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 스타일 - 마지마

 

싸움꾼 스타일

 

- 키류의 불한당과 러시 스타일의 중간 정도의 특징을 가지고 있는 밸런스형 스타일입니다. 러시 콤보는 타수가 많고 빠르지만 공격력은 다소 떨어지는 편인 반면 스웨이를 활용해 적의 후방을 노리면 다양한 보너스를 얻을 수 있고 슈퍼 아머 타입의 반격기와 카운터 타입의 반격기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슬러거나 댄서 스타일이 다수를 상대하기에 적합한 반면 싸움꾼 스타일은 다양한 상황을 임기응변으로 대처할 수 있어 일대일 스타일에 적합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 기본기 성능 : 러시 콤보(우수) / 잡기(보통) / 가드(보통) / 회피(보통) / 반격기 / 더블 스웨이

- 히트 액션 발동(기본) : 적 잡기 중 / 적의 공격에 반격 / 적의 다운 / 무기를 든 상태

- 주요 스타일 [싸움꾼 기술-보살 방어] : 대표적인 히트 게이지 상승 기술 중 하나로 방어 행동시 발동합니다.

- 주요 스타일 [반격], [반야 반격] : 각각 슈퍼 아머 타입, 카운터 타입의 반격기로 키류의 불한당 스타일처럼 운영하면 크게 문제가 없는 편입니다. 히트 게이지 소모가 문제가 될 수 있는데 마지마의 경우 다양한 경로로 히트 게이지를 올릴 수 있고 [투신의 부적]을 착용하면 히트 게이지가 부족한 경우는 거의 사라져서 신경쓰지 않고 운영할 수 있습니다.

- 주요 스타일 [밤의 제왕의 극] : 싸움꾼 스타일의 공격력을 극대화하는 패시브형 극기입니다. 크게 반야의 강화와 히트 액션의 강화가 대표적인데 기어 레벨이 MAX인 상태에서 발동하는 것이 문제일 수 있는데 상술한 것처럼 마지마는 다양한 경로로 히트 게이지를 올릴 수 있어서 운영에 큰 지장은 없는 편입니다.

 

 

슬러거 스타일

 

- 배트를 이용한 범위 공격과 다양한 상황에서 쓸 수 있는 러시 콤보를 보유하고 있어 능력 강화를 찍지 않는 상황에서도 우수한 범위 판정으로 다수와의 전투에 효과적인 스타일입니다. 다양한 반격기와 회복기까지 있어 운영이 안정적이다는 특징이 있는 반면 벽 판정이 발생하는 곳에서는 배트가 튕겨나가는 연출 페널티가 있어 좁은 지역에서는 주의가 필요하지만 [배트왕의 극의-뽑아치기]를 습득하면 이 페널티를 무시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중후반 능력 강화 기술의 상당수가 무기 마스터리에 집중되어 있어 성장 한계가 있다는 점이 단점으로 꼽히지만 배트 계열 무기인 Dragon-Drive같은 공격력이 우수한 장비를 꺼내면 공격력정도는 보완할 수 있습니다.

- 기본기 성능 : 러시 콤보(우수) / 잡기(불가능) / 가드(우수) / 회피(보통) / 반격기 / 풀 스윙 / 회복기

- 히트 액션 발동(기본) : 적의 공격에 반격 / 적의 다운 / 배트 찌르기(잡기) 후

- 히트 액션 발동(성장) : 적의 가드가 무너졌을 때

- 주요 스타일 [현무의 기품] : 보살 방어와 마찬가지 방어시 발동하는 히트 게이지 상승 기술이며 기어 레벨2까지만 올라가지만 방어 타입의 반격기를 구사할 수 있습니다.

- 주요 스타일 [배트왕의 극의-뽑아치기] : 벽 판정이 있는 곳에서 배트가 튕겨나가는 연출 페널티를 제거합니다.

- 주요 스타일 [배트왕의 극의-철벽] : 전방위 방어가 가능하게 해주는 패시브형 기술입니다. 앞서 설명한 현무의 기품 효과와 가드 타입의 반격기 연계 시너지가 있어서 유용합니다.

- 주요 스타일 [배트왕의 극의-신기, 되받아치기] : 다수의 적과 전투 중에 총탄 혹은 원거리 공격을 하는 적에게 대응할 수 있는 기술입니다.

 

댄서 스타일

 

- 우수한 범위 판정과 끝이 보이지 않는 듯한 러시 콤보, 추가 다운 공격으로 공격에 올인한 마지마 버전의 러시 스타일입니다. 막상 보기에는 빈틈없이 몰아치는 타입으로 공수가 좋아보이지만 슈퍼 아머 타입의 적을 상대로는 콤보가 끊어지는 경우가 많고 공격 이외의 상황에서 유틸성이 떨어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다만 누적 데미지량만 따지면 마지마가 구사할 수 있는 스타일 중 제일 강력한 스타일이기도 합니다.

- 기본기 성능 : 러시 콤보(우수) / 잡기(불가능) / 가드(보통) / 회피(보통) / 프리즈 포즈 / 스톱 프리즈 / 반격기 / 회복기

- 히트 액션 발동(성장) : 적이 바운드 상태 / 적의 가드가 무너졌을 때 / 달리는 상태(적이 3명일 때) / 2명의 적 사이에 있을 때

- 주요 스타일 [프리즈 포즈] : 러시 콤보에서 파생하는 기술로 카운터기나 추가 공격으로 콤보를 이어갈 수 있습니다.

- 주요 스타일 [무투왕의 극-주입무] : 카운터 타입의 반격기로 판정이 미묘한 부분이 있지만 반격기 중 가장 강력한 공격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시마노의 광견 스타일

 

- 단도 착용으로 피니시 블로는 가드 불가 판정이 있고 러시 콤보의 공격력이 낮은 반면 러시 콤보 후 발동하는 [광견기-반복 물어뜯기]가 상당히 강력해서 웬만한 적은 물어뜯기만 반복하는 것으로 정리가 가능한 정도지만 잡기가 없고 평범한 기본기 정도라 반복 물어뜯기 발동을 위한 히트 게이지 세팅(투신의 부적 등)을 한 후 한가지 운영법만 고수해야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슬러거 스타일과 마찬가지로 공격력이 높은 나이프 계열 무기를 장착하면 광견 스타일의 공격력이 오르는 부분이 있고 강력한 반격계 히트 액션인 [광견기-귀염]을 보유하고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 기본기 성능 : 러시 콤보(보통) / 잡기(불가능) / 회피(보통) / 반복 물어뜯기 / 반격기

- 히트 액션 발동(기본) : 적의 공격에 반격

 

 

컨텐츠 1 - 용과 같이 제로 [Steam][PS3][PS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