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8일 ~ 11월 19일 - 팰리스 공략 기간 #2

 

11월 8일 화 - 팰리스 공략 기간

 

(방과 후) 흐림 O

- STEP 1 : 수업 중 [몇 살이든 괜찮다] 선택(♪지식+2)

- STEP 2 : 진료소에서 타케미와 대화 및 [임상시험을 하고 싶다] 선택(사신 페르소나 보유 확인)
- ※(대화 선택지) 아무거나(♪0) > 신약을 완성시키죠(♪3+) > 미와를 위해서라면(★♪3+) > 응원하고 있어요 or 또 협력 할 수 있는 일은?(♪2)
- ※사신 페르소나 소지로 추가 호감도 수치 포함. 타케미의 코옵 [사신] RANK 7 > 8(B)
- ※임상 실험 후 (♪배짱+2)


(밤) 흐림 O

- STEP 3 :  SNS 채팅에서 이와이의 제안 수락(사형수 페르소나 보유 확인)
- ※(대화 선택지) 신경 쓰지 마세요(♪2) > 생각해 보죠 or 보상에 따라서요(♪3) > 알았어요(♪2)
- ※사형수 페르소나 소지로 추가 호감도 수치 포함. 이와이의 코옵 [사형수] RANK 7 > 8(B)
- ※이와이의 일을 도와주고 (♪재주+4)

 

11월 9일 수 - 니지마 팰리스 잠입 루트 확보(1차 진입)

 

(방과 후) 맑음 O

- STEP 1 : (선택) 신주쿠 치하야에게 금전운점 받기(보상 금액 2배)

- STEP 2 : 아지트(다락방)로 가서 팰리스로 잠입. 상세 내용은 아래 링크 참고

- 관련 링크 : (니지마 팰리스 - 잠입 루트 확보) 1차 진입


(밤) 맑음 O

- STEP 3 : 공중전화를 통해 카와카미에게 마사지 부탁

- STEP 4 : 아키하바라의 미시마와 대화 및 [같이 있는다] 선택
- ※(대화 선택지) 그래도 했을 거야(♪3) > 아무거나(♪0) > 아무거나(♪0) > 아무거나(♪0) > 눈의 반짝임(♪2)
- ※달 페르소나 소지로 추가 호감도 수치 포함(실제로는 -1). 미시마의 코옵 [달] RANK 8 > 9

 

11월 10일 목 - 니지마 팰리스 잠입 루트 확보(2차 진입)

 

(방과 후) 맑음 O

- STEP 1 : 등교 중 [호색한 만용록](2/3) 읽기

- STEP 2 : 수업 중 [눈이 눈에 띄지 않아서] 선택(♪지식+2)

- STEP 3 : 방과 후 이벤트 및 팰리스 자동 진입. 상세 내용은 아래 링크 참고

- 관련 링크 : (니지마 팰리스 - 잠입 루트 확보) 2차 진입


(밤) 맑음 O

- STEP 4 : 공중전화를 통해 카와카미에게 마사지 부탁

- STEP 5 : 1층의 TV를 조사 [TV 앞에 있는 당신] 선택(♪지식+2)

- STEP 6 : 1층에서 소지로와 대화(선택지는 아무거나)
- ※MAX 코옵 이벤트의 경우 해당 페르소나의 보유 불필요. 소지로의 코옵 [법황] RANK 9 > MAX

 

 

11월 11일 금 - 팰리스 공략 기간

 

(방과 후) 흐림 O

- STEP 1 : 수업 중 [호색한 만용록](3/3) 읽기(♪매력+7)

- STEP 2 : 아지트(다락방)에서 이벤트 감상(시간 경과X)

- STEP 3 : 옥상에서 하루와 대화(여황제 페르소나 보유 확인)
- ※(대화 선택지) 농장 경영하려고?(♪3+) > 좀 수상한데(♪2) > 어려운 문제네(♪3) > 보석 멜론(♪3)
- ※여황제 페르소나 소지로 추가 호감도 수치 포함. 하루의 코옵 [여황제] RANK 1 > 2


