, 게임오버에 의한 컨티뉴 불가능


(인계 요소)

- 소지금, 경험치, 플레이 시간

- 인벤토리의 소지품과 장비, 아이템 박스의 아이템과 장비

- 포켓 서킷 부품, 칩 & 목패 등의 점수, 사진첩

- 도지마의 용 스타일을 포함하는 능력강화 항목

- 서브 스토리를 제외한 달성 목록 항목과 플레이 로그

- 해설, CP교환 항목

 

 

궁극 투기

 

- 궁극 투기는 4개의 모드 총 30종이 준비되어 있고 순차적으로 개방되는 방식입니다. 극한 투기의 경우 3개의 궁극 투기를 모두 클리어해야 개방됩니다. 제시된 조건과 용의 상태(키류의 스타일)를 확인하고 적절한 전술으로 진행하는 것이 기본입니다.

- 시련 투기 : 10단계 / (보상) 자기목걸이

- 난전 투기 : 10단계 / (보상) 평상심의 수건

- 광견 투기 : 5단계 / (보상) 도지마조의 나무 부적

- 극한 투기 : 5단계 / (보상) 투신의 부적


(용의 상태)

- 최약의 용 : 심, 기, 체, 용 카테고리 모두 미강화

- 심취의 용 : 심 카테고리만 최대 강화

- 기교의 용 : 기 카테고리만 최대 강화

- 체현의 용 : 체 카테고리만 최대 강화

- 부활의 용 : 용 카테고리만 최대 강화

- 최강의 용 : 심, 기, 체, 용 카테고리 모두 최대 강화

 

프리미엄 어드벤처

 

- 클리어 후 플레이, 하루카 조르기 외에도 세레나의 아지트의 메뉴에 새로운 요소가 추가되어 있습니다.

- 시간 경과 : 낮, 저녁, 밤으로 시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옷 갈아입기 : 스토리 중 입었던 의상이나 DLC 의상으로 키류의 복장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클리어 데이터 작성 : 새로운 클리어 데이터를 생성합니다.

 

 

스토리 공략 - 용과 같이 극1 [Steam][PS3][PS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