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연 - 교류(점포)

 

알아두기

 

- Check 1 : 교류(점포)의 경우 대부분 재방문없이 반복 진행이 가능하고 교류(인물)의 경우 대부분 맵 전환을 조건으로 반복 진행 가능. 근처의 출입이 가능한 건물을 확인해 두면 빠른 반복 가능

- Check 2 : 식사 or 구입의 경우 금액과 관계없고 중복 체크 or 한 자리에서 1개씩 여러 번 체크하는 것보다 맵 전환으로 재방문 후 1개씩 체크하는 것이 더 효과적
- ※아래 목록 횟수 표기는 대부분 맵 전환 후 재방문 기준(오차 있음)

- Check 3 : 그 외 체력이 MAX인 상태에서 식사시 상승량이 크게 감소. 전투 컨텐츠 진행 후 체력 회복을 겸하면 효과적

 

교류(점포) 목록(24종)

- ※(공통 보상) 덕+1500

 

교류 점포 지도 이미지

- [1]우타마루야 주인 : (해금) 제2장. 플레이 / (보상) 봉황의 깃털
- (유대 상승) 플레이 약 5회 후 테다라야 등에 다녀오면 주점 앞에서 이벤트 및 불량배×3와 전투

- [2]우마이야 우동 주인 : (해금) 제2장. SS [41.역시 허리가 중요해] 클리어 / (보상) none
- (유대 상승) 플레이 or 식사 약 7회 후 MAX 이벤트
- ※미니 게임의 경우 상승량이 더 크지만 시간 대비 효율로 보면 식사로 올리는 것이 더 빠름

- [3]니치부좌 마이죠 선생 : (해금) 제3장. SS [01.나비처럼 춤추는 남자] 클리어(재플레이) / (보상) 질 좋은 나무토막
- (유대 상승) 플레이 약 5회 후 재방문 및 눈보라의 노래(게이샤급) 플레이(평가와 관계없이 MAX 달성)

- [4]신관과의 유대 : (해금) 제4장. 어나더 라이프 해금 후 신관 상점에서 구입 / (보상) 덕+100
- (유대 상승) 구입 약 10회 후 재방문하면 신사 입구에서 이벤트 및 체이스 배틀(추격)
- ※추격이 시작되고 잠시 후 절도범이 숨어버리는데 1분 내로 4개의 지점을 조사해 숨은 절도범 찾기
- ※참고로 신관 상점은 덕 교환 [신관 상점 개점!] 개방 후 이용 가능

- [5]아카리와의 유대 : (해금) 제4장. 어나더 라이프 해금 후 방문 / (보상) 아카리의 주먹밥
- (유대 상승) 대화 or 종종 회복 아이템 전달 약 6회(긴류 도장 출입으로 반복 가능)
- ※약 6회 방문 후 다음 방문에서 MAX 이벤트(선택지는 아무거나)

- [6]하나마루 우동 점원 : (해금) 제3장. 식사 / (보상) 식사 메뉴에 [소고기 우동] 추가
- (유대 상승) 약 7회 식사 후 MAX 이벤트

- [7]유녀 안나 : (해금) 제3장. 플레이 / (보상) 돌봐주기 난이도 [초 아수라급] 해금
- (유대 상승) 플레이 약 5회(게임 클리어 기준) 후 MAX 달성 및 다음 방문에서 해금 이벤트

- [8]마작방 사람들 : (해금) 제2장. 플레이 후 나갈 때 / (보상) 요염한 인형
- (유대 상승) 승패 관계없이 나갈 때 유대 상승. 약 5회 플레이하고 이벤트 및 강탁 플레이(승패 관계없음)

- [9]장기방 주인 : (해금) 제3장. 플레이 / (보상) 용의 눈물
- (유대 상승) 약 3회 플레이 후 장기방 주인과 대국(승패 관계없음)

