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번째 동료 - 소개


아래의 공략은 민감한 스포일러를 취급하고 있습니다.

- ※ 8번째 동료는 해외를 포함한 모든 공략에서 스포일러로 취급합니다. 아래의 내용은 8번째 동료의 상세 스펙을 취급하고 있으므로 스포일러에 민감하다면 스토리를 충분히 진행해서 8번째 동료로 영입한 후에 참고하길 바랍니다.



소개


- 착용 장비 : 검, 대검, 도끼(전용) / 방패, 대형방패, 모자, 투구, 옷, 갑옷

- 존 상태 보너스 : 민첩+100%(150%) / 방어+20%(40%) / 회심률 증가(더욱 증가)

- ※ ()는 [존 효과 증가] 스킬 적용시


레벨별 능력치


- 레벨 36 : HP 368 / MP 103 / 힘 132 / 방어 061 / 민첩 053 / 재주 055 / 매력 144 / 공격마력 0 / 회복마력 121

- 레벨 40 : HP 400 / MP 115 / 힘 147 / 방어 068 / 민첩 062 / 재주 059 / 매력 160 / 공격마력 0 / 회복마력 137

- 레벨 50 : HP 480 / MP 143 / 힘 182 / 방어 088 / 민첩 085 / 재주 069 / 매력 200 / 공격마력 0 / 회복마력 177

- 레벨 60 : HP 558 / MP 172 / 힘 220 / 방어 109 / 민첩 107 / 재주 081 / 매력 237 / 공격마력 0 / 회복마력 215

- 레벨 70 : HP 622 / MP 207 / 힘 265 / 방어 141 / 민첩 126 / 재주 105 / 매력 255 / 공격마력 0 / 회복마력 241

- 레벨 80 : HP 683 / MP 242 / 힘 312 / 방어 175 / 민첩 145 / 재주 131 / 매력 271 / 공격마력 0 / 회복마력 265

- 레벨 90 : HP 745 / MP 278 / 힘 360 / 방어 209 / 민첩 163 / 재주 157 / 매력 286 / 공격마력 0 / 회복마력 289

- 레벨 99 : HP 800 / MP 310 / 힘 400 / 방어 240 / 민첩 180 / 재주 180 / 매력 300 / 공격마력 0 / 회복마력 310

- (비교용) 아래는 주인공의 99레벨 능력치입니다.

- 레벨 99 : HP 750 / MP 460 / 힘 380 / 방어 220 / 민첩 350 / 재주 200 / 매력 250 / 공격마력 350 / 회복마력 330


주문 습득


- 베호이미 Midheal : MP 6 / 아군 하나 HP 65~105 회복 / 사용가능 : 주인공, 세냐, 로우, 8번째 동료 / 습득 : Lv36

- 스카라 Buff : MP 3 / 5~7회 행동까지 아군 하나의 수비 2단계(100%) 증가 / 사용가능 : 세냐, 8번째 동료 / 습득 : Lv36

- 스쿨트 Kabuff : MP 6 / 5~7회 행동까지 아군 전체의 수비 1단계(50%) 증가 / 사용가능 : 세냐, 8번째 동료 / 습득 : Lv36

- 매직 바리어 Magic Barrier : MP 4 / 4~6회 행동까지 아군 전체 주문 저항 1단계(50%) 증가 / 사용가능 : 베로니카, 8번째 동료 / 습득 : Lv36

- 베호임 Moreheal : MP 12 / 아군 하나 HP 164~370 회복 / 사용가능 : 주인공, 세냐, 로우, 8번째 동료 / 습득 : Lv37

- 메가자루 Kerplunk : MP ALL(32 이상 발동가능) / 자신이 전투불능이 되는 대신 대기 아군을 포함한 모든 아군의 전투불능 회복 및 HP 회복 / 사용가능 : 세냐, 8번째 동료 / 습득 : Lv65

