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2일 ~ 10월 29일 - 스토리 이벤트(+자유)

 

10월 12일 수 - 스토리 이벤트(+자유 행동)

 

(방과 후) 맑음 X

- ※스토리 이벤트. 니지마의 코옵 [심판] RANK 4 > 5


(밤) 맑음 △

- TIP 외출이 불가능한 일정에 대하여 : 르블랑 내에서만 행동이 가능한 경우 지금 시점에서는 이미 모든 인간력이 MAX 이므로 사실상 자유 행동 파트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본 공략의 경우 해외 공략의 표기(트레이닝)를 그대로 인용하고 있지만 독서, 잠입 도구, 커피나 카레 만들기 등으로 대체해도 문제는 없습니다.

- STEP 1 : (선택) 침대 옆 의자를 조사 및 [트레이닝을 한다] 선택(최대 HP+5)
- ※기본 상승치 외에도 프로테인 아이템을 사용하면 추가로 HP 상승
- (추가 효과) 프로테인(HP+1 추가) / 눅눅한 프로테인(HP+2 추가) / 해외산 프로테인(HP+4 추가)

 

10월 13일 목 - 스토리 이벤트(+자유 행동)

 

(방과 후) 맑음 X

- ※스토리 이벤트


(밤) 맑음 △

- STEP 1 : (선택) 침대 옆 의자를 조사 및 [트레이닝을 한다] 선택(최대 HP+5)

 

10월 14일 금 - 스토리 이벤트(+자유 행동)

 

(방과 후) 비 O

- STEP 1 : 메멘토스 미션 [쓰레기통을 본 살인청부업자는 웃는다] 자동 활성화
- ※이 시점부터 시험 공부 이벤트(SNS 채팅) 진행이 가능하지만 다른 행동으로 대체

- STEP 2 : SNS 채팅에서 유스케의 제안 수락(선택지는 아무거나)
- ※MAX 코옵 이벤트의 경우 해당 페르소나의 보유 불필요. 유스케의 코옵 [황제] RANK 9 > MAX


(밤) 흐림 O

- STEP 3 : 소지로와 대화 및 [돕는다] 선택(법황 페르소나 보유 확인)
- ※(대화 선택지) 그럴지도(♪2) > 아무거나(♪0) > 아무거나(♪0) > 부녀의 인연이에요(♪2)
- ※법황 페르소나 소지로 추가 호감도 수치 포함. 소지로의 코옵 [법황] RANK 6 > 7
- ※소지로에게 일을 배우고 (♪상냥함+4)

 

10월 15일 토 - 스토리 이벤트(+자유 행동)

 

(방과 후) 맑음 O

- STEP 1 : 수업 중 분필 이벤트(♪매력+3)

- STEP 2 : 아키하바라 게임 센터에서 크레인 게임 플레이 및 인테리어 [오들오들 군 인형] 입수

- STEP 3 : 아키하바라 게임 센터에서 신야와 대화(탑 페르소나 보유 확인)
- ※(대화 선택지) 아무거나(♪0) > 아무거나(♪0) > 믿을게(♪3) > 걱정은 했다(♪0 ※1) > 당연하지(♪2)
- ※(1)표기는 스폿 이벤트 발생을 위해 일부러 호감도를 올리지 않는 선택으로 해외 공략 표기를 그대로 인용
- ※탑 페르소나 소지로 추가 호감도 수치 포함. 신야의 코옵 [탑] RANK 5 > 6
- ※신야와 교류로 (♪상냥함+3)


(밤) 맑음 O

- STEP 4 : 르블랑의 냉장고에서 [소문난 돌 군고구마] 입수

- STEP 5 : 시부야 밀리터리 숍에서 이와이와 대화(사형수 페르소나 보유 확인)
- ※(대화 선택지) 확실히 이상한데요(♪3) > 머리가 좋군요(♪3) > 아무거나(♪0) > 바라던 바에요(♪2)
- ※사형수 페르소나 소지로 추가 호감도 수치 포함. 이와이의 코옵 [사형수] RANK 6 > 7

 

10월 16일 일 - 스토리 이벤트(+자유 행동)

 

(낮) 맑음 O

- STEP 1 : (선택) 키치죠지의 물물교환 아저씨에게 [아슬아슬 기리메칼라]을 전달하고 [뜨거운 핏줄기의 검] 입수
- ※[아슬아슬 기리메칼라]는 아키하바라의 캡슐 자판기에서 랜덤 입수 가능

- STEP 2 : SNS 채팅에서 후타바의 제안 수락(은둔자 페르소나 보유 확인)
- ※(대화 선택지) 놀랐어?(♪3) > 오해다(♪2) > 아무거나(♪0) > 또 도망치게?(♪2)
- ※은둔자 페르소나 소지로 추가 호감도 수치 포함. 후타바의 코옵 [은둔자] RANK 5 > 6