(밤) 흐림 O

- STEP 4 : SNS 채팅에서 오야의 제안 수락(악마 페르소나 소지 확인)
- ※(대화 선택지) 아무거나(♪0) > 설마 포기하려고?(♪2) > 힘이 돼 주고 싶었어요(♪3+) ※1 > 아무거나(♪0) > 진심이었어요(★♪0) > 이치코를 좋아해요(★♪0) > 이치코의 목소리가 듣고 싶었어 or 날 버리지 말아 줘(♪2)
- ※악마 페르소나 소지로 추가 호감도 수치 포함. 오야의 코옵 [악마] RANK 8 > 9
- ※(1)표기는 특별한 관계 조건에 문제가 없을 때 바로 랭크 업 이벤트 발생(호감도 확보)을 위해 선택할 수 있음(스케줄 필수 요소)
- ※이 경우 특별한 관계에 진입하려면 (★♪2)[혼자 둘 수 없어요] 외에는 이전 랭크의 ★표기의 선택지를 모두 선택할 필요가 있음

 

11월 12일 토 - 팰리스 공략 기간

 

(방과 후) 맑음 O

- STEP 1 : 수업 중 [합성된 목소리라서] 선택(♪지식+2)

- STEP 2 : 악마 페르소나 보유를 확인한 후 치하야의 상성점에서 [오야 이치코] 선택(♪오야의 호감도+2)
- ※악마 코옵 랭크 업 가능 상태 도달시 치하야가 [흐흠, 지금은 호감을 더...]라고 언급

- STEP 3 : SNS 채팅에서 신야의 제안 수락(탑 페르소나 보유 확인)
- ※(대화 선택지) 다행이구나(♪3) > 어른이 된 거다(♪3+) > 이기고 싶어서(♪2) > 아무거나(♪2)
- ※탑 페르소나 소지로 추가 호감도 수치 포함. 신야의 코옵 [탑] RANK 8 > 9
- ※신야와 교류로 (♪상냥함+5)
- ※9 > MAX 이벤트는 탑 페르소나가 없어도 되므로 다른 필요한 페르소나로 대체 가능


(밤) 맑음 O

- STEP 4 : SNS 채팅에서 이와이의 제안 수락(사형수 페르소나 보유 확인)
- ※(대화 선택지) 살아 있나요?(♪3) > 아무거나(♪0) > 아무거나(♪0) > 아무거나(♪0) > 아무거나(♪3) > 카오루는 강해요(♪3+) > 역시 이와이 씨 아들이네요 or 도마뱀붙이의 유대는 위대(♪2)
- ※사형수 페르소나 소지로 추가 호감도 수치 포함. 이와이의 코옵 [사형수] RANK 8 > 9
- ※9 > MAX 이벤트는 사형수 페르소나가 없어도 되므로 다른 필요한 페르소나로 대체 가능

 

11월 13일 일 - 팰리스 공략 기간

 

(낮) 맑음 O

- STEP 1 : (선택) 키치죠지의 물물교환 아저씨에게 [명물 보름달 경단]을 전달하고 [킨타로 인장 도끼] 입수
- ※[명물 보름달 경단]은 욘겐자야 할인 마트에서 판매
- ※(선택) 1층의 TV에서 홈쇼핑 상품 구입 가능. [명상용 신비향 세트] 권장

- STEP 2 : SNS채팅에서 타케미의 제안 수락(사신 페르소나 보유 확인)
- ※(대화 선택지) 힘들었어요(♪3) > 아무거나(♪0) > 선생님을 보고 싶어서요(★♪0) > 좋아해요(★♪2) > 말 돌리지 마요(★♪3+) > 그쪽이야말로(♪2)
- ※사신 페르소나 소지로 추가 호감도 수치 포함. 타케미의 코옵 [사신] RANK 8 > 9
- ※9 > MAX 이벤트는 사신 페르소나가 없어도 되므로 다른 필요한 페르소나로 대체 가능


(밤) 맑음 O

- STEP 3 : SNS 채팅에서 하루의 제안 수락 및  영화 [ZAW] 감상(♪배짱+7)
- ※(대화 선택지) 사실은 별로...(♪2) / 의외로 좋아한다(♪3)

 

11월 14일 월 - 팰리스 공략 기간

 

(방과 후) 맑음 O

- STEP 1 : 등교 중 [기계 장치 해석 신서](2/3) 읽기

- STEP 2 : 수업 중 [높은 산이라서] 선택(♪지식+2)

