능력 강화 - 사에지마(+추천)

 

배틀 스타일

 

- 러시 콤보가 느리고 유용한 이동기가 없어서 초기에는 답답하다는 느낌을 받지만 기본 공격력이 우수하고 차지 계열 액션은 대부분 슈퍼 아머 판정을 가지고 있어서 적의 공격을 무시하고 한방한방 굵직하게 타격하는 재미가 있으며 전작(극, 제로)의 파괴자 스타일과 유사하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스웨이 액션이 주력이고 방어적인 적을 상대로는 다소 까다롭다는 인상을 받지만 공격적이거나 슈퍼 아머 타입의 중량이 큰 적을 상대로는 같은 슈퍼 아머나 잡기, 튕겨내기 등 다양한 선택지가 있어서 대응이 편합니다. 주력기는 러시 콤보에서 파생하는 슈퍼 아머 판정의 [~ 차지 피니시]나 대시 후 파생하는 [~ 태클] 계열의 스킬이고 일부 액션은 높은 바운드 판정이 있어서 추가 공격이나 히트 액션을 연계하기 좋습니다. 이후 다운된 적을 상대로는 다양한 공격 방식이 있어서 기본적으로 적을 다운시킬 수 있다면 강력한 성능을 보여줍니다.

- 기본기 성능 : 러시 콤보(미흡) / 잡기(우수) ※다운 잡기 / 가드(우수) / 스웨이(미흡) / 도발(미흡) / 차지(매우 우수) / 초중량 무기 공격 ※바이크, 드럼통 등 / 중량이 큰 적 잡기

- 히트 액션 : 적의 다운, 잡기(공통) / 다운 잡기 / 적의 가드 / 적의 바운드

- 주요 스타일 [콤보 스피드 상승][회피 능력 상승] : [콤보 스피드]의 경우 빠른 [~ 차지 피니시] 발동에 도움이 되고 [회피 능력 상승]의 경우 스웨이 액션이 필요한 상황에서 안정성이 증가하게 됩니다. 사에지마의 경우 극초반에 사이토같은 보스를 상대해야 하는데 충분히 성장할 틈도 없이 스웨이 회피 및 슈퍼 아머, 러시 콤보 누적시 반격기 발동의 패턴이 있어서 본작의 보스 중에서도 난적으로 평가받습니다. 난이도가 높은 경우 사에지마의 격투 스타일상 진행이 난감할 수 있는데 이 때 고려해 볼 수 있는 스킬이 [콤보 스피드 상승][회피 능력 상승][대시 태클] 정도를 꼽습니다. 사이토는 러시 콤보에 큰 빈틈이 있어서 스웨이를 활용한 사각 공격에 취약합니다.
- ※본 항목은 (제보)의 내용을 토대로 추가된 항목입니다.

- 주요 스타일 [~ 차지 피니시][연기 꼭두각시 팽이] & [~ 태클] : [~ 피니시][~ 팽이] 스킬은 각각 러시 콤보, 통상 상태 중 발동하는 차지 계열의 스킬들로 사에지마는 차지 액션을 통해 강력한 성능을 들어내므로 차지 계열 스킬의 우선 순위가 높습니다. 이 외에도 대시 중 발동하는 [~ 태클] 스킬도 선제 공격 방법이 다채롭지 않는 배틀 스타일상 유용하게 활용될 때가 있습니다.

- 주요 스타일 [현무의 기백][튕겨내기][신룡의 가호] : 사에지마는 스웨이 액션을 통해 반격의 기회를 잡기가 어려운 대신 가드 액션 중 발동하는 [튕겨내기]를 통해 반격의 기회를 잡을 수 있고 관련 지원 스킬을 찍으면 추가 히트 게이지를 쌓거나 칼날 공격을 가드할 수 있어 효과적입니다.

- 주요 스타일 [진 강체의 심득] : 또한 히트 상태에서 다운 판정을 경감하는 지원 스킬이 있는데 이 역시 서포트 스킬로 유용한 편입니다.

