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 게임 - 노래 주점, 장작 패기, 우동 가게 돕기, 일본 무용

 

노래 주점

 

미니 게임 노래 주점 이미지

- 해금 : 제2장

- 노래 주점은 초반에 빠르게 해금되는 미니 게임 중 하나이며 각 조건을 만족하면 새로운 노래가 하나씩 해금됩니다. 플레이 가능한 노래 중에는 추임새 설정이 있는 것과 아닌 것이 있는데 추임새 설정은 쉬운 난이도의 (무난한) 추임새와 더 어려운 (열정적인) 추임새가 있습니다. 이 중 무난한 추임새는 최대 90점을 넘지 않기 때문에 컴플리트가 목적인 경우 열정적인 추임새로 도전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외 조건을 충족하면 같이 부르기(동반)도 가능하며 이 경우 해당 노래의 전용 컷신 감상이 가능하기도 합니다. 상세 조건은 아래 목록을 참고 바랍니다.
- ※참고로 같이 부르기(동반)의 경우 무료(하루카 예외)로 부를 수 있지만 주점 주인의 유대 게이지는 오르지 않음

- 관련 컴플리트 : 모든 곡(7종)에서 [우리 가게의 간판남](90점) 이상의 평가 달성

 

노래 목록

 

- 사나이 벗꽃 : (추임새) X

- 밥 먹기 좋은 날 : (추임새) O / (동반 조건) 하루카의 모든 빚을 변제하고 점장과 대화 및 하루카 부르기

- 아수라 미인 : (추임새) O / (동반 조건) 제10장 이후. 주점 내 이쿠마츠와 대화

- 사무라이 장단 : (추임새) O / (동반 조건) 제6장 이후. 주점 내 오키타와 대화

- 금의환향하리라 : (추임새) O / (동반 조건) 제4장 이후. 주점 내 나가쿠라와 대화

- 바보 같아 : (추임새) X / 유신 극 신규곡(어레인지)

- 순정 무사 : (추임새) X / 유신 극 신규곡

 

장작 패기

 

미니 게임 장작 패기 이미지

- 해금 : 제2장

- 단순히 타이밍에 맞게 패기 버튼을 눌러주면 되고 소리와 푸른 이펙트를 기준으로 일정 속도를 유지하면 비교적 많은 연속 패기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다만 연속 패기가 누적되면 점점 속도가 붙기 때문에 소리에 의존하는 방법은 점점 타이밍이 어긋나는 감각이 있고 단순 푸른 이펙트만 보는 것도 동작 프레임이 빠르게 지나가므로 놓치면 실패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본 공략의 경우 이펙트 발생시 료마의 두 손을 중심으로 모이는 이펙트가 발생하는 지점을 기준으로 잡으니 비교적 안정적으로 실패없이 누적 100개 달성이 가능했습니다.

- ※정확히 표현하면 시야 기준을 료마의 두 손이 아닌 살짝 벗어난 푸른 이펙트가 시작되는 지점을 기준으로 잡으면 속도가 빨라질 때 타이밍 직전 or 살짝 빠르게 입력이 가능하므로 (시각으로 타이밍 확인) > (버튼 입력) 간의 미세한 입력 오차를 예방할 수 있음(패기 속도에 따라 스무스하게 > 보이자마자 누르는 느낌으로 입력)

- ※한 게임에서 누적 100개를 달성하면 미니 게임 자동 중단
- ※컴플리트 항목은 없고 정진 항목에 (장작 500번 패기)만 있음

 

 

우동 가게 돕기

 

미니 게임 우동 가게 돕기 이미지

- 해금 : 제2장 / 보상 : 매상의 10%

- 우동 가게 돕기는 수 초의 제한 시간 내 정해진 순서를 외워서 입력해야 하는 특징이 있어서 유사 계통(우측 4버튼 입력)인 노래 주점보다 난이도가 높은 미니 게임입니다. 버튼 입력 화면에서는 주문 화면의 버튼 순서가 보이지 않기 때문에 주문 화면에서 입력할 버튼을 암기할 필요가 있고 단수 보정(연속 성공 배율 보너스)을 계속 유지해야 높은 매상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상세 룰은 아래와 같습니다.

- Rule 1 : 입력 버튼은 패드 우측의 4버튼이며 주문받는 4종의 우동에 각각 대응
- ※튀김(400문), 타누키(250문), 츠키미(350문), 키츠네(300문)

- Rule 2 : 입력에 성공하면 화면 우상단 [고명 얹기]의 단수가 상승하며 매상에 보정
- ※또한 단수가 높을수록 입력 제한 시간이 점점 짧아지고 튀김(△), 타누키(□)의 주문률 상승
- ※(단수 보정률) 초단(1.0배)~9단(1.8배). 마지막 단계는 사범이며 (2.0배) 보정

- Rule 3 : 입력 실패시 좌상단의 하트가 줄어들고 [고명 얹기] 단수가 3단계 강등
- ※입력 실패가 3번이면 즉시 게임 종료

- Rule 4 : 사범 단계에서는 [단체 손님 난입!] 경고 메세지가 뜨고 입력 제한 시간이 매우 짧아짐
- ※가능하면 L1버튼으로 [추천 메뉴](메뉴의 종류가 1종으로 강제 통일)를 발동해서 클리어 권장

- Rule 5 : 난이도는 신참급, 달인급이 있고 달인급은 처음부터 높은 단수의 난이도가 적용
- ※그 외 주문 화면에서 메뉴 버튼을 누르면 일시 정지 가능(초회 or 버튼 입력이 미숙할 때 도움이 됨)

- 관련 컴플리트 : 총평 [수](매상 5냥 이상) 랭크 달성

 

일본 무용

 

미니 게임 일본 무용 이미지

- 해금 : 제3장

- Check 1 : 일본 무용은 좌측 4방향키+우측 4버튼=8버튼을 입력하는 특징이 있어 4버튼 체계인 노래 주점 게임이 확장된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입력 화면이 좌우로 나눠지기 때문에 시야를 한곳에 둘 수 없어 이러한 종류의 미니 게임(용5 댄스 배틀 등)에 익숙하지 않다면 다소 어려움이 있을 수 있는 컨텐츠입니다.

- Check 2 : 반면 8버튼은 화면의 방향 표시과 패드 버튼의 방향이 일치하기 때문에 기본적으로는 화면만 잘 집중하면 클리어할 수 있는 구조이므로 이를 위해 모니터와 거리를 둬서 양측의 입력 화면이 한눈에 들어오게 하고 반복 플레이로 어려운 구간만 익숙(or 필살기 극 발동)해지면 클리어가 불가할 정도까지는 아닙니다.
- ※참고로 극 발동시 L스틱 조작은 곡마다 일정하므로 한번만 잘 파악해두면 동일 곡의 높은 난이도 진행시 유용
- ※그 외 실패 판정에 너그러워서 어느 정도 입력이 실패해도 일류 평가가 나오는 경우가 더러 있음

- 관련 컴플리트 : 각 무용(3종)의 모든 난이도에서 [일류] 이상 평가 달성

미니 게임 이미지

 

 

컨텐츠 2 - 용과 같이 유신 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