능력 강화 - 기초 능력, 공통 능력

 

주요 능력 강화

 

(기초 능력)

- 본작의 능력 강화는 기초, 공통 능력에서 화력, 생존력 등의 기반 능력을 챙기고 각 스타일 능력에서 판정기 확보하는 구조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초중반의 경우 기본기(무기류 히트 액션, 응룡의 근성 반격 & 차지 액션 등)만으로도 충분히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굳이 스타일 능력부터 강화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기초 능력 스킬은 단계가 많고 많은 자금이 들기 때문에 장기적인 관점에서 육성이 필요한 편입니다.

- [공격력 상승][히트 게이지 최대치 상승] : [공격력 상승]의 경우 (극2, 용6)에 비하면 단계가 많이 간소화되었지만 투자 자금 대비 화력 체감이 즉각적이지는 않습니다. 대신 [히트 게이지 최대치 상승]은 찍은 수만큼 히트 액션이 가능하고 극초반부터 활용(무기 or 디폴트 히트 액션)할 수 있어서 우선도가 높습니다. 이것만 잘 찍어도 공격력 위주의 적당한 장비와 히트 회복 아이템만 있으면 메인 스토리 진행이 상당히 편해집니다.

- 얼티밋 히트 모드 [궁극의 공격] : 주로 응룡 스타일의 얼티밋 히트계 히트 액션을 강화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응룡의 얼티밋 히트계 히트 액션은 발동 조건이 너그럽고 위력이 강해서 강적을 상대로 유용하지만 극초반부터 배울 필요는 없습니다.


(공통 능력)

- [방어구의 장비 수 증가] : 공격력(+방어력, 내성)을 확보하는 방법 중 체감 효과가 가장 크고 핵심 컨텐츠인 아카메 네트워크, 투기장만 충실히 해도 최종 방어구의 확보가 어렵지 않기 때문에 [히트 게이지 최대치 상승]과 함께 우선도가 높은 스킬 중 하나입니다.

- 히트 액션 [안면 차기의 극] : 극초반 강적을 대상으로 무기류 히트 액션 발동이 어려운 상황일 때 비교적 쉬운 조건으로 발동할 수 있는 히트 액션입니다. 습득 비용이 저렴해서 부담이 적습니다.

- 얼티밋 카운터 [위력 증가] : 얼티밋 카운터는 강적을 상대할 때 못해도 한번 이상은 발동(필살기 차단, 추가 딜링)하게 되고 각 스타일 능력에서 추가타를 넣는 스킬도 있기 때문에 스타일 능력을 배우기 시작할 때 선행해두면 유용합니다.

 

 

기초 능력

 

- 체력 한계치 상승 : (타입) 공통 패시브 / (효과) 최대 체력 상승(4단계)

- 체력 한계치 상승 진 : (타입) 공통 패시브 / (효과) 최대 체력 상승(4단계)

- 체력 한계치 상승 극 : (타입) 공통 패시브 / (효과) 최대 체력 상승(15단계)

- 공격력 상승 : (타입) 공통 패시브 / (효과) 공격력 상승(4단계)

- 공격력 상승 진 : (타입) 공통 패시브 / (효과) 공격력 상승(4단계)

- 공격력 상승 극 : (타입) 공통 패시브 / (효과) 공격력 상승(10단계)

- 히트 게이지 최대치 상승 : (타입) 공통 패시브 / (효과) 히트 게이지 최대치 증가(4단계)

- 얼티밋 히트 모드 [궁극의 공격] : (타입) 얼티밋 히트 패시브 / (효과) 얼티밋 히트의 히트 액션 강화(2단계)

 

공통 능력

 

- 방어구의 장비 수 증가 : (타입) 필드 효과 / (효과) 방어구 슬룻 증가(3단계)

- 히트 액션 [안면 차기의 극] : (타입) 히트 액션(공통) / (효과) 대시 중 발동 가능

- 얼티밋 카운터 [위력 증가] : (타입) 얼티밋 카운터 패시브 / (효과) 얼티밋 카운터의 위력 증가

- 얼티밋 히트 모드 [위력 증가] : (타입) 얼티밋 히트 패시브 / (효과) 얼티밋 히트 모드의 위력 증가

- 얼티밋 히트 모드 [불굴] : (타입) 얼티밋 히트 패시브 / (효과) 얼티밋 히트 모드시 오토 슈퍼 아머

- 얼티밋 히트 모드 [불사] : (타입) 얼티밋 히트 패시브 / (효과) 얼티밋 히트 모드 유지시 전투 불능 없음

- 히트 게이지 자동 증가 : (타입) 조건부 패시브 / (효과) 빈사시 히트 게이지 자동 증가

- 히트 게이지 증가량 상승 [흡연소] : (타입) 필드 효과 / (효과) 흡연소 이용시 히트 게이지 증가

- 히트 게이지 증가량 상승 [만취 공격] : (타입) 조건부 패시브 / (효과) 만취시 공격하면 히트 게이지 더 빠르게 상승(2단계)

- 도발 액션 추가 [다운] : (타입) 공통 액티브 / (효과) 도발하면 히트 게이지 상승(다운된 적)

- 도발 액션 추가 [전원] : (타입) 공통 액티브 / (효과) 도발하면 히트 게이지 상승(다운된 적)

- 음식점에서의 회복 효과 상승 : (타입) 필드 효과 / (효과) 음식점에서 식사의 효과 상승(3단계)

- 무제한 음식 : (타입) 필드 효과 / (효과) 만복시에서 무제한 주문 가능

기초능력 공통능력 타이틀 이미지

 

 

컨텐츠 - 용과 같이 7 외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