- STEP 3 : 옥상에서 하루와 대화(여황제 페르소나 보유 확인)
- ※(대화 선택지) 안 들키면 된다 or 신경 쓰지 마(♪3) > 가고 싶지 않다(♪2) > 없다(♪3) > 잘 빠져나왔네(♪2)
- ※여황제 페르소나 소지로 추가 호감도 수치 포함. 하루의 코옵 [여황제] RANK 2 > 3


(밤) 맑음 O

- STEP 4 : 르블랑 1층에서 크로스워드 퍼즐 풀이
- ※(정답) 비난(♪지식+2)

- STEP 5 : SNS 채팅에서 오야의 제안 수락(선택지는 아무거나)
- ※MAX 코옵 이벤트의 경우 해당 페르소나의 보유 불필요. 오야의 코옵 [악마] RANK 9 > MAX

 

 

11월 15일 화 - 팰리스 공략 기간

 

(방과 후) 맑음 O

- STEP 1 : 수업 중 [참수 후 머리 걸기] 선택(♪지식+2)

- STEP 2 : SNS 채팅에서 하루의 제안 수락(여황제 페르소나 보유 확인)
- ※(대화 선택지) 재료가 좋은가 보네(♪3) > 시켜만 줘(♪3+) > 아무거나(♪3+) > 부탁해 볼까?(♪2) > 모르겠다(♪2) > 또 커피 마시러 가자(♪2)
- ※여황제 페르소나 소지로 추가 호감도 수치 포함. 하루의 코옵 [여황제] RANK 3 > 4


(밤) 흐림 O

- STEP 3 : 신주쿠의 치하야와 대화 및 [검증에 협력하겠다] 선택(운명 페르소나 보유 확인)
- ※(대화 선택지) 아무거나(♪0) > 운명은 바뀐다(♪3) > 치하야가 보고 싶어서(★♪0) > 나도 듣고 싶었다(♪2)
- ※운명 페르소나 소지로 추가 호감도 수치 포함. 치하야의 코옵 [운명] RANK 8 > 9
- ※일전의 홀리스톤 구입 자금 10만 재입수

 

11월 16일 수 - 팰리스 공략 기간

 

(방과 후) 비 O

- STEP 1 : 수업 중 [기계 장치 해석 신서](3/3) 읽기(♪재주+7)

- STEP 2 : (선택) 역 지하 쇼핑몰 스포츠 숍에서 해외산, 눅눅한 프로테인 구입

- STEP 3 : 1F 실습동에서 마루키와 대화 및 [돕는다] 선택(고문관 페르소나 보유 확인)
- ※(대화 선택지) 뭐예요?(♪3) > 그래도 돼요?(♪3) > 잘 먹겠습니다(♪3) > 거래 상대입니다(♪3) > 축하해요(♪3+) > 찬성이에요 or 논문 완성을 축하하며!(♪3) > 아무거나(♪0) > 좋은 친구네요(♪2)
- ※고문관 페르소나 소지로 추가 호감도 수치 포함. 마루키의 코옵 [고문관] RANK 7 > 8


(밤) 흐림 O

- STEP 4 : 진보쵸의 서점에서 [해심신서 란] 구입

- STEP 5 : 아키하바라에서 미시마와 대화(선택지는 아무거나)
- ※미시마의 코옵 [달] RANK 9 > MAX

 

11월 17일 목 - 팰리스 공략 기간

 

(방과 후) 맑음 O

- TIP 엔딩 분기 세이브 : 이 시점부터 엔딩 분기가 있으므로 별도의 슬롯에 세이브를 하나 더 생성하기 바랍니다. 엔딩 분기는 이후 정해진 시점에서 선택의 누적에 따라 최종 엔딩이 결정되는데 세이브를 해 달라는 메세지가 나와도 이 시점의 세이브를 남겨두는 것이 좋습니다. 본 공략은 굿엔드 엔딩을 목표로 진행합니다.