- 주요 스타일 [다운 붙잡기] : 다운 잡기는 사에지마와 키류가 가능한데 사에지마의 경우 강력한 히트 액션을 구사할 수 있어서 유용한 편입니다. 다만 보스급의 경우 회피하거나 난이도가 높으면 통하지 않는 적도 늘어나므로 이를 감안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스킬 습득 - 컨텐츠

 

- 연기 꼭두각시 팽이 : (타입) 차지 액션 / (조건) 선인 돕기

- 맨손 공격력 상승 : (타입) 강화 패시브(맨손) / (조건) 선인 돕기

- 극련기 대부악 : (타입) 차지 액션 / (조건) 선인 돕기

- 무기 공격력 상승 : (타입) 강화 패시브(무기) / (조건) 선인 돕기

- 히트 액션 공격력 상승 : (타입) 강화 패시브(히트 액션) / (조건) 선인 돕기

- 초중량 무기의 극 : (타입) 히트 액션 / (조건) 천계

- 돌파의 극 : (타입) 히트 액션 / (조건) 천계

- 파워 래리엇의 극 : (타입) 히트 액션 / (조건) 천계

- 종지기의 극 : (타입) 히트 액션 / (조건) 천계

- 회오리의 극 : (타입) 히트 액션 / (조건) IF7-R에서 [전설의 청룡](키류) 격파 ※빈사 상태

- 파안의 극 : (타입) 히트 액션 / (조건) IF7-R에서 [전설의 청룡](키류) 격파

- 비검 솔개 베기 : (타입) 히트 액션 / (조건) 에비스야에서 [무사시의 목조](15만) 구입

- 비검 날뛰는 황소 : (타입) 히트 액션 / (조건) 에비스야에서 [무사시의 목조](15만) 구입

- 강검 파리 박멸 : (타입) 히트 액션 / (조건) 에비스야에서 [무사시의 목조](15만) 구입

 

능력 강화 [심]

 

- 백호의 기백 : (타입) 도발 액션

- 주작의 기백 : (타입) 히트 게이지 ※빈사 상태

- 현무의 기백 : (타입) 히트 게이지 ※가드시

- 청룡의 기백 : (타입) 강화 패시브(전투 불능 무시) ※히트 상태

- 강체의 심득 : (타입) 강화 패시브(다운 강화) ※히트 상태

- 진 강체의 심득 : (타입) 강화 패시브(다운 강화) ※히트 상태

- 금강의 기백 : (타입) 강화 패시브 ※히트 상태

- 황룡의 기백 : (타입) 도발 액션

- 황룡의 기백 극 : (타입) 도발 액션

- 신룡의 가호 : (타입) 가드 액션(칼날) ※히트 상태

 

 

능력 강화 [기]

 

- 대시 태클 : (타입) 대시 액션

- 차지 태클 : (타입) 대시 액션

- 더블 차지 피니시 : (타입) 러시 콤보 액션(차지)

- 트리플 차지 피니시 : (타입) 러시 콤보 액션(차지)

- 다운 붙잡기 : (타입) 잡기 액션(다운)

- 차지 니킥 : (타입) 잡기 액션(차지)

- 튕겨내기 : (타입) 카운터 액션

- 콤보 스피드 상승 : (타입) 러시 콤보 액션(스피드)

 

능력 강화 [체]

 

- 리가드 : (타입) 가드 액션

- 퀵 스탠드 : (타입) 다운 액션

- 회피 능력 상승 : (타입) 스웨이 액션

- 드잡기 강화 : (타입) 잡기 액션

- 강력 붙잡기 : (타입) 잡기 액션

- 이스케이프 그레이드 업 : (타입) 잡기 회피

 

능력 강화 [극]

 

- 추가타의 극 : (타입) 히트 액션

- 스윙의 극 : (타입) 히트 액션

- 강력의 극 : (타입) 히트 액션

- 쌍두의 극 : (타입) 히트 액션

- 마운트의 극 : (타입) 히트 액션

- 던져 짓누르기의 극 : (타입) 히트 액션

능력 강화 사에지마 이미지

 

 

컨텐츠 2 - 용과 같이 4 [Steam][PS3][PS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