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성과 팁 - 추천 지원, 특수 유닛

 

클리어 보너스 계열

 

- 전작에서는 에이스 달성으로 각 자원별로 클리어 보너스를 받을 수 있는 파일럿이 존재했으나 본작에서는 케이가 파츠 [케이의 케이크]를 주는 것이 유일하고 강화파츠 판매시 자금을 얻는 것으로 변경되어 실질적인 효과는 크게 유용하다고 보기 어렵게 되었습니다. 다만 서포터의 패시브 효과가 유사한 성능을 보여주므로 사실상 서포터 기능으로 대체되었다고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퍼플 2(케이) : (에이스 보너스) 미션 클리어시 파츠 [케이의 케이크] 입수

- 서포터 [모코나] : (패시브 효과-강화) 미션 클리어시 MXP +300

- 서포터 [마르티나 외 2명] : (패시브 효과-강화) 미션 클리어시 자금 +20000

- 서포터 [아노시라스] : (패시브 효과) 미션 클리어시 파츠 [스페셜 더블 핫도그] 입수

- 서포터 [아트라 & 쿠델리아] : (패시브 효과) 미션 클리어시 파츠 [소망의 팔찌] 입수 ※(DLC 2)

 

특수 지원 계열

 

- 드라이스트레가(미츠바) : 전함계이면서 유일한 결의 보유자로 자체적으로 ExC를 수급할 수 있어서 EX오더 [주변 지휘] 10중첩으로 1턴간 전투 능력치를 +150 올려주거나 [행동 회복]으로 행동이 종료된 유닛을 회복시키는 강력한 지원이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에이스 보너스로 특수스킬 [지휘관] 범위 내의 유닛의 공격력 1.1배가 되고 지휘관 효과 최종 명중률, 회피율 보정 지원, 수리 및 보급 지원 등도 가능합니다.

- 월홍영수(를르슈) : 특수 커맨드 [전술 지휘]로 범위 내 아군의 전투 능력치를 올려줄 수 있는 유닛입니다. 전술 지휘는 3개의 메뉴가 있으며 다른 이름의 메뉴는 중첩이 가능하므로 2중첩 효과로 +45의 전투 능력치 증가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에이스를 달성하면 부여 횟수당 ExC+1이 추가되어 전술적으로 상당히 유용합니다. 이 외에도 서브 파일럿인 C.C의 정신기 구성이 웬만한 지정형 정신기는 모두 보유하고 있어서 정신기 지원 측면에서도 유용합니다.
- ※(DLC 2) 광무 2식(오오가미)와 STAR V(타이가)도 [대장 커맨드]로 유사 효과를 걸어줄 수 있으며 를르슈의 [전술 지휘]와 중첩됩니다.

- 퍼플 2(케이) : 특수 커맨드 [광역 전술 경계]를 쓰면 맵 상의 모든 적에게 정신기 [분석]을 걸어주므로 본격적인 교전 직전에 사용하면 유용합니다. 서포터 [로펫], 파츠 [고위 해킹 툴]도 동일한 효과를 내며 모두 활용하면 최대 3턴 동안 모든 적이 분석을 걸어줄 수 있는데 여기에 서포터 [레지나]의 패시브 효과(분석의 증뎀량을 1.1배에서 1.2배)까지 더하면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 그 외 : 풀 파워 그리드맨의 특수 커맨드 [그리드 픽서 빔]으로 정신기 요원의 SP를 모두 회복시켜 줄 수 있고 염신 레이어스가 특수 커맨드 [소망]을 써서 해당 아군에게 [혼][기백][다이렉트 어택][스매시 히트] 효과를 부여해 줄 수도 있습니다.

 

TIP - 출격 턴에 ExC+6으로 시작하기

 

- 본 항목은 출격 턴에 [스매시 히트]+[멀티 액션] 걸고 바로 1PP 교전을 하는 요령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어느 정도 준비가 필요하지만 활용 시기가 빠를 수록 플레이가 상당히 편해지며 특히 자체 ExC 보너스가 없는 유닛을 에이스로 양산할 때 유용합니다. 요약하자면 출격 턴에 ExC 3 상태를 만들어 추가 ExC+3 보너스를 받는 것이 핵심이며 ExC 3에 도달하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이 중 다수에게 범용 효과를 주는 것만 선별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 준비 1(필수) : AOS 업데이트 [트레이닝 룸 - 전술 훈련] 8단계 개발로 (ExC 3 도달시 ExC +3 추가)

- 준비 2(선택) : 를르슈의 에이스 보너스 [전술 지휘시 범위 내 아군의 기력 +3, ExC +1]

- 준비 3(선택) : AOS 업데이트 [숙소 - 오락 시설] 7단계 개발로 (출격시 모든 아군의 ExC +1)

- 준비 4(선택) : 서포터 [모코나] 강화 효과 (모든 아군의 ExC +1 부여)

- TIP 전함계 육성하기 : 전함계의 경우 EX액션을 사용할 수 없어 적 페이즈에서 반격으로 격추수를 올리는 것 외에는 딱히 육성법이 없는 편인데 위에서 설명한 방법으로 출격 전함들의 ExC를 채워서 EX오더 [행동 회복]을 부여해 다회 행동을 지원하면 그나마 빠른 육성이 가능한 편입니다. 또한 격추수를 올리는 전함의 경우 획득한 ExC가 남아돌게 되는데 EX오더 [ExC 상승]으로 다른 전함에게 넘겨주고 넘겨받은 ExC로 다시 ExC 6을 만들어 격추수를 올리는 전함에게 [행동 회복]을 걸어주면 잉여 ExC를 모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육성과팁 추천 지원 특수 유닛 이미지

 

 

육성과 팁 - 슈로대30 [Steam][PS4][Swi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