- ※메가자루의 MP소모는 [미라클존] 등의 MP소모없음 효과가 적용되지 않음



8번째 동료 - 스킬 패널


8번째 동료-기본

8번째 동료 스킬패널 기본 이미지

<출처 : https://www.neoseeker.com/dragon-quest-xi/>


8번째 동료-각성 후

8번째 동료 스킬패널 각성 후 이미지

<출처 : https://www.neoseeker.com/dragon-quest-xi/>


도끼 스킬


- 투구 쪼개기 Helm Splitter : MP 3 / 50%의 확률로 적의 방어력을 1단계(50%)를 감소시키고 통상 공격의 1.2배로 적 하나 데미지, 공격시 회심 성공률 감소 페널티 / SP 6

- 창천마참 Parallax : MP 10 / 25%의 확률로 적을 마비시키고 통상 공격의 3배로 적 하나 데미지 / SP 9

- 마인베기 Hatchet Man : MP 4 / 적 하나에 데미지, 50%의 확률로 회심 공격이 발동하거나 실패 / SP 16

- 철갑참 Scrap Mettle : MP 9 / 50%의 확률로 적의 방어력을 2단계(75%) 감소시키고 통상 공격의 1.5배로 적 하나 데미지 / SP 16

- ★도끼무쌍 Axes of Evil : MP 16 / 통상 공격의 2.2배로 적 그룹 데미지 / SP 20

- 장비시 공격력+5 Attack Power When Wielding +5 : 도끼 장비시 공격력+5 / SP 4

- 장비시 공격력+10 Attack Power When Wielding +10 : 도끼 장비시 공격력+10 / SP 7

- 장비시 공격력+15 Attack Power When Wielding +20 : 도끼 장비시 공격력+15 / SP 13


검 스킬


- 화염 베기 Flame Slash : MP 2 / 통상 공격의 1.2배로 적 하나 화속성 데미지 / SP 3

- 소드 가드 Sword Stance : MP 2 / 4회 행동까지 무기가드 확률 증가 / SP 7

- 드래곤 베기 Dragon Slash : MP 2 / 통상 공격으로 적 하나 데미지, 드래곤계의 경우 2배 / SP 10

- 메탈 베기 Metal Slash : MP 2 / 통상 공격으로 적 하나 데미지, 메탈계의 경우 +1 추가 데미지 / SP 12

- ★미라클 소드 Miracle Slash : MP 4 / 통상 공격으로 적 하나 데미지를 주고 입힌 피해의 25%를 회복 / SP 16

- 장비시 공격력+3 Attack Power When Wielding +3 : 검 장비시 공격력+3 / SP 4

- 장비시 공격력+6 Attack Power When Wielding +6 : 검 장비시 공격력+6 / SP 10

- 장비시 회심+2% Critical Hit Chance When Wielding +2% : 검 장비시 회심+2% / SP 10

- ★이도의 심득 Dual-Wielding : 양손 각각에 한손무기 장착 가능(검, 도끼) / SP 16


대검 스킬


- 블레이드 가드 Greatsword Guard : MP 2 / 4회 행동까지 무기가드 확률(약 30%) 증가 / SP 3

- 회전베기 Helichopter : MP 4 / 통상 공격으로 적 그룹 데미지 / SP 7

- 혼신베기 Cutting Edge : MP 8 / 통상 공격의 2배로 적 하나 데미지, 단 회심은 발생하지 않음 / SP 10

- 프리즈 블레이드 Frost Fangs : MP 10 / 통상 공격으로 적 그룹에 빙속성 데미지+다음 행동까지 빙결 / SP 16

- ★전신전령 베기 Unbridled Blade : MP 16 / 통상 공격의 3배로 적 하나 데미지, 단 회심은 발생하지 않음 / SP 25

- 장비시 공격력+5 Attack Power When Wielding +5 / 대검 장비시 공격력+5 / SP 4

- 장비시 공격력+20 Attack Power When Wielding +20 / 대검 장비시 공격력+20 / SP 16

