능력 강화 - 에이전트 스타일 - 용과 같이 7 외전
능력 강화 - 에이전트 스타일
주요 능력 강화
- 에이전트 스타일은 스웨이를 활용해 끊임없이 콤보를 지속할 수 있어서 화력보다는 유연성, 생존력에 촛점을 맞춘 기본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차지 계열 기술은 가젯이라는 이름의 각종 첨단기기를 활용해 다수전에 특화된 모습을 보여주는데 본작에서는 10명은 보통이고 그 이상의 적과도 자주 전투하기 때문에 에이전트 스타일이 활약한 기회는 많습니다. 다만 기본기와 연계할 수 있는 와이어(거미) 기술이 강적에게는 잘 통하지 않고 가젯 거미를 제외한 벌, 반딧불이, 뱀은 기본기와 연계와는 동떨어지는 모습을 보이기도 합니다. 대신 얼티밋 히트 모드에서 발동하면 성능이 크게 올라가므로 단독 발동도 충분히 고려 대상이 됩니다.
- 얼티밋 히트 모드(에이전트) : 얼티밋 히트 모드에서는 기본 콤보가 피니시 블로급으로 화력과 범위가 늘어나게 되고 명중시 강력한 바운드 판정(콤보 2번째)까지 주게되어 다수의 적을 제압하는데 최적화된 성능을 보여줍니다. 바운드 판정의 경우 강적에게도 적용되므로 명중 즉시 응룡 스타일을 전환해서 짤짤이를 넣다가 [연속 무릎차기의 극](얼티밋 히트 중 △앞차기 적중 후)를 발동하는 식으로의 공중 콤보 연계도 가능합니다.
- 다이도지식 체술 [삼련하족], 활살술 [회피 타격] : 에이전트의 기본기의 유연성을 올려주는 주요 기술로 각각 트리플 스웨이(삼련하족), 회피 직후 추가 공격(회피 타격)의 효과가 추가됩니다. 이 중 삼련하족은 에이전트의 핵심 생존기로 우선도가 높고 회피 타격은 스웨이 운영시 선택지를 늘려주므로 역시 유용합니다.
- [에이전트 가젯 거미 레벨 상승][파워 트랙션] : 각각 거미의 와이어수 증가(거미 레벨 상승), 무거운 무기 or 적 끌러당기기(파워 트랙션)의 효과가 있고 모두 배우면 강적 외 최대 5명까지 끌어당기기가 가능해집니다. 거미의 경우 기본기와 연계가 가능하고 투기장의 고난이도 팀전에서 오더 스킬 발동까지 가장 확실한 지연 기술이기 때문에 투기장의 팀전을 진행하기 전 가능하면 마스터를 권장합니다.
- 얼티밋 카운터 추가타 [거미] : 보통 얼티밋 카운터는 강적 상대시 볼 수 있으므로 일대일 특화인 응룡 스타일에 더 우선도가 있습니다. 에이전트 스타일로 강적을 상대한다는 가정하에 고려해 볼 만합니다.
- 히트 액션 [다이도지식 연무진의 극] : 미조로기 공방 이벤트 후 유일하게 잠겨 있는 스킬로 사천왕 사이드 스토리 진행 중에 해금이 가능한 스킬입니다. 3명의 적을 동시에 공격하는 히트 액션으로 얼티밋 히트 모드에서 피격이 예상되는 경우(투기장 팀전에서 슈퍼 아머의 적이 다수 포진한 경우 등)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에이전트 스타일
- 에이전트 가젯 [거미] 레벨 상승 : (타입) 패생기 패시브 / (효과) 거미의 최대 와이어 수 증가(4단계)
- 와이어 게인암 : (타입) 파생기 액티브 / (효과) 거미로 무기를 든 적의 무기 탈취
- 파워 트랙션 : (타입) 파생기 액티브 / (효과) 거미로 무거운 무기나 적 끌어당기기 가능
- 에이전트 가젯 [벌] 레벨 상승 : (타입) 패생기 패시브 / (효과) 호출할 수 있는 벌의 수 증가(4단계)
- [벌] 내구도 상승 : (타입) 파생기 패시브 / (효과) 벌의 내구도 상승
- 에이전트 가젯 [반딧불이] 레벨 상승 : (타입) 파생기 패시브 / (효과) 반딧불이의 대기 시간 감소 및 연속 투척 개수 증가(4단계)
- 에이전트 가젯 [뱀] 레벨 상승 : (타입) 파생기 패시브 / (효과) 뱀의 구동 시간 증가(4단계)
- 히트 액션 [다이도지식 연무진의 극] : (타입) 히트 액션 / (효과) 에이전트 전용. 얼티밋 히트 상태에서 타깃 고정 후 다수의 적 가까이서
- ※(해금) 사천왕 사이드 스토리 진행 필요
- 다이도지식 활살술 회피 타격 : (타입) 파생기 액티브 / (효과) 에이전트 전용. 회피 직후 추가 공격
- 다이도지식 체술 천구상 : (타입) 파생기 액티브 / (효과) 에이전트 전용. 다운 즉시 기상
- 다이도지식 활살술 쇄양격 : (타입) 파생기 액티브 / (효과) 거미로 포박한 적을 끌어당겨(L스틱) △공격
- 다이도지식 활살술 쇄인각 : (타입) 파생기 액티브 / (효과) 거미로 포박한 적을 끌어당겨(중립) △공격
- 다이도지식 활살술 쇄선풍 : (타입) 파생기 액티브 / (효과) 거미로 포박한 적을 끌어당겨(중립) ○공격
- 다이도지식 체술 삼련하족 : (타입) 파생기 액티브 / (효과) 에이전트 전용. 3연속 회피 가능
- 다이도지식 체술 현무갑 : (타입) 파생기 액티브 / (효과) 에이전트 전용. 가드 브레이크 중 즉시 가드
- 다이도지식 활살술 산법 : (타입) 파생기 액티브 / (효과) 에이전트 전용. 적에게 잡힌 상태에서 반격
- 얼티밋 카운터 추가타 [거미] : (타입) 얼티밋 카운터 액티브 / (효과) 에이전트 전용. 얼티밋 카운터 시 한번 더 반격
- 얼티밋 히트 나찰연 : (타입) 얼티밋 히트 액티브 / (효과) 에이전트 전용. 적의 근접 공격 회피 후 반격(□)
- 얼티밋 히트 내영각 : (타입) 얼티밋 히트 액티브 / (효과) 에이전트 전용. 적의 근접 공격 회피 후 반격(△)
- 회피력 일시 증가 [히트 액션] : (타입) 얼티밋 히트 조건부 패시브 / (효과) 에이전트 전용. 히트 액션 후 회피 무적 시간 증가
- 히트 액션 [다이도지식 권총 탈취의 극] : (타입) 히트 액션 / (효과) 에이전트 전용. 권총을 든 적
- 히트 액션 [다이도지식 수비 깨기의 극] : (타입) 히트 액션 / (효과) 에이전트 전용. 가드 중인 적
- 히트 액션 [다이도지식 올가미의 극] : (타입) 히트 액션 / (효과) 에이전트 전용. 다운 중인 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