(밤) 맑음 O

- STEP 3 : SNS 채팅에서 이와이의 제안 수락(사형수 페르소나 보유 확인)
- ※(대화 선택지) 이와이를 위해서다(♪3) > 알겠어요 or 힘이 되고 싶어요(♪2) > 아무거나(♪0)
- ※사형수 페르소나 소지로 추가 호감도 수치 포함. 이와이의 코옵 [사형수] RANK 7 > 8(A)
- ※메멘토스 미션 [암거래: 개조 총을 노리는 남자] 활성화

 

 

10월 17일 ~ 10월 19일 - 중간 고사

 

- 10월17일 : (정답) 32면 / 원래는 단색이었다 / 흑백이었다

- 10월18일 : (정답) 샤를 앙리 상송 / 세습제라서

- 10월19일 : (정답) 강제 노동 / 유럽 대륙에 벌 3마리

 

10월 20일 목 - 스토리 이벤트(+자유 행동)

 

(방과 후) 맑음 X

- ※스토리 이벤트


(밤) 맑음 △

- STEP 1 : (선택) 침대 옆 의자를 조사 및 [트레이닝을 한다] 선택(최대 HP+5)

 

10월 21일 금 - 스토리 이벤트(+자유 행동)

 

(방과 후) 흐림 X

- ※스토리 이벤트


(밤) 맑음 △

- STEP 1 : (선택) 다락방 작업대에서 아이템 24종 제작(♪재주+3)
- ※해외 공략의 표기. 트레이닝, 독서, 커피나 카레 만들기 등으로 대체해도 문제 없음

 

10월 22일 토 - 스토리 이벤트(+자유 행동)

 

(방과 후) 맑음 X

- STEP 1 : 수업 중 [15] 선택(♪지식+2)

- STEP 2 : 스토리 이벤트


(밤) 맑음 O

- STEP 3 : 신주쿠 바 뉴커머에서 오야와 대화(악마 페르소나 소지 확인)
- ※(대화 선택지) 아무거나(♪0) > 도발에 넘어가지 마요(♪3+) > 그게 오야 씨의 매력(★♪3+) > 바로 그거예요(♪2)
- ※악마 페르소나 소지로 추가 호감도 수치 포함. 오야의 코옵 [악마] RANK 6 > 7
- ※오야와 대화로 (♪매력+5)

 

10월 23일 일 - 스토리 이벤트(+자유 행동)

 

(방과 후) 맑음 X

- ※스토리 이벤트


(밤) 맑음 O

- STEP 1 : 아키하바라의 미시마와 대화 및 [같이 있는다] 선택
- ※(대화 선택지) 아무거나(♪0) > 아무거나(♪0) > 괴도 채널은?(♪3) > 신경 쓰이네 or 미시마가 나설 차례다(♪2)
- ※달 페르소나 소지로 추가 호감도 수치 포함(실제로는 -1). 미시마의 코옵 [달] RANK 7(A) > 7(B)

 

10월 24일 월 - 스토리 이벤트(+자유 행동)

 

(방과 후) 맑음 X

- STEP 1 : 수업 중 [착각] 선택(♪지식+2)

- STEP 2 : 성적 결과 발표(♪매력+5). 이후 스토리 이벤트


(밤) 맑음 O

- STEP 3 : 소지로와 대화하면 [르블랑 부적] 입수

- STEP 4 : SNS 채팅에서 오야의 제안 수락(악마 페르소나 소지 확인)
- ※(대화 선택지) 피곤해 보여요(♪2) > 아무거나(♪0)
- ※악마 페르소나 소지로 추가 호감도 수치 포함. 오야의 코옵 [악마] RANK 7 > 8(A)
- ※메멘토스 미션 [탄로! 악덕 상사의 횡포] 활성화

 

10월 25일 화 - 문화제 이벤트

 

(방과 후) 맑음 X

- ※스토리 이벤트


(밤) 맑음 △

- STEP 1 : (선택) 침대 옆 의자를 조사 및 [트레이닝을 한다] 선택(최대 HP+α)
- ※후야제 이벤트를 모두 감상할 목적인 경우 세이브 권장

 

 

10월 26일 수 - 문화제 이벤트

 

(방과 후) 맑음 X

- ※스토리 이벤트


(밤) 맑음 X

- STEP 1 : 후야제 이벤트 발생. 아래 항목 참고

 

TIP 후야제 이벤트

 

- 26일 후야제 자유 시간은 하루와 함께 하는 것이 디폴트지만 그 외 코옵 랭크와 관계에 따라 하루를 포함 최대 5명 중 한 명과 시간을 보낼 수 있는데 이는 일전의 수학 여행 자유 시간 이벤트 진행과 유사합니다. 해당 이벤트 후 보상 아이템을 얻을 수 있으며 상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마코토 : (조건) 특별한 관계인 경우 / (보상) 마코토의 수제 도넛
- (#1) : 기분 전환하자(♪2) / 상대가 나쁜 거야(♪0) / 혼자서 고민하지 마(♪3)
- (#2) : 지명 당했으니까(♪0) / 모른 체할까?(♪0) / 수습은 해야지(♪0)
- (#3) : 남자친구 있나요?(♪0) / 회장님 예뻐요!(♪0) / 사랑합니다!(♪0)
- (#4) : 마코토가 곤란해하고 있어서(♪3) / 그냥 가만히 있을 수 없었어(♪3)
- (#5) : 결혼?(♪0) / 다시 한번 말해줘(♪0)
- (#6) : 맛있겠다(♪3) / 잘 먹을게(♪3)