- 장비시 무기가드+4% Parry Chance When Wielding +4% / 대검 장비시 무기가드 확률+4% / SP 6


방패 스킬


- 빅 실드 Immense Defence : MP 3 / 2회 행동까지 방패가드+50% / SP 6

- 실드 어택 Blockenspiel : MP 3 / 통상 공격의 0.5배로 공격하고 다음 행동까지 피격 데미지 0.5배 / SP 8

- 수호의 방패 Holy Impregnable : MP 5 / 5회 행동까지 즉사를 제외한 상태 이상 면역 / SP 14

- ★회심 완전 가드 Desperate Measures : MP 10 / 4회 행동까지 모든 회심의 공격 차단 / SP 20

- ★받아흘리기의 자세 Back Atcha : MP 12 / 다음 행동까지 반격이 가능한 모든 공격에 대해 카운터, 단 카운터의 대상은 랜덤 / SP 16

- 장비시 수비+10 Defence When Wearing+10 / 방패 장비시 수비+10 / SP 7

- 장비시 수비+30 Defence When Wearing+30 / 방패 장비시 수비+30 / SP 16

- 장비시 방패가드+2% Block Chance When Wearing+2% / 방패 장비시 방패가드+2% / SP 6

- 장비시 방패가드+4% Block Chance When Wearing+4% / 방패 장비시 방패가드+4% / SP 12


영웅 스킬


- 무심 공격 Blind Man's Biff : MP 8 / 통상 공격의 1.5배로 적 하나 데미지, 단 시전자가 환혹상태시 2.8배 / SP 12

- 필사의 각오 Double Up : MP 4 / 4~6회 행동까지 공격력이 2단계(50%) 증가하지만 수비력은 2단계(50%) 감소 / SP 16

- 마구베기 Double-Edged Slash : MP 6 / 통상 공격의 3.2배로 적 하나 데미지, 단 시전자도 준 피해의 33%만큼 데미지 / SP 20

- 매 베기 Falcon Slash : MP 4 / 통상 공격으로 적 하나 2회 데미지, 회심 확률 증가 / SP 16

- ★천하무쌍 A Cut Above : MP 8 / 통상 공격의 0.4~0.5배로 적 하나 6회 공격 / SP 25

- ★초 매베기 Gyrfalcon Slash : MP 16 / 통상 공격으로 적 하나 4회 공격 / SP 20

- 힘 증가 Strength +20 : 힘 능력치+20 / SP 6

- 방어 증가 Resilience +20 : 방어 능력치+20 / SP 6

- ★존 효과 증가 Pep-Up Power-Up : 존 효과 증가 / SP 16


박애 스킬 - 각성 후 해금


- HP 나누기 H-Pathy : MP 0 / 시전자의 현재HP의 30%만큼 선택한 아군을 회복 / SP 14

- 대방어 Defending Champion : MP 2 / 다음 행동까지 모든 피격 데미지 90% 감소 / SP 16

- 인왕서기 Forbearance : MP 0 / 다음 행동까지 모든 아군에게 들어오는 데미지를 대신 받아냄 / SP 16

- 자오리크 Kazing : MP 24 / 전투불능이 된 아군은 확실하게 소생하고 최대HP의 50%~80% 회복 / SP 20

- ★미라클 부스트 Hurt Converter : MP 16 / 4회 행동까지 입힌 피해의 50%만큼 자동 회복 / SP 20

- ★인왕의 심득 Steadfast Forbearance : 인왕서기 중 모든 피격 데미지의 25% 감소 / SP 25

- 회복마력 증가 Magical Mending +20 : 회복마력 능력치+20 / SP 12

- 방어 증가 Resilience +20 : Increases 방어 능력치+20 / SP 12

- ★존 돌입 확률 증가 Pep Chance +10% : 존 돌입 확률 증가+10% / SP 16



아이템과 장비 - 드퀘 11 [Steam][PS4]