- [10]도박장 주사위꾼 : (해금) 제3장. 플레이 후 나갈 때 / (보상) 10냥
- (유대 상승) 약 5회 플레이(그만두면 유대 상승. 승패 관계없음) 후 10냥 승부 제안
- ※이후 한번 더 플레이 및 10냥 승부(패배시 10냥 손실 및 보상 없음. 직전 세이브 권장)

- [11]경계장 접수원 : (해금) 제3장. 플레이 / (보상) 망가진 나침반
- (유대 상승) 약 3회 플레이(승패 관계없음) 후 재방문하면 이벤트 및 선택지(아무거나)

- [12]만물상 이치쿠라야 주인 : (해금) 제2장. 구입 / (보상) 수정
- (유대 상승) 약 5회 구입 후 이벤트 및 체이스 배틀(추격)

- [13]스시잔마이 주인 : (해금) 제3장. 식사 / (보상) none
- (유대 상승) 약 7회 식사 후 재방문하면 MAX 이벤트

- [14]주점 후쿠후쿠야 주인 : (해금) 제2장. 식사 / (보상) 나다 청주
- (유대 상승) 약 7회 식사 후 재방문하면 MAX 이벤트 및 선택지(술을 못 마셔도 돼 > 술보다는 물이 맛있지)

- [15]약방 월중당 주인 : (해금) 제3장. 구입 후 [장명환을 먹는다] 선택 / (보상) 장명환, 약방에서 [장명환] 판매
- (유대 상승) 3회째까지 체력 50% 데미지, 4회째에서 99% 데미지, 5회째에서 성공 및 클리어
- ※체력이 너무 낮으면 이벤트 진행이 안되므로 근처 음식점, 아이템으로 체력 회복 후 진행

- [16]우지 찻집 아가씨 : (해금) 제3장. 식사 / (보상) none
- (유대 상승) 약 7회 식사 후 재방문하면 이벤트 및 질 나쁜 남자와 전투

- [17]돈키호테 점원 : (해금) 제3장. 구입 / (보상) 금 접시
- (유대 상승) 약 10회 구입 후 나가려고 하면 MAX 이벤트(쌀가마니 이벤트)
- ※가게 밖 좌측 쌀가마니에 접근하면 자동 이벤트 후 점원과 대화

- [18]도성 안 에비스야 주인 : (해금) 제3장. 구입 or 판매 / (보상) 백금 덩어리
- (유대 상승) 약 9회 이용(판매도 포함) 후 [A]에서 이벤트 및 에비스야 주인과 대화

- [19]요정 카스카 여주인 : (해금) 제3장. 식사 / (보상) 아름다운 비단
- (유대 상승) 약 5회 식사 후 이벤트 및 질 나쁜 남자와 전투

- [20]아오바 식당 주인 : (해금) 제3장. 식사 / (보상) none
- (유대 상승) 약 7회 식사 후 이벤트 및 선택지는 아무거나(같은 결과)

- [21]채소 가게 주인 : (해금) 제2장. 구입 / (보상) 단단한 목재
- (유대 상승) 약 7회 구입 후 이벤트 및 당근 10개 전달(당근은 수확으로 확보)

- [22]도성 밖 무기 가게 주인 : (해금) 제3장. 구입 / (보상) 용의 어금니, 판매 목록에 [부식된 검] 추가
- (유대 상승) 약 5회 & 7회에서 구입 후 대화 선택지(선택지가 랜덤일 수도 있음)
- ※(산다는 것은?) 죽는 것 ※약 5회일 때
- ※(최고의 무기는?) 남자다움 ※약 7회일 때
- ※(무서워하는 것?) 죽는 것 ※약 7회일 때 실패한 경우 다음 방문시

- [23]가마꾼 : (해금) 제3장. 행선지 이동 / (보상) 행선지 [도성 밖(카모가와 앞)] 추가
- (유대 상승) 가마꾼 약 10회 이용 후 이벤트 및 도적×5과 전투

- [24]사라카와 삼형제 : (해금) 제3장. 식사 / (보상) 망가진 나침반
- (유대 상승) 약 6회 식사 후 요리 대결 이벤트. 이후 선택지는 모두 한번씩 선택

교류 점포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