- 하루 : (조건) 없음 / (보상) 벚꽃 사탕 공예
- (#1) : 괜찮을 거야(♪0) / 불안하네(♪0) / 나중에 생각하자(♪0)
- (#2) : 지명 당했어(♪0) / 모른 척해(♪0) / 미소녀는 역시 다르군(♪0)
- (#3) : 남자친구 있어요?(♪0) / 데이트해 주세요!(♪0) / 사랑합니다!(♪0)
- (#4) : 하루가 곤란해하고 있어서(♪0) / 그냥 가만히 있을 수 없었어(♪0)
- (#5) : 맛있겠다(♪0) / 고마워(♪0)

- : (조건) 특별한 관계인 경우 / (보상) 안의 수제 프티 슈
- (#1) : 어떻게든 될 거야(♪2) / 불리한 상황이야(♪0) / 지금은 그냥 즐기자(♪3)
- (#2) : 너 부르고 있잖아(♪0) / 도망갈까?(♪0) / 불쌍하게도...(♪0)
- (#3) : 남자친구 있나요?(♪0) / 보일 것 같은데 안 보여요!(♪0) / 사랑합니다(♪0)
- (#4) : 안이 곤란해하고 있어서(♪3) / 그냥 가만히 있을 수 없었어(♪3)
- (#5) : 무겁지 않아(♪3) / 같은 마음이야(♪3)
- (#6) : 맛있겠다(♪3) / 아껴 먹을게(♪3)

- 카와카미 : (조건) 특별한 관계인 경우 / (보상) 카와카미의 수제 붕어빵
- (#1) : 그건 그래(♪0) / 허무하네(♪0) / 관록이 느껴지네(♪0)
- (#2) : 거절하겠습니다(♪0) / 좀 머리가 아파서요(♪0)
- (#3) : 고마워(♪3) / 든든하네(♪3) / 훌륭한 메이드네(♪2)
- (#4) : 지금은?(♪0) / 무릎 베개 같은 거?(♪0)
- (#5) : 맛있겠다(♪0) / 기뻐(♪0)

- 류지와 미시마 : (조건) 전차 코옵 랭크 MAX / (보상) 류지 도그
- (#1) : 자업자득이야(♪0) / 잘해봐(♪0)
- (#2) : 여자친구는 있냐?(♪0) / 벌벌 떨지 마라!(♪0) / 금발 안 어울린다(♪0)
- (#3-1) : 폭탄발언 하겠습니다!(♪0) ※(3-2) / 좋아하는 사람이 있습니다!(♪0) ※(3-2) / 딱히 없는데요(♪0) ※(4)
- (#3-2) : ※선택한 캐릭터에 따라 해당 캐릭터의 호감도(♪3). 하루와 모르가나는 제외
- (#4) : 아까랑 다른 사람이네(♪0) / 혈기가 돌아왔네(♪0)
- (#5) : 고마워(♪3) / 의리가 있네(♪3)

 

10월 27일 목 - 스토리 이벤트(+자유 행동)

 

(방과 후) 맑음 X

- ※스토리 이벤트


(밤) 맑음 △

- STEP 1 : (선택) 침대 옆 의자를 조사 및 [트레이닝을 한다] 선택(최대 HP+α)

 

10월 28일 금 - 스토리 이벤트(+자유 행동)

 

(방과 후) 맑음 X

- ※스토리 이벤트. 니지마의 코옵 [심판] RANK 5 > 6


(밤) 흐림 X

- ※스토리 이벤트

 

10월 29일 토 - 스토리 이벤트(+자유 행동)

 

니지마 1차 지도 이미지

(방과 후) 흐림 X

- STEP 1 : 이벤트 및 팰리스 강제 진입. 아케치가 동료로 합류

- STEP 2 : [1]에서 이벤트 후 [2]에서 전투
- 잔인한 숫표범 : HP 약 400 / (무효) 주원 / ※축복, 주원 외 전 내성


(밤) 흐림 △

- STEP 3 : (선택) 다락방 작업대에서 아이템 24종 제작(♪재주+3)
- ※이후부터는 언급 없음. 제작이 필요한 경우 카와카미를 불러서 대리 제작 권장
- ※해외 공략의 표기. 트레이닝, 독서, 커피나 카레 만들기 등으로 대체해도 문제 없음

10월12일-10월29일 이미지

 

 

스토리 공략 2(올 코옵) - 페르소나 5 더 로열 [Steam][PS4][Swi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