능력 강화 - 기초 능력

 

알아두기

 

- 본작에서는 전작(용3, 4, 5)들이 그전의 전작에 이어서 유사한 방식으로 육성을 했던 것과 달리 아예 새로운 체계로 개편되었기 때문에 전작들처럼 배틀 스킬과 히트 액션 위주로만 육성을 하면 낭패를 보기 쉽습니다. 다만 체계가 바뀐 것은 맞지만 스킬 자체가 아예 다 바뀐 것은 아니므로 모든 스킬을 새롭게 섭렵해야 하는 것은 아니고 중요해진 부분과 아닌 것을 파악하면 되는 정도입니다.

- 기초 능력에 대하여 : 기초 능력은 본작에서 새롭게 추가된 능력 강화 항목으로 한 단계마다 약 2정도 수치를 올릴 수 있고 최종적으로 각 능력치를 300까지 올릴 수 있으므로 기본적으로 장기적인 관점에서 육성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공격력]을 우선하여 찍는 것이 좋고 그 다음은 각 주요 스킬의 해금 조건인 [히트 게이지 증가][회피력], 생존력을 올려주는 [체력][방어력]이 그 다음 우선 순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 자체는 전작(극2)과 같기 때문에 극2의 플레이 경험이 있다면 동일한 방식으로 진행해도 큰 문제는 없습니다.

- 후반의 기초 능력 육성 : 기초 능력이 단일 항목의 투자량으로는 가장 높은 수치를 가지기 때문에 후반이 되면 다른 능력 강화를 모두 마스터하고 한계 돌파의 기초 능력만 남겨지는 상황이 일반적입니다. 이때부터는 더 이상 쓸 일이 없는 경험치 타입은 최대 보유치인 9999에 가까워지고 한두 경험치만 필요로 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각 경험치의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해집니다. 부족한 경험치 타입은 플레이 스타일이나 클리어한 컨텐츠가 어떠냐에 따라 달라지며 본 공략의 경우 뒤늦게 이점을 인지하고 (기교)경험치를 더 확보하려고 했는데 (기교)경험치의 경우 강적 사냥이나 인카운트 배틀로 습득이 어려운 경험치라서 난감했던 적이 있으니 진행시 참고하기 바랍니다.

 

 

각 능력치의 효과

 

- 위에서 설명을 하고 있지만 공격력을 우선시하되 플레이 역량에 따라 체력이나 방어력을 투자하면 진행에 큰 문제는 없는 편입니다. 이 경우 경험치가 중요하기 때문에 위주의 식사를 하거나 헬스 트레이닝, 강적 사냥 등으로 경험치를 조달하면 되는 정도입니다. 이후 히트 게이지 증가를 육성할 때에는 위주의 식사를 하거나 서브 스토리, 캬바 클럽, 스낵바 토크를 클리어하는 것으로 대량의 경험치 입수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 체력 : (효과) 체력 게이지의 최대치 증가 / (경험치 타입)

- 공격력 : (효과) 공격력 증가 / (경험치 타입)

- 방어력 : (효과) 방어력 증가 / (경험치 타입)

- 회피력 : (효과) 스웨이의 회피 판정 및 모션 지속 시간 증가 / (경험치 타입)

- 히트 게이지 증가 : (효과) 히트 게이지의 상승량 증가 / (경험치 타입)

 

능력치 한계 돌파

 

- 한계 돌파는 모든 기초 능력치를 100까지 올린 후 해금되며 각 능력치를 200 더 올릴 수 있고 최종적으로 300의 능력치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이 때 투자하는 경험치의 양은 고정 수치로 통일되며 상세 수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 체력 : (경험치) 51, 255, 30

- 공격력 : (경험치) 306 30

- 방어력 : (경험치) 153, 153, 30

- 회피력 : (경험치) 306, 30

- 히트 게이지 증가 : (경험치) 204, 132

컨텐츠 1 기초 능력 이미지

 

 

컨텐츠 1 - 용과 같이 6 [Steam][PS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