- STEP 1 : 등교 중 [해심신서 란] 읽기(테크니컬 발생 조건 확장)

- STEP 2 : 수업 중 [달팽이꼴 곡선] 선택(♪지식+2)

- STEP 3 : (굿엔드 엔딩 플래그 1) 1F 실습동에서 마루키와 대화 및 [돕는다] 선택(고문관 페르소나 보유 확인)
- ※(대화 선택지) 아무거나(♪0) > 외로워지겠네요(♪3)
- ※고문관 페르소나 소지로 추가 호감도 수치 포함. 마루키의 코옵 [고문관] RANK 8 > 9
- ※멘탈 트레이닝으로 (최대 SP +5), [충실 칼로리즘] 입수
- ※마루키 코옵 RANK가 9가 아닐 경우 노말 엔딩으로 진행
- ※참고로 현시점에서 아케치의 코옵 [정의] RANK 8일 때 나중에 추가 연출 발생

- 관련 링크 : 엔딩 분기


(밤) 맑음 O

- STEP 4 : 진료소에서 타케미와 대화(선택지는 아무거나)
- ※MAX 코옵 이벤트의 경우 해당 페르소나의 보유 불필요. 타케미의 코옵 [사신] RANK 9 > MAX

 

11월 18일 금 - 팰리스 공략 기간

 

(방과 후) 맑음 X

- ※스토리 이벤트로 자동 달성. 마루키의 코옵 [고문관] RANK 9 > MAX


(밤) 맑음 △

- STEP 1 : (선택) 침대 옆 의자를 조사 및 [트레이닝을 한다] 선택(최대 HP+α)

 

11월 19일 토 - 니지마 팰리스 클리어

 

(방과 후) 맑음 X

- (Setting) : 동료는 버프디버프 위주로 선정하되 보스는 물리, 총격 공격 위주로 공격하므로 주인공의 페르소나는 물리, 총격 반사가 있는 페르소나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해당 페르소나는 L44 기리메칼라(달), L48 랑다(마법사) 등이 있습니다. 그 외 만능 속성 공격이 가능한 아케치가 참가하면 룰렛의 속성을 무시할 수 있으므로 진행이 매끄럽습니다.

- STEP 1 : 팰리스로 진입하면 하이레이트 플로어 개인실로 단축 이동

- STEP 2 : 맵 6시 방향의 카지노 지배인 에어리어에서 엘리베이터 탑승 및 보스전
- 섀도 사에 : HP -
- (Phase 1) 기믹에 의존하는 전투로 룰렛이 돌고 있을 때 공격하면 룰 위반으로 HP가 1이 됩니다. 첫 룰렛에서는 무조건 실패로 전원 데미지를 받으므로 방어 행동으로 버티고 이후 선택지를 통해 전투를 풀어나가면 됩니다. 최단 루트는 (1턴째 버프 행동 or 방어) > (2턴째 전원 방어) > (x2에 건다) > (트릭을 알아냈다) > (유리로 막혀 있다) > (동료 파견) > (버프 or 회복 or 방어 행동) > (x3에 건다) 순으로 진행하면 됩니다.

- 니지마 레비아탄 사에 : HP 약 8000 / (통상) 룰렛의 반대 속성 / (반사) 룰렛의 속성 / ※그 외 전 내성
- (Phase 2) 트릭을 간파하면 본격적인 전투가 시작되며 룰렛은 이번 페이즈에서도 등장하는데 당첨된 속성의 반대 속성 외에는 반사 혹은 내성입니다. 또한 이전 페이즈와 달리 룰렛이 돌 때 공격해도 페널티가 없습니다. 반대 속성은 화염 - 빙결 / 전격 - 질풍 / 염동 - 핵열 / 축복 - 주원입니다.

- (Phase 3) HP가 절반 아래로 떨어지면 이전 페이즈의 내성이 해제되고 만능 속성의 강력한 총격 공격을 시작하는데 발동 전에 [이기기만 하면...] 메세지가 뜨면 방어 행동으로 대비하기 바랍니다. 데미지가 크게 들어오기 때문에 가급적 방어 버프, 공격 디버프를 포함해 파티원의 HP는 항상 최대로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 STEP 3 : 이후의 진행은 프롤로그와 동일


(밤) 맑음 X

- ※스토리 이벤트

11월8일-11월19일 이미지

 

 

스토리 공략 2(올 코옵) - 페르소나 5 더 로열 [Steam][PS4][Swi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